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2020-07-29 13:06:32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017,9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400,160개와 비교하면 7.08% 즐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2020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리베로, 킨도, 나비잠, 군, 보솜이, 슈퍼대디, 대디베이비, 슈베스, 마미포코, 쿠잉, 모모래빗, 네이쳐러브메레, 케이맘, 메리즈, 베피스, 애플크럼비, 네추럴블라썸, 에코제네시스, 네띠, 빌로기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629 소통지수 227,539 커뮤니티지수 295,8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0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5,345와 비교하면 0.65%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813 소통지수 216,836 커뮤니티지수 257,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78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90,034 와 비교하면 0.54%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740 소통지수 216,450 커뮤니티지수 174,7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973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1,326와 비교하면 4.81% 하락했다.

​​4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290 소통지수 124,471 커뮤니티지수 155,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39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7,863와 비교하면 16.70% 하락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215 소통지수 111,242 커뮤니티지수 151,6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115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7,987와 비교하면 19.07% 하락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400,160개와 비교하면 7.08% 즐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07% 상승, 브랜드 소통 17.94% 하락, 브랜드 확산 8.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흡수력 높다, 얇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심기저귀, 여름기저귀, 팬티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0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