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974,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와 비교해보면 0.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삼성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63,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386,579개와 비교하면 23.4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91,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8,378개와 비교하면 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096,43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10,270개와 비교하면 20.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신라면, 3분기 봉지라면 중 소비자 관심도 1위…짜파게티·불닭볶음면 순
농심 신라면이 올 3분기 국내 봉지라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농심 짜파게티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뒤를 이었다. 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오뚜기,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주요 식품기업에서 시판하고 있는 봉지라면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신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열라면 △농심 안성탕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뚜기 참깨
-
업비트, 추석 연휴 중에도 ‘보이스피싱 방지 캠페인’ 마련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추석 연휴를 맞아 '보이스피싱 방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에 늘어나는 사이버 사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서 가짜 거래소, 계정 대여, 임직원 사칭, 스미싱, 로맨스 스캠, 사기성 투자 권유 등 유형별 사기 사례를 안내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법까지 소개한다. 캠페인의 내용은 ▲신고된 가상자산 거래소인지 확인하고, 고수익 미끼에 속지 마세요! ▲업비트 계정 대여 유도, 절대 응하지 마세요! ▲검찰·금감원 및 업비트 임직원을 사칭한 연락, 실제로는 사기입니다! ▲악성 링크·스미싱 문자, 클릭 전에 반드
-
빗썸, 추석 맞이 코인 선물 이벤트…최대 7만원 혜택
빗썸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코인 선물하기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친구 초대 및 거래 실적에 따라 참여자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기존 빗썸 회원은 친구 1명을 초대할 때마다 3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가 빗썸에 가입하고 추천 코드를 등록한 뒤 KB국민은행 계좌를 연동하면, 초대자에게 리워드가 지급된다.초대받은 신규 회원에게도 총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친구 초대 리워드 5만원과 가입 축하 투자지원금 2만원으로 구성된다.이와 함께, 초대한 친구들의 거래 실
-
업비트,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 성료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두나무(대표 오경석)는 2030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업클래스(UP Class)는 두나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를 높이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 금융감독원과 함께 50대 이상 장노년 대상 도전! 금융 골든벨로 처음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뿐만 아니라 AI(인공지능), 블록체인까지 커리큘럼을 확대했다. 9월 한 달간 총 7회에 걸쳐 열린 2030 대상 업클래스에는 약 1500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
적극적 탄소저감 활동 '현대제철' 3분기 철강기업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올 3분기 철강기업 중 현대제철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와 동국제강이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철강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세아제강 △KG스틸 △고려제강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한국철강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제철이 총 4만3333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현대제철이 올모하남에 이어 경기도 용인시에서도 장애예술인의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생명 뒤이어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10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03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기아·KGM 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70,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21,693개와 비교하면 0.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8.70% 상승"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16,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9,182개와 비교하면 1.41%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68,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7,508개와 비교하면 28.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업비트 "추석 명절, 휴대전화 번호로 코인 선물시 비트코인 선물"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오는 12일까지 한가위 맞이 디지털 자산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9월 추가된 휴대전화 번호 출금 기능은 수신인의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업비트 내 가상자산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업비트 이용자는 복잡한 지갑 주소를 입력할 필요 없이, 상대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빠르고 간편하게 가상자산을 전송할 수 있다.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수신인은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안내된 입금 사실을 확인하고, 72시간 내 입금받기를 완료하면 된다. 기존 업비트 이용자가 아니어도 가상자산 수신 대상은 될 수 있지만, 가상자산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회원
-
공영민 고흥군수, 올 7·8월전남 군수 관심도 1위…이상익·김산 군수 뒤이어
지난 7월과 8월 두달간 전라남도 지방 군수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이는 공영민 고흥군수로 조사됐다. 이어 이상익 함평군수와 김산 무안군수 순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주요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방 군수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박우량 전 신안군수는 올해 3월27일자로 직위 상실됐으며, 신안군은 현재 김대인 권한대행이 군수직을 맡고 있어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공영민 고흥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성 장흥군수 △정철원 담양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