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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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도 상승"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22,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70,159개와 비교하면 11.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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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60,595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35,756개와 비교하면 3.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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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DB손보 순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62,56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와 비교해보면 2.04%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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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34%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중앙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0,073,8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8,275,192개와 비교하면 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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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17% 상승"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대동기업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44,8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3,542개와 비교하면 2.49%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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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2위 한국타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778,10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10,310개와 비교하면 9.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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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최근 2개월간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조사됐다.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6~7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올 6~7월 4만6675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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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제9회 빗썸 거래왕' 대회 개최…이벤트 관심도↑
빗썸이 '제9회 빗썸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제9회 대회 대상 종목은 △볼타(A) △알고랜드(ALGO) △카이토(KAITO) 등 총 25종의 가상자산이다. 가상자산별 시작 상금은 300만원, 전체 시작 상금은 7500만원이며, 각 종목별 누적 거래금액 상위 50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총 1250명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대회 총 상금은 종목별 거래량에 따라 적립되는 구조로, 거래가 활발할수록 금액이 커지게 된다.이번 대회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5일 오후 11시59분까지 거래 내역을 토대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소 10만원 이상 해당 자산을 거래해야 리그 순위 집계에 반영되며, 대상 가상자산별 누적 거래량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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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stHabit to Unveil CHALK 4.0, a Full-Scale AI Learning Platform, at CES 2026
AI-powered education innovator FirstHabit is set to officially unveil its next-generation learning platform, CHALK 4.0, at CES 2026 in Las Vegas. This release marks a significant milestone for the company, transforming its offerings from a single-subject tutoring service into a comprehensive, multi-subject platform. This isn't FirstHabit’s first time at CES, but it's their most ambitious. The company, previously known as Seomjae, has strategically used the global stage to showcase the step-by-step evolution of its technology without rushing to market. At CES 2025, FirstHabit earned an Innov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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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환자 일상회복 돕는 '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삼성화재가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해상과 DB손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손보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공통 제외어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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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21% 상승"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스틸러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7,819,8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6,153,298개와 비교하면 10.32% 증가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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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7.34% 상승"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8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7,943,702개와 비교하면 1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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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357,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5,288개와 비교하면 3.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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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54,3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53,307개와 비교하면 1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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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KB국민은행 계좌 문의 전담 '24시간 핫라인' 개설…제휴 관련 정보량↑
빗썸이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제휴은행인 KB국민은행 계좌 관련 문의와 불편사항 처리를 전담하는 '24시간 핫라인' 접수 채널을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은행 계좌 전담 핫라인 개설은 이용자들이 은행 실명계좌 연동으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이에 따라 앞으로 빗썸 고객들은 △신규 및 기존 계좌 연결 △계좌 개설 제한에 따른 빗썸 거래 제한 △원화 입출금 제한 문제 등 KB국민은행 계좌와 관련된 민원 발생 시, 전화 고객센터 또는 빗썸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빗썸 관계자는 "고객들이 은행 계좌 연동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접수 전담 채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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