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투운용,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최근 1년간 개인순매수 1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1년간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의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이 국내 채권형 ETF 중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스콤 ETF CHECK에 따르면 지난 29일 종가 기준으로 1년새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에 유입된 개인 순매수액은 5065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상장된 채권형 ETF 상품 129개(레버리지 및 인버스 상품 제외)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액 또한 2777억원을 기록하며 채권형 ETF 중 1위를 차지했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2023년 3월에 출시한 국내 최초 현물형 미국 장기채 ETF 상품이다. 지난 3월에는 출시 1년여 만에 ACE ETF 중 최초로 순자산액 1조
-
농협금융, 생물다양성 보전 위한 라운드테이블 개최
농협금융(회장 이석준)은 지난 29일, 전남 목포 소재 생물자원관 대회의실에서 UN 생물다양성의 달을 맞아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관장 류태철)과 우리나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생물자원관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생물자원 연구기관으로, 우리나라 섬·연안의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발굴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이날 회의에는 조정래 농협금융 미래성장부문 부사장과 최대곤 농협은행 전남본부 단장, 조용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ESG운영 위원장 등 기관의 임원과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석해 협력방안을 모
-
신한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75만명 돌파
신한카드가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 중심의 SNS 마케팅 추진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난 4월 신한카드의 공식 인스타그램이 팔로워 수 75만 명을 돌파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소셜미디어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카오 채널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각 채널별 운영 목적에 맞춰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힘써왔는데, 이러한 노력이 가장 많이 드러나는 채널이 바로 인스타그램이다. 우선 신한카드 인스타그램은 현재 국내 7개 전업카드사(신한, 삼성, 현대, KB국민, 롯데, 우리, 하나
-
빗썸,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헌혈증 나눔 행사 실시
빗썸(대표 이재원)이 다가오는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9일 올해 두 번째 헌혈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 앞 헌혈차에서 진행됐다.이번 행사를 위해 헌혈 참여 의사가 있는 100여 명의 임직원들을 사전 모집했고,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서도 기증할 수 있도록 했다.2022년 5월부터 국내 적정 혈액 보유량 유지를 위해 시작한 빗썸의 헌혈증 나눔 행사는 매년 4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현재까지 누적 1,000여 명의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최근 김영진 빗썸 경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227만6,731개 분석되며 지난 4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763만5,491개와 비교해보면 11.25%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4만6,860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3,369개와 비교하면 5.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클래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원텍 3위 리가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8,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3만7,914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1만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만6,421개와 비교하면 39.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먼데이 키즈, 30일 리메이크 음원 ‘은하수’ 발매…숨은 명곡X명품 보컬 시너지
가수 먼데이 키즈(Monday Kiz)가 '은하수'로 '비밀창고'의 문을 연다. 먼데이 키즈가 가창한 신규 음악 프로젝트 '비밀창고'의 첫 번째 음원 '은하수'가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먼데이 키즈와 함께 시작하는 '비밀창고'는 비밀스러운 음악을 창고에서 꺼내 더 많은 이들에게 들려주는 음악 프로젝트다. '나만 아는 명곡'이 새로운 보컬과 감성으로 덧입혀져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첫 번째 음원 '은하수'는 1997년 발매된 박상민의 정규앨범 수록곡을 원곡으로 한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쉬움과 그리움의 마음을 이제 떠나보내려 노력하는 남자의 성숙한 이별을 담았다. 먼데이
-
[금융지주 기획 ①] BNK금융지주, 경기 침체·횡령사고 여파…최근 1년간 관심도·호감도 모두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분석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이번 1회에는 BNK금융지주를 게재하며 2회차에는 DG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BNK금융지주가 지난해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지역경제 회복이 더딘데다 역대 최대 횡령사고 여파로 호감도가 하락하고 이에 따
-
워터파이어, 30일 데뷔 싱글 'POSSIBLE' 발매…환상적 사중창 예고
워터파이어가 신곡과 함께 본격적인 음악 행보를 펼친다. 워터파이어는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데뷔 싱글 'POSSIBLE (파서블)'을 발매한다. 'POSSIBLE'은 워터파이어의 슬로건인 'We can be everything (우리는 무엇이든 될 수 있다)'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네 멤버의 유니크한 목소리와 더불어 사중창 화음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이다. 작곡가 MooF와 MLC, 작사가 MLC와 조은(MUMW)이 참여했으며, 보컬 디렉팅과 믹싱 마스터링에 SPACE ONE이 힘을 보태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워터파이어는 각자의 뛰어난 보컬 내공과 부드러운 음색, 풍성한 하모니를 선사하며 곡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
한전, UAE 원자력공사와 ‘제3국 원전 공동개발’ MOU 체결
한국전력(015760)은 아랍에미리트(UAE) 정상 방한을 계기로 UAE 원자력공사(ENEC)와 ‘제3국 원전 공동개발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전과 ENEC의 원자력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해 해외 원전 프로젝트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공동 실무그룹 구성을 통해 수익성과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이번 MOU는 그동안 UAE 내에서 원전 사업을 통해 양사가 구축해온 신뢰와 협력관계를 글로벌 원전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최근 세계 원전시장은 발주국이 자신들의 재원으로 원전을 건설하는 순수 건설
-
경남 합천군, 수려한 산촌 살아보기 사업 결과 보고회 개최
합천군은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윤철 군수, 이선기 부군수 및 국․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시 남구와 연계 산지이음 프로젝트 ‘수려한 산촌 살아보기 시범사업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5도 2촌 등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산지이음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한 달 동안 4기로 나눠 매주 2박 3일을 합천에 머물면서 살아보는 수려한 산촌 살아보기 사업은 주민공정 여행사 합천댕김(주)에서 위탁 운영했다.귀촌귀농에 관심있는 대구시민 56명을 모집해 합천에 머물면서 임․농업, 관광, 힐링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했다. 또 선배 귀농인과 포럼을 통해서 귀농귀촌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토로하고 선배 귀농귀촌인들이 응답하
-
사천문화재단,“세계 최정상의 '비보컬 아카펠라 콘서트' 내한 공연 ”
사천문화재단은 6월 13일 오후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월 기획공연 ‘비보컬 아카펠라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비보컬은 1995년 아우구스토 곤잘레스(변호사), 카를로스 마르코(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후안 루이스(오페라 가수 겸 플라멩고 댄스강사), 카를로스 발레도르(뮤지컬 가수), 페르민 폴로(물리학자 겸 소뮬리에)가 만든 5인 5색의 아카펠라 그룹이다. 2010년 세계적인 아카펠라 대회 Acappella competition of Harmony Sweepstakes에서 최우수상, 청중상, 심사위원상 등 5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아카팔라계의 스타로 등극했다. 이후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스페인 정부가 수여하
-
창원특례시, 2024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공모
창원특례시는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창원’ 조성을 위해 『2024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는 2천 6백만원이고 사업별로는 1천 5백만원 한도 내에 신청 가능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신청대상은 창원시 소재 비영리 단체·법인, 여성친화사업 및 양성평등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연구소 등이며, 지원대상 사업으로는 여성친화도시 목표 중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조성 및 일‧생활 균형지원이다. 공모 신청 기간은 6월 10일 ~ 11일까지 2일간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접수하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