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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굿즈 디자인 캠페인 진행…어도비 생성형 AI 활용
오뚜기가 어도비코리아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 인공지능(AI) 신기능을 활용한 굿즈 제작 캠페인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사용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신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를 통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장면, 패턴 등 편집 가능한 고품질 벡터 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다.우선 오뚜기는 3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다.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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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전기·전자 유해물질 시험 104개 국가서 효력 인정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이 전기·전자제품을 구성하는 부품, 소재 등의 유해물질 포함 여부를 시험하는 국제공인기관으로 인정 받았다.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27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RoHS는 유럽연합(EU)이 지난 2006년 전기·전자제품에 납, 수은, 카드뮴 등 유해물질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지침이다.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이번에 RoHS 10개 유해물질 관련 14개 규격에 대한 공인시험 자격을 획득했다.전기·전자제품 제조사 및 부품 회사들은 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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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항공용 엔진 개발 나선다
두산에너빌리티가 발전용 가스터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용 엔진 개발에 본격 나선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6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항공기 엔진 제작, 추진체 보조기 부품 제작, 정비와 판매 및 서비스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항공기, 특히 무인기 엔진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두산에너빌리티가 개발에 성공한 발전용 가스터빈과 항공용 엔진은 기술 기반이 동일하고, 구조와 작동 원리도 유사하다. 비행체의 추력(물체를 운동 방향으로 밀어내는 힘)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항공용 가스터빈의 핵심 요소는 고출력, 경량화, 작동 유연성이다. 발전용 가스터빈은 고효율, 고출력, 안정성이 요구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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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박카스D 박스 패키지 ‘종이 손잡이’로 교체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종이 손잡이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동아제약은 그동안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에 폴리에틸렌(PE) 소재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적용했지만 이번 종이 손잡이 교체를 통해 연간 약 25톤 이상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종이 손잡이가 적용된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는 가까운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종이 손잡이 도입으로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박카스는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 확대를 비롯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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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용인 에버랜드에 매장 오픈…한정 메뉴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 용인 에버랜드에 ‘BBQ 에버랜드점’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BBQ 에버랜드점은 에버랜드의 꽃 '퍼레이드'의 메인 스팟이자 가족, 연인, 친구들의 인증샷 맛집, 놀이공원의 상징인 회전목마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77.99㎡(23.59평) 규모 테이크아웃(Take Out) 전문 매장으로 에버랜드 컨셉에 맞춘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주문 후 간편하게 픽업(Pick Up)할 수 있다.놀이공원 한정 메뉴인 '올치팝', '올치콜'도 새롭게 선보인다. 빨대가 꽂힌 음료컵 위에 전용 용기를 얹고 치킨과 감자튀김을 담았다. 휴대성이 뛰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독특한 외관으로 아이들과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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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넘어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지난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으며 이에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구독 상품이 사업자가 특정 서비스들을 모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을 해소한 것이 유독으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또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유독PICK’도 유독의 성장을 이끌었다.‘유독PICK’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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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전 현장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모의훈련 실시
반도건설은 6년 연속 중대재해 ‘ZERO’ 달성을 목표로 해빙기 전 현장 안전사고 예방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반도건설은 이달 안전사고 취약 시기 중 하나인 해빙기를 맞아 본사 및 현장에서 근로자 사고 발생을 가정한 비상 모의훈련과 올해 신규 입사자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사고 발생 대비 비상 모의훈련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해 본사, 현장, 협력사 관계자 참여하에 진행됐다. 작업 중 근로자 추락 상황을 가정해 현장 응급조치부터 보고 체계 가동 등을 구체적으로 설정해 진행했으며, 반도건설 대표이사, 임원으로 구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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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내 꿈은 파티시에’ 참가자 모집…1억 원 상당 사업비 후원
SPC가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어린이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SPC가 주최하는 청소년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를 지원하고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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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신제품 ‘투게더맛우유’ 출시…투게더·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빙그레가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투게더맛우유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투게더맛우유는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투게더의 고소하고 은은한 맛을 단지 용기에 담았다. 빙그레에 따르면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강조해 전 연령대가 선호하는 투게더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투게더 제품의 디자인을 적용시켜 두 브랜드의 50주년이 가지는 의미도 살렸다는 설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바닐라맛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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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빕스,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CJ푸드빌 빕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13년 연속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국내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산업별로 발표하고 있다. 빕스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각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빕스는 1997년 서울 등촌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7년간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시즈널 샐러드바’라는 큰 방향성을 토대로 매 계절마다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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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브랜드파워 패스트푸드 부문 26년 연속 1위 올라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4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부문에서 2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26년째 연속 1위를 수성에 이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브랜드 인지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리아는 브랜드 강화를 위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버거’ 창립 슬로건 아래 매년 다양한 한국적 버거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21년부터 대표 메뉴(불고기·새우버거) 등 장수 메뉴이자 베스트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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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KLPGA와 AI 기반 골프 방송 론칭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회장 김정태)와 AI 기반 골프 영상 아카이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T의 에이닷과 SKB의 B tv에서 AI 미디어 기술을 이용한 골프 데이터 방송을 4월에 론칭하면서 골프 방송의 선수 샷 영상에 데이터를 결합, 시청자가 선호 선수의 샷 영상과 기록 및 과거 영상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KLPGA 협회는 그 동안 수작업으로 협회 소속 선수들의 영상과 기록을 결합한 아카이브 작업을 해 왔는데, 이번에 SKT·SKB의 AI 미디어 기술을 협회의 영상 아카이브 사업에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골프 경기 관련 권리를 가지고 있는 K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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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헨켈과 '비스포크 AI 콤보' 전용 세제 코스 개발
삼성전자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인 헨켈(Henkel AG & Co. KGaA)과 협력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용 세제 코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삼성전자와 헨켈이 공동 개발한 '퍼실 딥 클린 코스'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AI 버블' 기술을 헨켈의 대표 액체세제인 '퍼실 딥 클린' 세제에 최적화해 세제 사용량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퍼실 딥 클린 코스 사용 시 표준 코스 대비 적은 양의 퍼실 딥 클린 세제로도 동일한 세탁 성능을 낼 수 있어 연간 약 600㎖의 세제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퍼실 딥 클린 코스는 비스포크 AI 콤보에 탑재됐으며, 7형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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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직원들과 '토크콘서트' 가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김성태 은행장이 지난 26일 기업은행 본점 IBK열린도서실에서 직원 30여명과 ‘토크콘서트, 공감IBK’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평소 직원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김 행장이 제안해 시작된 토크콘서트는 편안한 공간에서 직원들과 자유로운 주제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은 신입부터 팀장까지 다양한 직급의 직원들이 참석해 “리더와 팔로워, 함께 걷는 IBK”를 주제로 90분간 진행됐다. 김 행장은 조직 내 리더와 팔로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서로에 대한 신뢰와 존중이라 생각한다”며, “세대간·직급간 가치관의 차이를 존중하고, 서로 신뢰하는 마음으로 소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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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스타즈 배구단' 늘봄학교서 배구수업 진행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의 ‘KB스타즈 배구단’ 선수들이 지난 26일 늘봄학교를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를 찾아 재능기부에 나섰다. ‘KB스타즈 배구단’ 선수 4명은 이날 초등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배구 수업을 진행했다. 배구 용어와 규칙 등 다양한 배구 지식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함께 배구를 즐기며 코칭하는 시간도 가졌다. KB금융은 늘봄학교 확대와 함께 방과 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등 각 계열사의 퇴직 임직원들과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초등학생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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