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0만4,7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인터파크·G마켓 뒤이어"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920만6,21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940만8,353개와 비교하면 50.4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031만9,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5만7,046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851만3,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3만2,254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롯데홈쇼핑, 2023년 홍쇼핑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CJ온스타일 순
롯데홈쇼핑이 지난 2023년 홈쇼핑 업계 7개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홈쇼핑과 CJ온스타일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해 1년간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GSSHOP 등이다.조사 방법은 '홈쇼핑 이름 + ESG' 두 키워드간 한글 기
-
넷플릭스, 2023 OTT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넷플릭스가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6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이다.넷플릭스는 지난해 총 310만4,64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OTT 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티빙이 이번 분석에서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091만6,266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071만5,547개와 비교해보면 25.0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6만7,799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만9,579개와 비교하면 33.53%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BBQ치킨, 지난해 치킨 브랜드 중 ‘맛있다’ 게시물 수 1위…bhc치킨 뒤이어
지난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BBQ치킨이 ‘맛있다’라는 포스팅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bhc치킨과 굽네치킨이 뒤를 이었다. 2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11곳의 맛 평가에 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맛있다’라는 키워드 분석을 통해, 유저들은 어느 치킨 브랜드를 가장 맛있다고 여기고 있는지 포스팅 총수 및 비중을 살펴봤다. 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에 따라 △B
-
대한항공, 지난해 4분기 국내 항공사 ‘기내식’ 관심도 톱…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 ‘기내식’이 지난해 4분기 온라인에서 주요 항공사의 ‘기내식’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 가운데 으뜸을 차지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기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항공사 ‘기내식’ 부문 상위 BIG3를 형성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의 기내식 관련 연관키워드 1위는 각각 ‘비빔밥’, ‘맥주’, ‘도시락’ 등으로 조사됐다.2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국내 항공사 10곳의 ‘기내식’에 대해 빅
-
취임 2주년 맞은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관심도 호감도 모두 상승…"경영 역량 탁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2년째 관심도와 호감도가 크게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통상적으로 취임 첫해 프리미엄으로 인해 취임 2년차에는 관심도와 호감도가 하락하는 경우가 흔한데 함 회장은 두 부문 모두 상승함으로써, 경영 열정과 역량이 탁월했다는 분석이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25일 취임 2주년을 맞은 함영주 회장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취임 1년차에 비해 2년차에 대폭 늘어났다.호감도도 4% 가량 치솟아 국민과 이용 손님의 시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국민은행 채권 3위 한국투자증권 채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가 2,955만9,67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549만564개와 비교하면 15.9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5만3,71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4만1,522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KT&G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82만1,5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6,096개와 비교하면 18.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8만1,4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만3,056개와 비교하면 32.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