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9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6,2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0,795개와 비교하면 2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1만9,6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9만7,851개와 비교하면 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NH투자증권, ROE 12%·PBR 1배 목표…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
NH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ROE 12% 확보 및 예측가능한 주주환원정책으로, PBR 1배 달성'을 목표로 하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19일 밝혔다.구체적인 실행방안은 핵심사업(IB·WM·운용)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자본수익률(COE 10% 수준)을 충족하고 신사업 및 기존사업(홀세일·OCIO·자회사 등)의 수익을 더해 목표 ROE 12%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핵심사업 부문간 연계를 통해 시장성장을 초과하는 고속성장체계를 마련한다.이를 위해 IB부문은 전통 기업금융의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며, 패키지딜(인수금융+공개매수) 등 부가가치가 높은 자문서비스 시장을 개척하고, 부동산PF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
-
코빗 리서치센터, '2025 가상자산 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5 가상자산 시장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코빗 리서치센터가 새해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세 번째 리포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리서치센터 소속 4명의 연구원이 전원 참여해 각각 자신의 전망을 피력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가상자산 시장의 주요 트렌드, 잠재적 리스크 요인,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와 가상자산 간의 상관관계를 다각도로 분석했다. 또, 가상자산 시장이 전통 금융과 점차 융합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 과제도 함께 조명했다. 주요 주제는 △Fresh Terrain: 달라지는 규제, 입법, 시장 △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7%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9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311,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325,086개와 비교하면 9.5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신라호텔 '더 파크뷰', 서울 5성급 호텔 뷔페 소비자 관심도 톱…롯데호텔 '라세느' 2위
서울신라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가 올해 3분기 5성급 호텔 뷔페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호텔서울의 '라세느'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서울 주요 호텔 뷔페 레스토랑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그랜드하얏트서울 테라스 △조선 팰리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21% 상승"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1,923,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163,699개와 비교해보면 8.7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다원시스, 준고속철도 시장 진출… 핵심 기술 내재화로 영역 확대
다원시스(068240)가 ITX-마음 차량으로 일반철도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기술 내재화를 통해 준고속철도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다원시스는 현재 수도권 지하철 9개 노선(2,3,4,5,7,8,인천1,신안산,서해선)에 차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핵융합 전원장치와 반도체 장비용 전원장치 제조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회사는 철도차량의 핵심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일본 T사의 영구자석 견인전동기(PMSM) 제어용 추진제어장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일본 히타치와 기술개발 협력 MOU를 체결해 PMSM 견인전동기와 자체 제작 추진제어장치의 연결 시험도 성공했다.다원시스의 전장기술연구소장은 "최근 각광받는 어떤 PMSM 전동기이든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56% 하락"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이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2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93,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0,611개와 비교하면 5.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CJ제일제당 3위 삼양식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775만787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7만599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인사] 하이트진로
전무 승진▲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 승진▲ 영업부문 이정훈 ▲ 생산부문 백명규◇ 상무보 승진▲ 영업부문 정용기 ▲ 영업부문 백정훈
-
KB국민은행, 환율 변동에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지원 나서
KB국민은행은 최근 환율 변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KB국민은행은 수입신용장을 이용하는 모든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신용장 대금 결제일을 특별 연장하는 등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KB국민은행은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적시에 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예정이다.이번 금융지원은 수입신용장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이 판매대금 지연 등을 이유로 자금유동성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시장 불안정성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추가 지원방안도 시행할 예정이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
[부고] 이동윤(HD현대 홍보3팀 팀장)씨 부친상
▲ 이원득씨 별세, 최현옥씨 남편상, 이지형·이동윤(HD현대 홍보3팀 팀장)씨 부친상, 신진우씨 장인상, 최은미(울산 월봉초등학교 교사)씨 시부상 = 17일 22시47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층 34호실, 발인 20일 오전 5시.
-
키움증권, 1주당 7500원 배당 결정
키움증권이 18일 이사회에서 2023년 결산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7500원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시가배당률은 6.2%다. 이사회 결의일 직전 거래일(17일)부터 과거 1주일(12월11일~17일) 평균 주가 기준이다. 배당금 총액은 약 2057억원으로, 작년(881억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제3차 상환전환우선주(RCPS)는 주당 1만4979원, 제4차 상환전환우선주(RCPS)는 주당 9362원 현금 결산배당도 결의했다.키움증권은 "배당금 총액은 주주환원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예상 실적을 고려해 설정했다"고 설명했다.키움증권은 지난 5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 주주환원율 30% 이상을 목표로 설정했다. 8~10월
-
엠게임, 인기 게임 6종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 '퀸즈나이츠'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자사의 대표 인기 게임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이날부터 내달 8일까지 '붕어빵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붕어빵 재료를 조합하면 다양한 능력치를 활용할 수 있는 붕어빵으로 교환할 수 있다.이외에도 등급에 맞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가 차등 보상되는 크리스마스, 신년 이벤트 의뢰가 실시된다. 국가 간 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 '나이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