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다음소프트, 의료진 노고에 감사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년 06월 19일 12:3749:49 송고

심준보 기자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SNS를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덕분에챌린지’는 SNS 등에 존경과 자부심 등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의료진 등과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희생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기업 다음소프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삶의 모습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며 자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오랜 시간 코로나로 힘들어하던 이들이 조심스럽게 나들이를 가고, 황금연휴 등이 맞물리면서 바깥 활동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19 초기에 비해 급증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짧은 여행 형태가 뜨고 있는데, 혼자 즐기는 당일치기 드라이브나 유아 동반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은 가족들끼리 즐길 수 있는 1박 2일의 풀빌라 물놀이를, 2박 이상을 경우에는 주로 캠핑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휴식활동을 즐길 시, 항상 마스크 착용도 빠지지 않는 것으로 분석됐다.

다음소프트는 이외에도 다양한 생활 변화들을 분석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기업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음소프트 관계자는 “우리가 지금의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된 것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땀흘리는 의료진의 노고와 한마음으로 안전수칙을 지키고 있는 우리들의 노력 덕택”이라며 격려했다.

다음소프트는 해당 챌린지를 이어줄 다음 타자로 모바일 게임기업 ‘공게임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의류사업을 진행하는 ‘더네이처홀딩스’, ‘반도체 장비 전문 기업 ‘엠투엔’을 지목했다.

앞서 다음소프트는 ‘국가관세종합정보망운영연합회(CUPIA)’의 지목을 받아 미션을 수행한 바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