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10-18 09:13:11

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뉴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89만8,688개를 추출한 결과 지난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17만3,076개와 비교하면 3.7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소,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엔믹스, 에스파, 르세라핌, NCT, 오마이걸, 제로베이스원, 스테이씨, 보이넥스트도어, 더보이즈, 하이키, 몬스타엑스, 프로미스나인, 비투비,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소녀시대, 마마무, 2PM, 레드벨벳, 인피니트, 트레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1,314 미디어지수 88만1,355 소통지수 229만5,854 커뮤니티지수 271만2,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28만605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74만1,315와 비교해보면 9.3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4% 하락, 브랜드이슈 4.18% 상승, 브랜드소통 0.44% 하락, 브랜드확산 10.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