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HDC현대산업개발, 데이터센터 개발·운영사업 추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속 성장을 위한 신사업으로 데이터센터 개발·운영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HDC현대산업개발은 그룹의 데이터 운영 및 기술 경쟁력을 접목해 데이터센터의 건설을 넘어 보유·운영 관리하는 사업 구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2022년 3월 정관 개정을 통해 데이터센터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지난해에는 DX(디지털 전환)팀을 신설해 건설생산부문과 경영체계 혁신을 추진하며 데이터의 수집, 저장, 가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에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위한 전담 조직도 구성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터 산업의 전후방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과
-
한국투자증권, PB 채용 규모 2배 확대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자산관리 역량 증대를 위해 프라이빗뱅커(PB) 직군 별도 전형을 도입하는 등 PB 채용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기존 공채 전형과는 별도로 PB 공채 전형을 신설하고 2월 14일부터 채용을 진행 중이다. 대학교 금융투자동아리 활동자를 PB로 채용하는 전형도 도입했다. 기존 채용 전형 및 규모는 유지하되, 올해 PB 신규 채용규모는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지난 2월 말 기준 한국투자증권의 개인 및 법인 리테일 고객 자산 규모는 200조원을 넘어섰다. 손익차등형 펀드, 다양한 채권상품, 글로벌 주식운용 랩 등 양질의 금융상품을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자산관리 서
-
CJ대한통운, 차세대 택배시스템 ‘로이스 파슬’ 도입
CJ대한통운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택배 시스템을 10년 만에 업그레이드했다.CJ대한통운은 차세대 택배 시스템 ‘로이스 파슬(LoIS Parcel)’ 개발을 완료, 전국 택배 현장에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이스 파슬은 ▲예약∙분류∙배차∙정산 등 택배 배송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하는 ‘택배 코어시스템’ ▲택배기사가 집화 및 배송 업무에 활용하는 모바일 앱 ▲기업고객이 활용하는 택배 접수∙조회 등 택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CJ대한통운측 설명에 따르면 새롭게 개발한 로이스 파슬의 최대 강점은 안정성으로, 로이스 파슬은 하루
-
하나은행, 日 결제대행사와 '해외결제 간편정산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일본 최대의 결제대행사인 GMO-PG(GMO Payment Gateway, Inc.)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간편정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GMO-PG는 ▲일본 현지 법인과 가맹점 설립을 위한 전문 컨설팅 ▲일본 현지 전자상거래 판매대금 송금서비스 지원 등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해외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사가 지원하는 '해외결제 간편정산서비스'를 통해 GMO-PG와 결제대행 계약을 체결한 기업은 일본 현지은행 방문 없이 하나원큐 글로벌 인터넷뱅킹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현지 결제대금을 국내로 송금할 수 있게 됐으며, 송금
-
KT, 과기부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참여
KT(대표 김영섭)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4월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는 선정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에서 KT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는 ▲업무포털 ▲이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조직도 ▲주소록 ▲문서함 등의 그룹웨어 기
-
경기도, 과일·채소 농가 대상 정책자금 지원 확대
경기도가 지난해와 같은 과수농가의 냉해 피해 재발 방지 및 과일 값 폭등을 막기 위해 냉해 방지시설 설치를 원하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정책자금 지원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도는 냉해 방지가 장기적으로는 과일값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는 올해 방상팬, 미세살수장치 등 냉해 방지시설이나 생산시설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수·채소류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진흥기금 100억 원을 농가당 2억 원 한도로 연리 1%의 저리 융자 지원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봄철 이상고온으로 개화 시기가 빨라진 상황에서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 냉해 피해가 발생하고, 일조량 부족으로 시설하우스 작물의 생육이 불량하여 생산량
-
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기록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기록했다고 26일 박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주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또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
-
롯데건설, 임직원 대상 ‘코파일럿 워크샵’ 진행…AI 역량 강화
롯데건설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롯데건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코파일럿 워크샵(Copilot Workshop)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주관한 코파일럿 워크샵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선제적으로 도입·활용하기 위해 롯데건설 임직원들에게 인공지능(AI) 인식 및 활용 역량 향상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12월 롯데건설이 출범시킨 AGI TFT가 일하는 방식의 차원적 변화를 위해 지난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GI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진행한 첫 협력이다. 이를 위해 롯데건설은 사내 공지를 통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워크샵에 참석할 임직원들을 모집했다. 선정된 직
-
KB국민카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할인 이벤트
KB국민카드는 올해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개막함에 따라, KB Pay 결제 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을 최대 4,048원 할인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비씨,선불카드 제외)로 잠실 홈경기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카드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24원이 할인된다.다음달부터 8월까지 매달 1회 ‘KB Pay 데이’로 지정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 시에 KB Pay로 결제하면 경기당 선착순 2,024명에게 1매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입장권 2매 이상 결제 시 최대 4,048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아울러 KB국민카드는 ‘홈경기 입장권 할인’ 외에
-
삼양사, 전고체 배터리 소재 사업 본격화
삼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에서 고체전해질 개발·제조 기업 ‘솔리드아이오닉스’와 30억 원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삼양사는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고체전해질과 주원료인 황화리튬(Li2S)을 사업 포트폴리오로 확보했으며, 솔리드아이오닉스는 개발중인 제품 상업화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2차전지로, 기존 배터리에 비해 폭발과 화재 위험이 낮고 에너지 밀도가 월등히 높아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구성 원료에 따라 황화물계, 산화물계, 고분자계 등 3가지로 나뉘는데 그 중 이온 전
-
스타벅스, 초록우산과 청년인재 10기 모집…학기당 300만 원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커뮤니티 스토어 1·2호점을 통해 후원할 청년인재 10기를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과 2호점인 성수역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들은 300원씩 기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금은 초록우산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된다. 청년인재 10기 모집 대상은 올해 대학 신입생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7학기 동안 지원받는다. 또한 유스리더십캠프,
-
SPC 배스킨라빈스, 3월 '31데이'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봄 시즌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더한 3월 ‘31데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3월 ‘31데이’에 매달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26,000원)를 하프갤론(31,500원)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31데이’ 행사와 함께 사전예약과 증정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참여 시 하프갤론을 본 행사보다 1천원 혜택이 추가된 6,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 방문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외에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제품 소진 시 행사 자동
-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은 지난 2월 15일부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사전등록자에게는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4월 2일 오전 11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공식포럼을 통해 안내했다.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출시 후 사용할 캐릭터명과 클래스를 미리 결정하는 이벤트다. '아스달
-
SSG닷컴,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
SSG닷컴이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을 통해 콘텐츠 및 스토리텔링을 앞세운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고 전했으며 ‘3D 앤 줌’ 기법을 사용한 먹거
-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아이유와 재계약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10년차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유는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참이슬과 아이유는 2014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No.1 위치를 지키며 함께 성장해 왔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특히 아이유는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소주 최초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최근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수요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