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9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여 대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스마트 홍보대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누적 1060명의 대학생이 이를 거쳐 갔다. 올해는 역대 최고 경쟁률인 33:1을 기록하며 금융권 대표 청년 대외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7월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학생 49명은 2개월 간 그룹 주요 금융 상품 분석·체험과 그룹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콘텐츠 제작, 사회 공헌 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 참여 대학생들은 톡톡 튀는 시선으로 아이디어를 내 현업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해외 주식 전용 통장, 트래블로그 카드, 내집연금 등 그룹 주요 금융 상품을 분석하고 금융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제안,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성과를 냈다.
이들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했다. 특히 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베트남 '하나 해피 클래스' 봉사활동에 전원 참여해 낙후된 지역 학교 아동을 도왔다. 이들은 열악한 교실 환경을 개보수하거나 미술·음악 교육 봉사, K-팝 문화 교류, 교육용 PC 기부·설치에 앞장섰다.
해단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하나금융그룹이 금융 성장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습을 가까이 보면서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배운 책임감과 세상을 바꾸는 용기를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울림을 전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하나금융지주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올해 기록적인 폭염에도 불구하고 열정과 패기로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대학생들을 격려한다"며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은 청년들이 미래 세대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이전 기수와 활발히 교류하며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