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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2020-07-27 09:20:00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휠라홀딩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1,18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1,188,325개와 비교하면 16.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2020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오롱머티리얼, F&F, 영원무역, LF, 배럴, 좋은사람들, 대현, 덕성, 신성통상, 쌍방울, 제이에스티나, 화승엔터프라이즈, SG세계물산, 신원, 윌비스, 한세실업, 코웰패션, 백산, 효성티앤씨, 남영비비안, 형지엘리트, 코데즈컴바인, 골드퍼시픽, BYC, 화승인더, 휴비스, 국동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547 미디어지수 102,114 소통지수 354,487 커뮤니티지수 93,530 시장지수 432,145 사회공헌지수 43,9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1,8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5,975와 비교하면 24.54% 하락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487 미디어지수 19,213 소통지수 102,841 커뮤니티지수 12,808 시장지수 1,101,772 사회공헌지수 8,4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5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954와 비교하면 13.19% 하락했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104 미디어지수 93,111 소통지수 123,697 커뮤니티지수 34,521 시장지수 568,915 사회공헌지수 36,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1,5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19,822와 비교하면 14.32% 상승했다.

4위, 코오롱머티리얼 브랜드는 참여지수 576,167 미디어지수 53,610 소통지수 115,272 커뮤니티지수 29,346 시장지수 117,882 사회공헌지수 55,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7,7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6,178와 비교하면 359.66% 상승했다.

5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649 미디어지수 21,095 소통지수 48,646 커뮤니티지수 15,627 시장지수 679,231 사회공헌지수 3,5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1,80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7,199와 비교하면 174.85% 상승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섬 브랜드는 1987년 5월 25일에 설립되어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업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다. 2012년 1월 현대백화점의 자회사인 현대홈쇼핑이 한섬의 지분 34.6%를 4,200억 원에 인수해 경영권을 획득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타임(옴므)', '마인', '시스템' 등이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1,188,325개와 비교하면 16.34%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52% 하락, 브랜드이슈 20.97% 하락, 브랜드소통 23.54% 하락, 브랜드확산 4.83% 하락, 브랜드시장 1.82% 하락, 브랜드공헌 302.9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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