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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퀄컴과 차량용 반도체 첫 협력…LPDDR4X 공급
삼성전자가 퀄컴과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첫 협력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퀄컴의 차량용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Snapdragon® Digital Chassis™)' 솔루션에 탑재되는 차량용 메모리 LPDDR4X에 대한 인증을 획득, 본격적인 제품 공급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퀄컴과 첫 협력을 시작하며 LPDDR4X를 글로벌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업체 등에 장기 공급할 수 있게 됐다.삼성전자는 퀄컴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솔루션에 최대 32GB(기가바이트) LPDDR4X를 공급하여 프리미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지원한다.LPDDR4X는 차량용 반도체 품질 기준 'AEC-Q100'을 충족하며 영하 40℃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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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해외 현지직원 대상 기업문화 워크숍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글로벌 현지 직원들과 함께 손님 중심 DNA 전파를 위한 '2024 하나 글로벌 기업문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2024 하나 글로벌 기업문화 워크숍'은 해외 현지직원들에게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Growing Together! Sharing Happiness!)’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을 내재화하고, ‘전 세계 어디서든 손님과 현장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자’는 그룹의 경영철학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총 19개국 29명의 현지직원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 현황 및 전략 △기업문화와 인재상 △ESG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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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기업 관심·호감도↑
빙그레(005180)가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빙그레의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 제품은 수출 시, 여러 통관 장벽의 제약을 받는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된다. 빙그레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빙그레는 2023년부터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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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서울 및 경기도,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야놀자 플랫폼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참여해왔으며 특히 지난 2월 진행한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는 모든 쿠폰이 하루 만에 조기 소진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숙박세일 페스타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비수도권 숙소 전용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야놀자 플랫폼의 VIP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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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자원순환 캠페인 ‘배터리턴’으로 폐배터리 69톤 수거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지난 3년간 폐배터리 자원순환 캠페인 ‘배터리턴’을 진행, 약 69톤의 폐배터리를 수거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2022년부터 무선청소기 폐배터리를 수거해 희유금속(rare metal)을 재활용하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매년 2회씩 진행한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는 5회차 캠페인을 진행했다. 5회차 캠페인으로 수거한 폐배터리는 약 17.7톤으로, LG 코드제로 A9S 배터리 무게 기준으로 계산하면 3만 9000여개, 누적 참여 고객은 8만 7000명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수거한 총 폐배터리 무게는 약 68.9톤이며 수량으로는 15만 3000여개다. 적재량 기준 15톤 덤프트럭으로 계산하면 약 4대가 넘는 분량이다.수거한 폐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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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추석시즌 맞아 명절 먹거리상품 대거 선보인다
NS홈쇼핑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명절 식품을 집중 편성, 2차 ‘릴레이적립 88’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오는 29일 ‘참바다만능손질새우 200미’, 내달 1일 국내산 팥100% ‘효미당 양갱세트’를 방송한다. 이어 9월 2일에는 ‘열매나무 사과’, 9월 5일 ‘정성곳간 국내산 LA갈비’, 9월 8일 ‘김선영한우갈비찜’ 등을 선보인다.명절 선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쇼핑백과 함께 구성한 ‘정관장홍삼정 마일드센스’, ‘정관장홍삼활력플러스’ 등 건강기능식품도 선보인다.이날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차 ‘릴레이 적립 88’에서는 이벤트 대상 상품 모바일 구매 후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적립금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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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 오픈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대표 MTS인 ‘KB M-able(마블)’과 HTS인 ‘H-able(헤이블)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하고 ‘Again BUY KOREA’ 슬로건 하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 자발적으로 기업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가치 제고 목표를 수립·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담은 공시다.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의 상승 전망을 기반으로 한 관련 종목을 안내하는 ‘KB Again BUY KOREA’ 전용관을 오픈한 이후, 지난 2일에는 MTS인 ‘KB M-able(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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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25 싼타페' 출시…안전성 강화
현대자동차가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싼타페’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2025 싼타페는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실용성을 높인 신규 트림 및 옵션 패키지 등을 도입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현대차는 2025 싼타페의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접근차/회피조향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기본화했다.새로 추가된 ‘프레스티지 플러스’ 트림은 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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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리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 ‘배터리 케어 리스’를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배터리 케어 리스’는 ‘배터리 케어 프로그램’과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반영해 리스 가격을 인하하는 새로운 구매방식을 결합한 캐스퍼 일렉트릭만의 전용 금융 상품이다.‘배터리 케어 프로그램’은 고객이 캐스퍼 일렉트릭을 리스하면 현대캐피탈 공식 앱을 통해 수치화된 주행 및 충전 습관,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객은 지속적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고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상태가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리스 종료 후 30만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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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2024년 협동조합 어부바 프로젝트’ 착수…1억원 후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6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신협은 지난 2013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43개 협동조합 설립, 육성 및 매출 확대 지원, 1억 2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동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공모사업인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의 우수한 사업 모델을 발굴 및 견고한 성장기반 구축을 목표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신협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후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신협은 공모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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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출시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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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선봬…가을 시즌 신메뉴 출시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선보이고,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 그린 라운지는 ‘리프레시 고메(Refresh Gourmet)’를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했다. 골퍼들이 친목과 교류의 즐거움이 있는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가을 시즌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가을 메뉴 메인 콘셉트는 ‘태국 방콕·파타야 골프 트립’이다. 태국 음식과 최신 식음 트렌드를 조화시킨 신메뉴, 전골과 탕을 중심으로 기존 한식 메뉴도 개편해 선보인다. 3가지 요리를 한 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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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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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와 비교하면 10.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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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보험관 오픈 '삼성화재' 상반기 '보험료'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고객들의 '보험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 보험료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005830)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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