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NH농협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FX allone' 출시…외환 관심도↑

2025-08-05 11:04:48

상품·서비스 기능 대폭 강화

NH농협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FX allone 플랫폼 출시.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FX allone 플랫폼 출시.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외환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고자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FX allone(올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FX allone'은 농협은행의 기존 '인터넷FX딜링HTS'에 비해 상품 및 서비스 등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다수의 중개사를 활용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호가를 제공하고, 환전과 현물환 외의 선물환, FX스왑 등 외환부문 파생상품 거래도 지원한다.
또한, 법인고객의 API와 연계해 고객맞춤형 외환서비스 제공도 가능해졌고, 상품에 따라 주문 가능시간을 새벽 2시까지 확대했으며, UI/UX 등 고객경험도 개선했다.

직원의 업무부담도 경감했다. 고객과의 거래로 발생한 은행의 포지션을 자동으로 커버하는 '오토헷지' 기능을 도입했고, 직원 간 외환 관련 소통채널도 플랫폼 내에서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FX allone 출시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외화사업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 2분기 NH농협은행 '외환'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NH농협은행' + '외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올해 2분기 NH농협은행 '외환' 관련 포스팅 수는 435건으로 지난해 2분기 365건 대비 70건, 19.18%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2분기 NH농협은행 외환 관련 상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