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전, '스마트미터링 위크' 개최…올해 2005만호 보급 완료
한국전력공사(대표 김동철)는 오는 21일까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로얄파크컨벤션에서 AMI 보급사업의 완료를 기념해 '스마트미터링 Week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전은 2010년 50만호에 대한 AMI 보급을 시작으로 올해 2005만 호에 대해 보급사업을 완료했다.고객들은 AMI를 활용한 에너지 소비효율 향상을 통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한전은 전력 설비의 실시간 감시·제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중립적인 배전망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또한, 전력 데이터와 통신, 금융, 공공 등 타 데이터를 융합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가 활성화돼 다양하고 혁신적인 新사업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스마트미터링 Week'는
-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15일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와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각각 브론즈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하며, 그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이번에 수상한 신평면도는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
한화생명 AI연구소, 美 스탠퍼드대와 AI 연구 프로젝트 진행
한화생명은 올해 6월 한화생명 AI연구소를 출범시키며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산하 인간중심 AI연구소(스탠퍼드 HAI)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한화생명 AI연구소의 연구 주제는 크게 4가지다. △AI를 활용한 자산운용 포트폴리오 최적화 △AI를 활용한 개인 디지털 페르소나 개발 △AI와 헬스케어산업의 접목 방안 도출 △글로벌 AI거버넌스 연구 등이다.자산운용 포트폴리오 최적화는 투자 리스크 최소화와 수익 극대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통해 자산운용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도출해 나갈 방침이다.AI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디지털 페르소나를 개발하는 연구도 진행할 예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3만6,6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32만6,794개와 비교하면 0.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16만3,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9,5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웅진씽크빅, 서울시와 '서울런 키즈' 시범사업 공동 추진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서울시와 '서울런' 운영 프로젝트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서울런 키즈(kids)' 시범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서울런'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24세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가 202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지원 사업이다. 학습자원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교과, 비교과, 공공연계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웅진씽크빅과 서울시는 서울런 사업의 지원대상을 4~5세 유아까지 넓히고, 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시범사업 '서울런 키즈'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씽크빅은 한글
-
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 실증 완료
KT가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서비스'를 위한 실증을 완료, 전송망에서 고객 구간까지 하이브리드 양자 보안을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KT 양자 보안 실증망은 전송망에 VPN기술을 결합한 형태다. 전송망에는 QKD(양자 키 분배, Quantum Key Distribution) 방식이 적용돼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가 원천 차단된다. VPN기술에는 양자컴퓨터로도 해독이 불가능한 PQC(양자 내성 암호, 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적용했다. 이번 실증은 KT가 구축한 국방부-국토부 모사망에서 약 2주간 진행됐다. 실증에서 KT는 양자암호로 전송망을 보호하고, 해당 망에서 국방부-국토부 간 주고받는 공간정보 데이터를 양자보안 VPN으로 보호했다. KT
-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KAIST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 수상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KAIST(카이스트) 공과대학 '2024년 올해의 동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AIST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은 2014년 제정된 상으로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하거나 학문적 성취로 학교의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8회 수상자로 선정된 황현식 대표는 1987년 카이스트 산업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KAIST 공과대학측은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황현식 대표는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유무선 통신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LG유플러스가 2022년 영업 이익 1조원을 달성하고, 2023년 무선 가입자 수 2000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
-
SKT, AI 펠로우십 6기 마무리…AI 인재 육성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미래 AI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6기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AI를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현직 개발자와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이날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SKT AI 펠로우십' 수료식을 개최하고 우수 연구팀에 포상금 총 12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SKT AI 펠로우십 6기는 총 15개 팀, 44명의 학생들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의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
-
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가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다큐멘터리 3부작은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각각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았다.'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영감을
-
이디야커피, '킬바사 핫도그'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킬바사 핫도그' 2종을 출시하며 베이커리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위트칠리 킬바사 핫도그 ▲콘마요 킬바사 핫도그 2종으로 구성됐다.'스위트칠리 킬바사 핫도그'는 핫도그빵 사이에 킬바사 소시지를 넣고 렐리쉬 소스와 스위트칠리 소스로 마무리해 정통 핫도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콘마요 킬바사 핫도그'는 킬바사 소시지와 고소한 콘마요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 '킬바사 핫도그' 2종은 이날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
-
동원F&B, '그릴리' 모델 신유빈과 수원시 취약계층 지원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수원시 내 취약계층을 위해 4500만 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9월 그릴리의 브랜드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하면서, 지역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기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동원F&B가 동원참치, 리챔, 양반밥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구성한 기부 물품은 국제구호개발기구인 굿피플을 통해 독거노인을 비롯한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며 ESG 경영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 연말 'NS감사제' 진행
NS홈쇼핑이 다가오는 연말까지 'NS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NS감사제'는 2024년 한 해 동안 NS홈쇼핑을 찾아준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한 프로모션이다.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로 1차는 이날부터 30일까지, 2차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3차는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NS감사제'에서는 매일 출석 클릭 시 하루 100원 적립금을 100%주는 '개근상' 이벤트와 함께 행운경품 증정 이벤트로 신규가입후 구매 1건이상 구매 시 응모할 수 있는 '신인상', 1건이상 구매 시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는 '구매상' 이벤트가 진행된다.3차에 걸쳐 각 이벤트 응모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오
-
풀무원, 대전광역시와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 육성 위해 맞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식품 산업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푸드테크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광역시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실 김상구 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첨단 푸드테크 분야의 새로운 기술 개발과 지역 내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푸드테크 혁신기술 발굴을 통한 공동
-
CU, '김창수 픽' 스카치 위스키·디아블로 증류주 단독 판매
CU가 이달 스코틀랜드 정통 블렌디드 위스키, 인기 게임 '디아블로' 콜라보 증류주 등 다양한 이색 주류를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CU는 정통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를 선보인다. 길리듀는 전세계에 스카치 위스키들을 생산해내는 '앵거스 던디' 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뒤, 엑스 쉐리와 버번 오크통에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CU는 국내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의 김창수 대표와 함께 원액 선정과 주입, 위스키 라벨 등 브랜딩 과정을 협의했으며, 위스키 전문가 유튜버 '주토피아', '위스키네비' 등에게도 자문을 구해 정통 스카치 위스키를 완성했다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