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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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농심·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0만4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만720개와 비교하면 14.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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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3분기 LCC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 '고공비행'…티웨이항공·진에어 순
제주항공이 올 3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분석됐다. 에어로케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올 3분기 290.56% 급증하면서 증가율 1위에 올랐다. 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올 3분기 운항했던 LCC로 한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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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1만2,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9만8,267개와 비교하면 17.7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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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이노션·SM C&C 순"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2,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만3,585개와 비교하면 12.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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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2만7,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885만1,083개와 비교하면 11.5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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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만4,176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3만2,719개와 비교하면 33.82%나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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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올 1~9월 유제품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매일유업·빙그레 뒤이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hy(에치와이·옛 한국야쿠르트)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매일유업, 빙그레 순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기업 선정 기준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된 국내 유제품 기업 연결기준(지난해) 매출 상위 6곳이다. 정보량 순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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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53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33만817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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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하나은행 뒤이어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54만5,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7만6,940개와 비교하면 16.24%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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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0만4,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69만4,839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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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16만2,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151만109개와 비교하면 3.8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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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현대제철', 철강업계 3분기 투자자 관심도 양강체제 구축
포스코홀딩스가 올 3분기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현대제철이 바짝 추격하며 빅2를 형성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기업 중 시가총액을 고려해 9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60860) ▲고려제강(002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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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오뚜기, 식품업계 소비자 관심도 쌍두마차…호감도, 풀무원·동서식품 빅2 형성
농심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으며 오뚜기가 뒤를 이었다.소비자 호감도에서는 풀무원과 동서식품이 1, 2위를 차지했다. 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품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 ▲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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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뉴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89만8,688개를 추출한 결과 지난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17만3,076개와 비교하면 3.7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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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48만826개와 비교해보면 6.3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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