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KEB하나은행∙하나카드·한비협, 보육·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 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19-05-16 10:20
+-
center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한국비영리회계프로그램 사업자협동조합과 15일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식 후 강성묵 KEB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부행장(사진 왼쪽), 홍장의 하나카드 글로벌성장본부장(사진 오른쪽), 안재영 한국비영리회계프로그램 사업자협동조합 회장(사진 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EB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과 하나카드(사장 장경훈)는 한국비영리회계프로그램 사업자협동조합(회장 안재영, 이하 한비협)과 지난 15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있는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의 회계/세무/노무/인사 등 회계관리 프로그램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한비협과 함께 특화된 회계관리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전용통장과 하나카드의 클린카드를 기반으로 어린이집을 포함한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은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기존 회계시스템의 변경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세무·노무·인사 등 전문적인 업무도 한비협의 도움을 받아 더 쉽게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클라우드 방식의 문서관리로 효율적인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강성묵 KEB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복지, 보육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복지사회로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보육 및 사회복지시설 회계지원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전국 약 700여개의 어린이집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금융상품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