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식혜도 제로 시대”…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식혜 제로(Zero)’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비락식혜 판매량은 지난해 할매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2022년 대비 18% 신장했다.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제로슈거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 신제품은 비락식혜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제로 버전이다. 제품 맛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칼로리 제로를 구현했다. 전통 음료 콘셉트에 건강 트렌드를 결합해 식혜를 즐기는 기존 고객과 건강관리에 민감한 신규 소비층을 동시에 공략한다. 팔도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시도 또한 계속해 왔다.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으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획득
-
롯데홈쇼핑, 유통사 최초 동반성장 우수기업 ‘윈윈 아너스’ 선정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2차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에서 동반성장 우수사례 ‘윈윈 아너스’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영숙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윈윈 아너스’는 대기업 등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상생활동을 넘어 협력사 등과 협력해 상호 이익을 얻는 상생활동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우수사례로, 반기별로 선정하며 선정된 활동을 모델화해 상생협력 모범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되었다.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진
-
삼성생명,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개최
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WM(Wealth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들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유명 전시회 관람을 통해 고객들의 안목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트 소셜 ▲해외 아트 투어 등을 통해서 고객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아트 소셜은 갤러리 수장고에서 작품 감상 후 작가와 직접 대담을 하며 소통할 수 있다.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강식
-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만두쏙시지’ 등 비엔나 소시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더건강한 안심비엔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기존 제품들 대비 나트륨을 25% 낮춘 제품이다.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출시돼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보존료(소브산칼륨), 산화방지제(에리토브산) 등을 첨가하지 않고 무항생제 국내산 돼지고기만 사용했다.이마트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선보이는 ‘만두쏙시지’는 돼지고기 안에 당면과 함께 대파, 부추, 양파 등 다섯가지 채소를 넣어 풍부한 맛과 씹으면 촉촉하고 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박지현 CJ제일제당 냉장육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
-
현대건설, 2024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내달 19일까지 접수
현대건설이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2024 현대건설 x Seoul Startup Open Innovation(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건설 산업 내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으로, 현대건설 현업부서와 협업 PoC를 진행하는 ‘협업 트랙’과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육성·사업화를 지원하는 ‘육성 트랙’ 등 두 개 트랙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협업 트랙은 ▲스마트 건설기술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주거 ▲스마트 안전 ▲현업 니즈 해결 등 5개 분야에서 모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봄맞이 신메뉴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아의 봄’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는 이탈리아의 국민 햄 ‘모르타델라’를 활용한 피자로, 수제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바로 구워내 고소하고 담백하다. 피자 테두리 부분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피자 중앙에 달콤한 허니콤(벌집)을 얹어 ‘단짠’ 조화를 살렸다. 꽃을 형상화한 피자 형태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부라타 뽀모도로’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 파스타에 부라타치즈를 올리고 바질과 바질오일로 향긋함을 더하고 컬러 토마토 토핑을 올렸다.더플레이스는 신메뉴와 궁합이 잘 맞는 와인 3종도
-
삼성증권, 유튜브 'ETF 찍먹 시즌3' 공개…투자 아이디어 공유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ETF 찍먹 시즌3'는 작년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지난 2월부터 총 11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3'는 이전 시리즈와 같이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해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성공적인 ETF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콘텐츠가 업로드된 3월 19일이후 27일까지 총 3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
-
이효율 풀무원 대표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 도약할 것"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주주 및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성장의지를 밝혔다. 풀무원 이효율 대표는 인사말에서 “풀무원의 지난 40년사는 유기농이라는 말이 생소했던 1980년 초 한국 최초의 유기농식품기업으로 출발해 식품의 핵심가치를 안전, 안심, 영양균형의 바른먹거리 기준으로 바꾸고, 사람과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실천함으로써 식품산업의 가치기준과 패러다임을 바꿔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지난 40년간 아무도 가지
-
하나은행, hy와 프레시 매니저 금융 지원 맞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7일 hy(대표 변경구, 이하 ‘hy’)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hy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를 위한 행복동행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hy’는 국민 발효유로 불리는 ‘야쿠르트’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과 신선간편식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hy 제품을 전달·판매하는 1만여 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기반으로 전국 단위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hy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hy의 프레시 매니저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프레시 매니저를 대상으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에 대한 금융지원 실시 ▲은행 방문이 필요
-
신라면세점, 메타베브코리아와 손잡고 2030 주류 마니아 공략한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30세대 주류 마니아층을 공략한다.신라면세점은 이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 이종민 메타베브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면세점과 메타베브코리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최근 주류의 핵심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주류
-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5%로 확대
KB손해보험은 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또한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한정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 시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외의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해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2%)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넓혔다.이와 함께 기존에는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없었지만,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걸음수할인특약과 대중교통이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국민은행 채권 3위 한국투자증권 채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가 2,955만9,67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549만564개와 비교하면 15.9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5만3,71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4만1,522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KT&G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82만1,5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6,096개와 비교하면 18.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8만1,4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만3,056개와 비교하면 32.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