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02-02 09:27:13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8만8,309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2,443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한국카본, STX중공업, HSD엔진, STX엔진, 메디콕스, 케이프, 세진중공업, 케이에스피, 오리엔탈정공, 대양전기공업, 일승, 삼영엠텍, 삼영이엔씨, 인화정공, 한라IMS, 동방선기, 상상인인더스트리, 에스앤더블류 순이다.​

1위를 기록한 현대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987 미디어지수 38만905 소통지수 21만1,270 커뮤니티지수 108만513 시장지수 247만5,701 사회공헌지수 79만3,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12만2,935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1만7,238과 비교해보면 5.4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중공업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6% 하락, 브랜드이슈 2.42% 하락, 브랜드소통 16.36% 상승, 브랜드확산 0.79% 상승, 브랜드시장 3.80% 하락, 브랜드공헌 4.1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