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남해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8,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7,231개와 비교하면 2.89%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5만7,74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9,103개와 비교하면 1.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로켓배송 칭찬 릴레이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329만3253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로켓배송에 대해 "00시 이전에 주문
-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 투자자 동향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기관 투자자 동향을 정리한 보고서 '기관 자금 동향: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재편 시그널'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월 발표한 '정책 변화가 가져온 시장 재편'에 이은 후속 보고서로, 기관투자자 자금 유입을 나타내는 4가지 지표에 대한 지난 5개월(2025년 2월 첫째 주부터 2025년 6월 마지막 주)간의 추이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정리했다.자금 유입의 4가지 지표는 △비트코인 래퍼(단기성) △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단기성) △크립토 펀드 운용 자금 규모(장기성) △기관투자자 지원 사업 현황(장기성)으로 제시되며, 단기성과 장기성으로 구분
-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99만8,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057만8,784개와 비교하면 3.9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7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04만1,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6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8만531개와 비교하면 20.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1만5,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8만6,229개와 비교하면 8.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4,89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1,383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영양제들 잇단 호평 '종근당' 2분기 제약사 관심도 1위…보령 2위 부상
종근당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보령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종근당(185750) △보령(003850) △GC녹십자(006280) △대웅제약(069620) △한미약품(128940) △동국제약(0864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광동제약(009290) △일동제약(249420) △제일약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휴마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7,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8만1,914개와 비교하면 20.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11만2,3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2만5,646개와 비교하면 22.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4일부터 2025년 7월 4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4,597,24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96,799,216개와 비교하면 28.7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
-
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7월 1위...김승연·이재용·구광모·박현주 회장 순
CEO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한화 김승연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4일부터 2025년 7월 4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82,66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7,082개와 비교하면 7.7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삼성화재, 올 2분기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올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자동차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손보사 '자동차보험'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000370) △흥국화재(000540)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만6,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35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