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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Stock AI' 출시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M-able 미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증권사 최초로 대고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Stock AI’는 지난 1월에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인 ‘Stock GPT’를 고도화 하여 고객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어 변화무쌍한 주식시장 속에서 의미 있는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증권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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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청년 문화예술패스’ 공식 파트너 참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의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청년층 문화 소비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가 주관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의 공식 파트너사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인터파크는 공식 파트너사로서 국내 최대 수준의 공연 콘텐츠를 기반으로 청년들의 문화 접근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공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19세 청년(2005년 생)은 누구나 인터파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최대 15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신청순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는 청년들의 문화 생활을 독려하기 위해 2주마다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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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세종신보와 소상공인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Daniel)는 세종신용보증재단(이하 세종신보)과 손잡고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상생 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협약을 통해 세종신보에 1억 원을 특별 출연하며, 세종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5억 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해 내달 1일 '세종 상생 대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1월부터 선보인 100억 원 규모의 특별 상생 협약 보증을 포함하면 카카오뱅크가 올해 세종신보와 시행한 협약 보증 금액만 총 115억 원에 이른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소재 개인사업자로 대표자 개인신용점수 595점 이상(NICE 신용점수 기준)인 기업이며, 기업당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까지다. 카카오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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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장애인의 날' 맞아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후원
NS홈쇼핑은 내달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 음악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주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NS홈쇼핑이 이번에 후원하는 공연은 오는 4월 9일 오후 7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제3회 정기연주회 : 클래식과 국악의 만남, 세상과의 조화를 꿈꾸다’ 연주회다.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모두 발달장애 직업연주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며 이번 연주회는 KBS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진행되며 황수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전소영 음악감독의 지휘아래 클래식부터 영화 OST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연주회가 진행된다. 1000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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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5대 원칙 담은 'AI 윤리강령' 선포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 명동사옥에서 손님 중심의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의 새로운 방향성을 담은 '하나금융 AI 윤리강령'을 선포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심화 시대에 AI 기술성과에 묻혀 인간성 상실 등 실존적 위험의 크기가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보다 공정하고 안전한 금융 AI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 '하나금융 AI 윤리강령' 마련하게 됐다.'하나금융 AI 윤리강령'은 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윤리적 가치로, △포용과 공정성 △안전과 책임 △투명성 △데이터 관리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5대 원칙의 방향성을 담았다. 우선 ‘포용과 공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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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령층 뇌혈관질환 보험금청구, 10년간 1.8배 늘어"
한화생명이 최근 10년간(‘14년~’23년)의 보험금지급 데이터 약 3,000만건을 분석한 결과, 뇌혈관질환의 보험금 청구건수는 10년 전 대비 1.8배, 심장질환의 보험금 청구건수는 2.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주로 60대 이상의 고령층이 이러한 증가율을 주도하고 있으며, 특히 심장질환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분석됐다.뇌혈관질환 중 가장 발병빈도가 높은 질병은 ‘뇌경색증’이었다. 고령층의 증가율이 높았는데, 60대 뇌경색증 발병건수는 ‘14년 1,349명에서 ‘23년 3,302로 2.4배나 증가했다. 70대는 ‘14년 447명에서 10년 만에 1,499명으로 껑충 늘어나며 3.3배나 증가했다.‘뇌출혈’도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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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 개인 순매수 지속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를 향한 개인투자자 순매수가 10거래일 이상 지속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2일 상장 이후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개인 순매수세가 이어진 것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를 향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전일(26일) 기준 159억원을 기록했다. 상장 이후 11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를 기록한 결과다. 순자산액 또한 상장 이후 2주 만에 250억원을 돌파했다(26일 종가 기준 261억원).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미국 30년 국채와 일본 엔화에 동시 투자하는 현물형 상품이다. 현물 자산을 기반으로 매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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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서울경제진흥원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서울경제진흥원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서울경제진흥원은 스타트업 창업지원공간인 서울창업허브를 운영하며 우수 기업들에게 입주공간제공, 투자연계, 글로벌진출, 오픈이노베이션 등 서울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NH오픈비즈니스허브'와 '서울창업허브' 상호간 △유망기업 추천 △NH계열사 밋업, 멘토링 등 협업·투자기회 확대 △서울오픈이노베이션얼라이언스(SOA) 참여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농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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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 무료 출시
신한카드가 피싱 범죄를 방지하고 나와 내 가족의 금융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휴대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 및 연결된 가족이나 지인에게 동시에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출시된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는 본인 휴대폰뿐만 아니라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 앱 알림을 통해 주변에 보호하고 싶은 가족과 지인의 악성 앱 탐지를 상호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연결 가족은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까지 가입할 수 있고 신한쏠페이 앱이 꺼져 있어도 365일 24시간 악성 앱 탐지가 가능하다. ‘가족 피싱 지킴이’ 가입 절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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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앱 차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고객 사용성 개선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앱 차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앱 차트 업데이트는 VOC(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새로운 기능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차트 상·하단에 새로운 영역을 추가해 차트 설정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상단 툴바에는 자주 쓰는 캔들 간격을 최대 4개까지 고정해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하단 툴바에는 차트 분석을 도와주는 주요 지표 항목을 늘려 활용 폭을 넓혔다.거래에 유용한 신규 지표 3종도 추가됐다. 현재가 기준으로 가장 유리한 매수/매도 호가를 차트에서 보여주는 ‘최유리지정가호가(최유리가) 표시’ 기능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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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바오패밀리 팝업존 운영
신라면세점이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손잡고 이달부터 에버랜드 티켓, 바오패밀리 한정 굿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내달 27일까지 지하 1층 ‘카페 라(CAFÉ LA)’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 이벤트’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업로드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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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2만6,726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9,007개와 비교하면 23.1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가상화폐거래소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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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719만8,542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7만9,675개와 비교하면 4.6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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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셀바스AI 3위 클래시스 순이었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7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와 비교하면 1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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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0만9,18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2만2,588개와 비교하면 17.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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