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건설, 임직원에 'Happy Family Month' 이벤트 진행
롯데건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의미를 담아 ‘Happy Family Month’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3일에는 연휴 동안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영화 관람권 4매와 간식 교환권을 모바일로 제공했다.더불어 가족과 함께한 영화 관람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 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원티켓(어드벤처,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중 택1)' 4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또, 지난 2일에는 임직원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자와 사연을 담아 사내 메신저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을 대상으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8억 개 판매 기념 이벤트
매일유업(대표 김환석, 267980)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누적 판매량 8억 개 달성을 기념해 가족·친구와 함께 참여가 가능한 고객감사 선물 이벤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이날부터 15일까지 매일유업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이벤트 게시글에 본인 아이디와 가족 혹은 친구들 중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물해주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를 신청 사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추천인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소화가 잘되는 우유 미숫가루’ 멸균우유를 2박스(박스당 190ml x 24개)씩 증정해 총 100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
대우건설, 이라크에 설립한 영유아 교육센터 1기 졸업생 배출
대우건설(대표 백정완, 047040)은 지난해 유니세프와 함께 설립한 이라크 영유아 교육센터(ECE)에서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ECE는 영유아 교육률을 높이기 위해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대우건설은 2022년부터 3년에 걸쳐 총 50만 달러(약 6억 8,000만 원)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대우건설의 항만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바스라주 알포 지역에 2개 센터를 설립하고 12명의 교사를 확충해 총 177명이 교육을 받았다. 올해는 2곳을 추가 설립하고 교사 16명을 확보해 교육 수혜 대상 아동을 200명으로 확충할 예정이다.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라크 아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시작한 ECE 센터가 훌륭하게 운영돼
-
롯데웰푸드, 0칼로리 '스크류바·죠스바' 출시 한달만에 720만개 판매
롯데웰푸드(280360)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0 칼로리’ 아이스크림 ‘스크류바’와 ‘죠스바’가 출시 1개월 만에 약 720만 개가 판매됐다. 당초 320만 개 가량의 초도물량을 계획했는데, 주문이 밀려들면서 급히 생산을 늘렸다.‘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의 맛을 구현하는 0 칼로리 제품이다.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알룰로스를 사용한 아이스 바 제조방법 관련한 특허도 출원했다. 알룰로스는 열에 약하고 물에 닿으면 그 형태가 유지되기 어려워 각고의 노력 끝에 아이스 바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최
-
농심, AI 기반 음료 광고 선보여…마케팅 활성화
농심(004370)은 최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이번 광고는 프롬프트를 활용해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를 AI로 영상화한 것이다. 또한 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Sped up)을 적용했다.이번 광고는 점점 더 편안한 표정을 보여달라는 요구에 AI가 답변하는 내용이다. 수분 충전으로 더 편안한 모습을 그려달라는 마지막 요청에 AI가 ‘그런 건 데이플러스에게 부탁해’라고 답변하며 데이플러스의 특징을 강조한다. 농심 관계자는 “제품의 주 타겟인 2030에게 관심도가 높은
-
하나은행, '달달 하나 통장' 보유 고객 대상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달달 하나 통장’ 보유 손님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함께하면 더 달달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이체만 해도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는 하나은행의 대표 급여 통장 상품이다. 전월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3.0%의 금리를(세전, 200만 원 한도) 받을 수 있으며, ‘달달 하나 통장’을 통해 거래하는 각종 이체 수수료와 현금인출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가정의 달, 함께하면 더 달달해'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달달 하나 통장’을 보유한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달달 하나 통장’ 보유 손님은 다른 조건
-
SSG닷컴, 쓱배송 봉투로 생활밀착형 광고 선보인다
SSG닷컴이 쓱배송 서비스에 광고 기능을 접목한 생활밀착형 광고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쓱배송 협력사 광고 상품은 쓱배송 종이 봉투 겉면에 협력사 광고가 인쇄되어 고객과의 접점 확대가 가능하다. 광고 형태는 두 가지로, 기본형 광고는 봉투 전면과 측면을, 측면형은 봉투 측면만을 활용해 광고가 제작된다. 쓱배송 봉투에는 협력사가 원하는 광고 문구 및 이미지를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으며 작년 말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집행한 협력사의 매출도 성장세를 보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SSG닷컴은 향후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중소 셀러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
한투운용 "커버드콜 ACE ETF, 상장 이후 개인 순매수 지속"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달 상장한 자사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3종을 향한 개인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8일 전했다. 3종의 커버드콜 ETF는 △ACE 미국500 15%프리미엄분배(합성) △ACE 미국반도체 15%프리미엄분배(합성) △ACE 미국빅테크7+ 15%프리미엄분배(합성)으로, 연간 최대 15%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 투자자들은 3종의 상품이 지난달 23일 상장한 이후 전일(7일)까지 9거래일 연속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순매수가 가장 크게 나타난 상품은 ACE 미국500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개인 순매수 총액 138억원)이다. 해당 상품은 미국 우량주 500개 기업의 주식을 매수하는 동시에
-
DB손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기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와 공동으로 이달 30일까지 AI기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부터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여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AI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첫번째로 시작되는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AI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며 ‘생성형AI를 활용한 보험 교육자료 자동 생성’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PoC 테스트 통과 기업 중 최종 선발기업과 비
-
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 한부모 가정 후원금 1억원 전달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미혼 한 부모 양육 지원을 통해 저출산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KB손해보험은 한 부모의 날(5월 10일)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미혼 한 부모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한 사회공헌기금 1억 원은 미혼 한 부모 가정 영유아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이날 전달식에는 KB손해보험 대표 구본욱 사장, 홀트아동복지회 신미숙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윤택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기금 전달식에 앞서 KB손해보험의 양육 지원사업으로 후원을 받았던 미혼 한 부모로 구성된
-
카카오뱅크, 1분기 당기순이익 1112억원…전년比 9.1%↑
8일 카카오뱅크(323410)는 '2024년 1분기 경영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은 1,484억 원, 당기순이익은 1,11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카카오뱅크는 포용금융 실천도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인터넷전문은행 중 유일하게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 목표를 달성한 데 이어서 1분기에도 잔액 비중 30% 이상을 유지하며 포용금융을 이어갔다. 1분기 기준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평균 잔액 및 비중은 약 4조 6,000억원, 31.6%를 기록했다.중·저신용 대출 차주들이 금융권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상황이 되고 있지만,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 대출 잔액과 비중은 모두 증가한 셈이다.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포용금융 행보도 이어
-
신한카드, 5월 한달간 쇼핑·여행 혜택 제공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쇼핑, 나들이,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함께할 때 더 큰 행복, 신한카드 May Festival’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쇼핑(백화점·대형마트·아울렛·온라인몰), 놀이동산(테마파크·워터파크), 교통(철도·고속버스·여객선·주유) 업종에서 이벤트 응모 후 5월 말까지 신한카드 누적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해 리조트 2박 숙박권(2명), 닌텐도 스위치(5명), 해리포터 호그와트 캐슬 레고(5명), 오쏘몰 이뮨(1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이벤트 응모 후 신한 하이패스 카드로 1만원 이상 누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78만6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와 비교하면 12.0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CEO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급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과 비교하면 36.6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와 비교하면 26.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