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전자, 멕시코 대학생들과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멕시코에서 YG(Young Generation)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Design Week Mexico)'에 참가해 현지 유력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Ibero-American University, 이하 이베로대학)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한다. LG전자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 전시장, 이베로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하고, 토트백과 인형과 같은 굿즈로 업사이클해
-
풀무원, 'W육수'로 우동 품질 업그레이드…생면 HMR 제품 혁신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이 생면 혁신의 야심작으로 손꼽는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풀무원은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별도로 추출한 맛 성분과 향미 성분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17만4,6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한국투자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9,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3,071개와 비교해보면 11.0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7만6,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만238개와 비교하면 2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1만8,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6,137개와 비교하면 1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이뮨샷 등 제품 고품질 호평 '종근당'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미약품' 뒤이어
종근당이 온라인에서 자사 제품들에 대한 호평과 칭찬이 줄을 이으면서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미약품과 대웅제약이 뒤를 이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0개 제약사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대형 제약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종근당(185750)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
-
KT, 10월 멤버십 혜택 강화…롯데그룹 등 제휴 확대
KT(대표 김영섭)가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푸드, 테마파크, 쇼핑, 영화 등을 중심으로 10월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이날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0월 '달.달.혜택'에서 KT는 롯데그룹과 손잡고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도넛, 롯데시네마, 롯데렌터카,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원하는 롯데 브랜드 혜택을 모두 중복해 이용할 수 있는 '롯데 컬렉션'을 선보인다. KT 멤버십 롯데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은 롯데리아에서 '리아 새우 콤보' 또는 '핫크리스피 치킨 버거 콤보' 45% 할인,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선 본인 및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후 유흥용 맥주 출고량 증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테라 라이트는 최근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10월 첫 주에는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2030을 공략, 하이트진로는 일일 유동인구가 15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최대 상권에서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며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또한 하이트진로는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테라 라이트가 유흥용 500㎖병도 출시한 만큼, 칼로리와 제로슈거 특징을 바탕으로 외식 업소에서 또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지난 9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빠른 시일 내 해외 주요 국가에도 선보이며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월과 11월에 걸쳐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고메 소바바치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부터
-
농심·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식품 기부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양사는 지난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양사는 오는 17일 공동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한
-
아웃백,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티저 영상 선보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의 TV 광고 본편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아웃백만의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은 '기다리던 겨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채워질 테이블 위로 보고싶던 얼굴들이 모여 나누는 따뜻한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겨울이 가까워진다는 건, 우리가 가까워질 시간이 됐다는 것'이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어린 아이가 스노우볼 속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스노우볼 내부가 클로즈업되면서 가족들이 대화를 나누며 식사하는 모습이 펼쳐
-
KB국민은행, 5년 연속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4일 5억 유로 규모의 3.25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2020년 7월 첫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 이후 국민은행의 다섯번째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이다. 발행금리는 유로화 미드스왑(MS) 금리에 45bp를 가산한 연 2.828%로 결정됐으며, 싱가포르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거래소에 상장된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빅 컷’ 이후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에서도 발행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국제 신용평가사 S&P와 Fitch로부터 최고등급인 ‘AAA’ 신용등급을 부여 받은 신용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유럽 투자자
-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 1300억원 ETF 손실사태 "책임 통감, 추론·억측 자제" 당부
신한투자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 선물 매매 과정에서 13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손실을 낸 가운데,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사과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태 수습을 위한 비상대책반 가동을 지시했다.지난 14일 김 사장은 회사 내부망을 통해 글을 게시했다. 그는 "지난주 공시와 언론을 통해 접하신 충격적인 소식에 대해 CEO로서 진심으로 송구하다"며 사태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김 사장은 "8월 초 ETF LP 업무를 수행하는 법인선물옵션부에서 본래의 목적과 허용된 범위를 넘어서는 장내 선물 매매가 있었다"며 "당시 시장 급락 상황 속에서 대규모 매매 손실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손실
-
우리은행, 내부통제 전문인력 석사과정 첫 운영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은행의 내부통제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해 처음으로 국내 대학원 석사과정에 컴플라이언스, 리스크관리, 정보보안 분야 3명을 새롭게 포함시켜 총 14명의 대상자를 선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선발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금융 및 디지털 MBA 과정뿐 아니라 은행 내부통제 수준을 강화하기 위한 특화 과정까지 확대해 새롭게 운영한다.선발된 직원들은 2025년 전기 대학원 과정에 진학해 학업과 업무를 병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대학원에서 배운 지식을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이번 선발은 까다로운 지원자격 및 업무 병행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8대 1의 높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