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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혹서기 대비 어르신 여름나기 물품 지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전국 23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속 어르신들 400여명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후원물품을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후원 물품은 혹서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선풍기 ▲여름 이불로 구성되어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취약노인 보호 및 복지 전문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달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5월 가정의 달 후원에 이어 혹서기 대비 지원물품을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 지속적인 후원과 함께 사회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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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해외송금 350만 건 돌파…"정보량 증가"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Daniel, 323410)는 해외송금 서비스의 이용 건수가 누적 기준 3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가을 학기를 맞아 5천 달러를 초과해 송금하면 송금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지난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선보인 서비스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부터 수취인 정보 입력까지 송금 전과정을 영업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의 누적 이용건수는 지난해 10월 말 300만 건을 넘긴 이후 약 9개월 만에 35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이는 출시된 지 7년이 지났음에도 올해 상반기에만 하루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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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신한초단기채펀드’ 판매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저평가된 채권투자와 짧은 듀레이션 전략으로 안정성과 초과 성과를 추구하는 ‘신한초단기채펀드’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신한초단기채펀드는 머니마켓펀드(MMF)처럼 환매 결제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지만, 운용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달성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통화정책 방향성에 따라 잔존만기를 조절하고, 환매조건부(Repo) 매도 전략을 활용해 유동성을 확보할 방침이다.편입자산은 잔존만기 90~180일로 짧은 AA- 등급 이상 채권과 A2- 등급의 기업어음, 단기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한자산운용의 채권운용역량을 바탕으로 기대수익률이 높은 만기 구간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고평가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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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냉면 2인분 세트 ‘물냉비냉’ 출시…‘냉면’ 제품 관심도↑
오뚜기(007310)가 여름철 대표 메뉴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한 번에 즐기는 2인분 구성의 ‘물냉비냉’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물냉비냉’은 두 가지 냉면을 컴팩트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기존 4인 세트 양이 많다고 느낀 소비자도 각 1인분씩 들어있는 세트로 적당하게 즐길 수 있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으로 구성되며, 김장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무와 오이, 배 등을 사용해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육수와 동치미 겨자소스가 들어 있다. 함흥 비빔냉면은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장에 새콤한 초절임무를 얹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인구 구조 변화와 고물가로 소용량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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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국가유산 보호 위해 5년간 10억 원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11일 서울시 중구 ‘스타벅스 환구단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으로 새단장하고 본격적인 국가유산 보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커뮤니티스토어 9호점 오픈식과 함께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과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국가유산 보호 기금으로 조성하는 한편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을 전개한다는 내용의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국가유산 보호 기금 조성 △매입 국가유산 전시활동 전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 장학금 지급 △서울 5대궁 및 전국 국가유산 보호 봉사활동 운영 등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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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전국 아파트·오피스텔·빌라 거래량 증가
5월 전국 부동산 거래량이 직전 달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오피스텔과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등 주택 전 유형의 거래는 일제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7월 1일 기준)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전국에서 이뤄진 부동산 거래는 총 9만4,389건으로 전월보다 0.2% 감소했다. 거래금액은 전월보다 3.9% 늘어난 31조3,896억 원이었다.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각각 1.2%, 12% 증가했다.유형별로 살펴보면 오피스텔과 함께 아파트, 다세대·연립(빌라), 단독·다가구 주택 등 주택 유형의 거래 증가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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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상시인턴' 지원자 2,200여명 넘어…최종 정규직 전환 절반 돌파
티몬이 올해 시작한 ‘상시인턴’ 제도에 지원한 후보자가 상반기에 2,200여명을 넘어섰고, 이중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입사한 직원들만 두 자리 숫자를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티몬 상시인턴 제도는 3~6개월의 근무기간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티몬 채용사이트와 사람인, 잡코리아의 상시인턴 채용공고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채용담당자가 이를 검토하고 적합한 지원자들에게 별도로 연락을 해 인턴 채용과정을 밟는다. 현재 채용중인 직무는 e커머스 산업의 핵심인 MD(Merchandiser)는 물론 마케팅과 경영지원 등이다. 티몬측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상시인턴 채용공고에 이력서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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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 운영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오는 15일부터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롯데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서울시가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 사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총 800명 대상 교육 지원에 이어, 올해는 1,000명을 목표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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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법무부에 소외계층 사회정착 지원금 3억9,000만 원 전달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지난 10일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정착지원 및 치료를 돕기 위해 법무부에 3억9,3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노후 가구 교체, 주택 개보수,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을 통해 이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소년원생을 위한 도서관 조성 및 도서 구입, 소년원 출원생 등 위기청소년의 장학사업, 노후 청소년 자립생활관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되며, 법무부 산하 국립법무병원 내 감각통합치료실 조성 등에도 활용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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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사내식당 차별화 이벤트 ‘플렉스 테이블’ 확대 추진…관심도 급증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사내식당 차별화 이벤트 ‘플렉스 테이블(Flex Table)’을 확대 추진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플렉스 테이블’은 아워홈이 2021년부터 사내식당에서 전개하는 이벤트로서, 매일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 신선한 경험과 ‘한 끼 식사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했다. 셰프를 초청해 직접 조리한 메뉴를 내놓기도 하고 인기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특별 메뉴 제공, 팝업스토어 개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피스 점포를 중심으로 월 평균 50회 이상 실시했으며,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약 700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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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인간햇살’ 임영웅 담은 2024 캠페인 영상 공개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제작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인간햇살’ 임영웅이 직접 브랜드 메시지를 전힌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에는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최적의 배합과 제조기술로 만든 간장에 대한 진심을 전달하는데 힘을 줬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간장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햇살담은 영웅라벨’의 임영웅이 진심을 담아 정성스레 만든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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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J중공업, 1,116억 규모 대전 대흥4구역 재개발 공사 수주
HJ중공업(097230)은 대전 대흥4구역 재개발정비사업 공사를 수주했다고 11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1,116억 원 규모로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16%에 해당한다.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39개월이다.대전 대흥동 일원 대흥4구역은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동 909가구가 건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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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전북 익산 수재민 구호소에 배터리 충전차량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겪은 전북 익산시에 마련된 재난 대피 구호소에 '휴대폰 배터리 충전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익산시에는 지난 9일부터 내린 집중호우 피해로 수재민이 발생해 익산성북초등학교, 망성초등학교에 대피소가 차려졌으며, 외국인 노동자 등 70여명이 보호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저녁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구호소 내 수재민들에게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제공했다. 배터리 충전차는 재난 구호현장을 신속 지원하기 위해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전용 차량으로, 최대 68대의 휴대폰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모바일 라우터를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Wi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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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판매 12일 오픈
삼성전자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오는 24일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하며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시행된다.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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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가족·출산친화 문화 조성…2년 연속 직원 평균 자녀 수↑
사내 가족·출산 친화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포스코의 직원 평균 자녀 수가 2022년부터 2년째 증가 추이를 나타냈다.11일 포스코에 따르면 직원 평균자녀 수는 2019년 1.59명에서 2022년 1.51명으로 감소했으나, 지난해에는 1.54명, 올해 1분기에는 1.55명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포스코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가족·출산친화 문화 조성 노력이 직원들의 실제 출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다.평균 자녀 수 뿐만 아니라 포스코 직원은 결혼과 출산 모두 이른 편이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남성은 평균 34세에 결혼하는데 반해, 포스코 남성 직원은 이보다 2.1세 어린 31.9세에 결혼을 했고, 첫 아이를 출산하는 연령 또한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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