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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順

2020년 07월 28일 09:2241:41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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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62,80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2,541개와 비교하면 2.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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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위닉스, 파세코, 하츠, 쿠쿠홈시스, 신일산업, 위니아딤채, 오텍,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신성델타테크, 행남사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020 미디어지수 293,513 소통지수 207,872 커뮤니티지수 201,037 시장지수 4,716,948 사회공헌지수 128,4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5,860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32,251 와 비교하면 4.76% 하락했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899 미디어지수 189,163 소통지수 225,210 커뮤니티지수 185,023 시장지수 547,894 사회공헌지수 186,3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2,53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05,390와 비교하면36.55% 상승했다.

​3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698 미디어지수 168,323 소통지수 503,684 커뮤니티지수 260,745 시장지수 295,788 사회공헌지수 64,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0,17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8,731 와 비교하면 20.13% 하락했다.

4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067 미디어지수 185,957 소통지수 449,884 커뮤니티지수 215,550 시장지수 170,666 사회공헌지수 62,1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1,2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3,969와 비교하면 40.42% 하락했다.

5위, 하츠 ( 대표 김성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714 미디어지수 264,893 소통지수 293,527 커뮤니티지수 565,195 시장지수 68,402 사회공헌지수 145,6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2,373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78,684와 비교하면 57.6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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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2,541개와 비교하면 2.3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80% 하락, 브랜드이슈 18.02% 하락, 브랜드소통 5.79% 상승, 브랜드확산 2.49% 하락, 브랜드시장 5.18% 상승, 브랜드공헌 124.0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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