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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전시 상품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주문 40% 늘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을 선보인 결과,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이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을 비롯해 유통기한 임박, 방송종료,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전문관이다. 롯데홈쇼핑은 고객에게는 알뜰쇼핑 기회를, 파트너사에게는 재고 소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전문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다르면 최근 고물가 현상이 장기화되며 최근 3년간(22~24년) '창고털이' 주문액이 연평균 45% 늘었으며, 지난해 주문건수는 전년(23년)과 비교해 40% 증가했다.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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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도북놀이 보유자 김병천 명인 "후학 양성·전승활동 매진"
'진도북놀이' 전통을 계승하면서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해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진도 대표적인 전통예술인 '진도북놀이' 보유자 김병천 명인을 만났다진도북놀이는 한국 전통문화 중요한 요소로 전라도 지역에서 전승돼 북춤과 풍물놀이의 독특한 형태를 이어오고 있다.여기에 김병천 명인은 북놀이를 단순한 민속놀이로 한정 짓지 않고, 고도의 예술적 표현을 더해 한층 독창적인 공연 예술로 발전시킨 인물이다. 김병천 명인을 만나 그의 예술성과 신년 계획을 들어봤다. -아래는 질의 응답 내용 △진도북놀이의 진정한 의미는.진도북놀이의 전통을 계승하는 일이 나에게 맡겨진 운명이기도 합니다. 진도북놀이의 계승과 보존을 위해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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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새마을금고, 남궁민 배우와 모델 연장 계약
배우 남궁민이 MG새마을금고와의 인연을 2025년에도 이어간다.MG새마을금고가 지난달 배우 남궁민과의 광고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은 남궁민이 새마을금고의 브랜드의 신뢰성과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배우 남궁민은 2023년 9월부터 MG새마을금고 전속 모델로 활동하며 대중에게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해왔다. 특히 그의 차분하고 신뢰감있는 모습은 MG새마을금고가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하며 대중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MG새마을금고 관계자는 “남궁민 배우와 함께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남궁민 배우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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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대한민국 문화예술을 이끌어 갈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국형원 작가와 함께 작업한 2025년도 KB금융그룹 달력의 소개 영상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KB금융이 평범한 하루가 주는 행복을 주제로 제작한 올해 달력에는 간결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일러스트 작가 국형원의 작품 12점이 담겨있다. 이번 영상에서 국형원 작가는 직접 달력에 담긴 작품을 소개하고 협업 소감과 함께 KB금융의 아트 마케팅에 대한 신진 작가로서의 기대감을 밝힌다. 더불어 KB금융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주제로 진행중인 미술 전시회 ‘스타프렌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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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증권 '2025 출발 경영전략회의' 개최…지속가능 성장 도모
교보증권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변화·혁신을 위한 '2025 출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2025 출발 경영전략회의는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렸으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부·점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2024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경영 방침과 목표를 공유하며 실행 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지속가능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변화혁신 추진 및 사업구조 개선 △디지털기반 혁신 가속화 △ESG경영 고도화 △계열사와의 시너지 강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회사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우수 부점 시상 및 신임 조직장 소개 등 지난해 임직원들의 성과와 노력을 격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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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2025' 진행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오는 2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1년간 체크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2025'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지급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가 캐시백으로 적립되며, 주말·공휴일에는 주중의 두 배인 0.4%가 적립된다. 단 일부 가맹점은 제외된다. 카카오뱅크는 전월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일정 금액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캐시백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실제 고객들이 자주 결제하는 분야의 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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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땡겨요, 강동구와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3일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소재 강동구청에서 강동구와 공공배달앱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신한은행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땡겨요’에 신규 입점하는 강동구 소재 가맹점을 위해 ‘사장님 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해 마케팅을 위한 자체 쿠폰을 발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땡겨요’ 정산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가맹점에 대해서도 변경 익월 첫 영업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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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월 14일부터 1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17만5,7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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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월 1위…삼성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2월 14일부터 1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86만6,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528개와 비교해보면 1.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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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미국빅테크 ETF 2종 순자산액 7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 빅테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의 합산 순자산액이 7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종의 상품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레버리지(합성) ETF이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9일 기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레버리지(합성) ETF의 합산 순자산액은 70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13일 기준) 합산 순자산액은 7108억원으로,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레버리지(합성) ETF 각각 6142억원과 966억원의 순자산액을 기록 중이다. 2종의 상품은 지난 2023년 9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동시 상장한 상품이다.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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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지난해 간편결제서비스 한국인 관심도 1위…카카오페이 뒤이어
지난해 국내에서 제공되는 간편결제서비스 중 한국인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네이버페이'로 나타났다. 이어 카카오페이와 제로페이 순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애플페이 △SSG페이 △구글페이 등이다.분석 결과, 네이버페이가 총 183만2187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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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시민이 묻고 시장이 직접 답한다”… 시민 100인 규제철폐 난상토론
서울시민이 불필요한 규제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면 서울시장이 직접 개선방안을 답하는 토론회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각종 규제에 대한 서울시민의 ‘필터링 없는 날것 그대로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즉각적‧효율적인 개선방안을 제안하기 위한'규제 풀어 민생살리기 대토론회'를 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변하지 않으면 자멸한다, Change or Die’를 천명한 오세훈 시장의 규제철폐 100일 프로젝트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로, 속도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대토론회는 서울시민 1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규제관련 제안과 질문을 하면 오세훈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행정1,2,정무)단과 3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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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사회적기업에 총 60억 원 융자지원… 규모 늘리고 금리 낮춰
서울시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사업추진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4일부터 융자를 시작한다. 전년 대비 규모는 10억 원이 늘어난 총 60억 원이며 금리는 2%에서 1.75%로 낮췄다. 특히 올해는 장기간 지속된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부담을 덜기 위해 융자 한도를 기업당 최대 3억 원에서 4억 원으로 확대해 사회적 목적에 부합하는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지원 대상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서울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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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도민 생활 밀접 5대 민생·특정범죄 집중 수사한다
경기도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목표로 ‘2025년도 특별사법경찰단 수사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수사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접경지역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주·야간 순찰을 지속해 ‘안보 파수꾼’ 역할을 공고히 하고, 위험·위법요인을 발견할 경우 선제적 대응을 원칙으로 안전사항 이행여부 등을 면밀히 확인하고 불법행위 발견시 신속하게 수사해 ‘안전 파수꾼’ 역할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뿐만아니라 사회적 현안이나 이슈 등에 따라 새로운 수사 분야를 발굴해 도민 안전망 구축을 연중 추진할 예정이다.특히 올해는 식품 제조·판매 불법행위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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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3월부터 전국 최초 '기후보험' 시행. 모든 도민 기후 건강피해 지원
경기도가 기후위기로부터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3월부터 전국 최초로 기후보험을 시행한다.경기도에서 개발·기획한 ‘경기 기후보험’은 기후로 인한 건강피해를 지원하는 전국 최초의 정책보험이다. 폭염·한파 등으로 인한 도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후 취약계층 추가 지원을 통해 기후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올해 3월 시행되는 기후보험은 1천400만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별도 가입절차 없이 자동가입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열질환․한랭질환 진단비 ▲감염병 진단비 ▲기상특보 관련 4주 이상 상해 시 사고위로금을 정액 지원한다.특히 기후취약계층(시군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16만여 명은 위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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