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인터파크트리플, 서울관광재단과 외국인 관광 서비스 강화 나선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과 방한 외국인 대상 관광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관광재단과 ‘맞춤형 스마트관광 서비스 활성화 및 상호 관광 콘텐츠 연계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사는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K-컬처 중심의 관광 콘텐츠를 고도화하는 등 서울 관광 활성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먼저, 인터파크트리플은 외국인 대상 티켓 플랫폼 ‘인터파크 글로벌’의 공
-
“생화·디지털 결합”…제네시스, 뉴욕서 제프 리섬과 협업 전시회 개최
제네시스는 다음달 9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뉴욕 맨해튼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블룸타니카: 자연과 혁신이 만나는 곳’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한국의 정원 및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점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와 세계적 플로럴 아티스트인 제프 리섬이 협업했다는 점에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달 초 개장 이후 약 2주만에 1만 6,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이번 전시를 기획한 제프 리섬은 포시즌스 호텔(조지 V 파리, 베버리힐스, 필라델피아)의 아티스틱 디렉터이자 수석 플로럴 아티스트다.전시가 열리는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은 한국적 럭셔리를
-
한화오션, 폴란드서 ‘인더스트리 데이’ 주최…“잠수함 사업 협력 논의”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 042660)은 지난 21일 폴란드 해양 산업의 핵심 도시 그단스크에서 ‘인더스트리 데이(Industry Day)’를 주최하고 폴란드 오르카(Orka) 잠수함 사업 협력 방안을 현지 업체들과 토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보고-III 잠수함의 핵심 체계를 공급하는 국내외 협력업체들과 폴란드 현지 업체 간의 사업적 교류와 협력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한화오션이 준비했다.이날 행사에는 한화시스템, 효성중공업, KTE, ㈜엔케이, 코오롱 데크컴퍼지트 등 한화오션의 잠수함 사업 관련 국내 주요 협력사를 비롯해 영국의 밥콕 인터내셔널, 독일 가블러社 등 유수의 글로벌 잠수함 장비 생산 업체들도 참가했다
-
반도건설, 新 프리미엄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공개
반도건설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2006년 유보라(UBORA) 론칭 이후 18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다.반도건설 관계자는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의 카이브(KAIVE)는 다양한(‘K’ind)·존경스러운(‘A’dmirable)·가치있는(‘V’aluable)·탁월한(‘E’xcellent) 등 반도건설이 고객에게 전하는 핵심 가치가 조합된 네이밍”이라며 “한국의 주거를 뜻하는 ‘K-Housing’과 특별한 발자취나 기록물을 뜻하는 ‘Archive’를 합쳐 ‘우리의 삶의 다양한 이야기와 일상의 가치 있는 순간들로 채워지는 품격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
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출시
농심(004370)이 오는 27일 포테토칩 먹태시리즈 2탄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농심이 이번 신제품에 활용한 ‘고추장마요’는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조합한 소스로, 칼칼한 매운맛과 고소함을 살려 토스트, 비빔밥,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널리 쓰인다. 농심은 유명 호프집들도 고추장마요와 먹태의 감칠맛을 조합한 안주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점에 착안해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개발했다.농심 관계자는 “고추장마요 소스는 먹태를 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청양마요 못지 않는 사랑을 받는 조합”이라며 “대표 맥주안주인 감자칩에 먹태고추장마요 풍미를 맛깔나게 더해 집이나 야외에서 안주로 즐기
-
코레일, GTX-B 운영·유지보수 사업대상자 선정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민자철도사업으로 건설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운영 및 유지보수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코레일은 GTX-B노선 전 구간에 대한 열차운행, 역사 운영, 시설 유지보수, 철도차량 정비 및 관제 등을 40년간 수행하는 관리운영계약을 다음달 중 체결 예정이다.오는 2030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의 인천대입구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 여의도, 용산, 서울, 청량리 등의 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역까지 총 82.8km 구간이다. GTX-B 노선이 개통하면 현재 약 177분 걸리는 인천대입구역에서 마석역까지 이동시간이 58분으로 대폭 줄어든다.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는 3
-
경기도, 탈루세원 발굴 등 특별징수대책 추진…“공평과세 실현”
경기도가 탈루세원 발굴 등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도와 시군이 함께하는 특별징수대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특별징수대책을 살펴보면 도는 먼저 법인 취득 중과제외 주택 일제조사, 지목변경 취득세 과세표준 누락분 조사, 경매 부동산 탈루세원 전수조사, 기업 합병‧분할 등에 대한 감면 적법 여부 조사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빈틈없는 세수관리를 추진한다. 또한, 올해 법인세무조사 대상을 기존 90개에서 110개로 확대하고, 비정기 세무조사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군 지방세 합동조사를 조기 추진해 탈루세원와 체납자 은닉재산 발굴을 적극 실시하고, 체납자 어음자료 전수조사 등을 통해 도세 체납징수도 추진할 예정이다
-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모델로 배우 김무열 발탁
빙그레(005180)는 건강지향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드링크의 모델로 배우 김무열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김무열이 배우로서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성장 과정과 노력들을 ‘더:단백’의 특장점과 재치있게 접목한 영화 같은 성장 스토리로 각색, 소비자들에게 ‘더:단백’ 브랜드의 대세감과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빙그레는 메인 소비층인 2030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최대한 활용하고, 소비자 접점 매체인 피트니스 센터나 영화관 스크린 같은 주목도 높은 옥외 미디어 노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단백질 드링크 시장 내 1등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다양한 마
-
“개발자 성장 돕는다”…카카오뱅크, 국내 개발자 컨퍼런스 후원
카카오뱅크(323410)는 국내 서버 개발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기술 공유 컨퍼런스 ‘스프링캠프 2024’와 ‘드로이드나이츠 2024’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스프링캠프’는 자바(JVM) 프로그램 기반 어플리케이션 서버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비영리단체 한국스프링사용자모임(KSUG)이 주관하는 스프링캠프 2024는 오는 25일 서울 양재 SETEC에서 진행된다.‘드로이드나이츠’는 국내 최대 규모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로,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2017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드로이드나이츠는 다음달 11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카카오뱅
-
동원F&B, 6월부터 양반김 가격 평균 약 15% 인상…1만 원 돌파
동원F&B(049770)가 다음달 1일부터 양반김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약 15%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요 품목인 ‘양반 들기름김 (식탁 20봉)’은 9,480원에서 1만 980원으로 15.8%, ‘양반 참기름김 (식탁 9봉)’은 4,780원에서 5,480원으로 14.6% 판매가가 인상된다. 인상가는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전 경로에 적용된다. 동원F&B에 따르면 조미김의 가공 전 원재료인 김 원초 가격은 전년 대비 약 2배 가량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작황이 부진해 공급은 줄어든 반면, K-푸드 인기로 글로벌 김 수요는 늘었다는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원초 가격 급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감내하기 어려워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
-
기아, 제11회 스킬 월드컵 개최…해외 우수 정비사 발굴
기아(000270)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JW 메리어트 호텔과 기아 오산교육센터 등에서 ‘제11회 기아 스킬 월드컵’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스킬 월드컵은 기아가 해외 우수 정비사를 발굴하고 정비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글로벌 정비 기술 경진대회로, 200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2년마다 열리고 있다.특히 올해 스킬 월드컵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2018년 이후 6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스킬 월드컵에는 40개국에서 42명의 정비사가 참가해 정비 이론 필기시험과 차량 및 단품 종합평가 실기 시험으로 정비 기술력을 겨뤘다.기아는 이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로마 테라
-
HD현대, 쉘과 액화수소운반선 개발 추진…2030년 상용화 목표
HD현대(267250)의 조선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009540)과 HD현대중공업(329180)은 최근 경기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쉘과 액화수소운반선 개발을 위한 기술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 전승호 HD현대중공업 기술본부장, 캐리 트라우스(Karrie Trauth) 쉘 수석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와 쉘은 2030년 상용화를 목표로 대형액화수소운반선 공동 개발을 진행, 향후 본격화될 액화수소 해상운송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선박, 파이프라인 등 수소 운송 시장은 2050년 약 5,660억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07만2,555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07만6,003개와 비교하면 0.07%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두자릿 수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48만5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10만3,561개와 비교하면 7.69%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50만8,606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8만4,245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