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리은행, 광화문에 외국인직접투자 전문 특화채널 개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20일 외국인직접투자 전담 특화채널인 ‘글로벌투자WON센터’를 광화문 서울파이낸스빌딩에 추가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개점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을 비롯,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Private Equity(PE) △법무법인 대표 △우리금융 계열사 CEO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투자WON센터’는 2023년 7월 조병규 은행장 취임 직후 신설한 특화채널로 ‘외국인직접투자’와 ‘해외직접투자’ 등 기업 해외자본거래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1호점인 ‘강남글로벌투자WON센터’를 시작으로 2호점인 ‘광화문글로벌투자WON센터’ 추가 개점을 계기로 우리은행은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자본
-
신한은행, '땡겨요'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상생 배달앱 ‘땡겨요’에서 결제 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신한은행은 ‘땡겨요 페이’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등록할 경우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는데 ‘땡겨요 적금’ 잔액을 30만원 이상 보유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10% 추가해 총 20% 금액을 포인트로 제공한다. 이번 포인트 추가 제공 이벤트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신한은행은 ‘땡겨요 적금’ 잔액을 30만원 이상 보유한 고객을 ‘땡겨요 PLUS’ 고객으로 별도 분류하고 향후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신한은행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낮은
-
삼양식품, 지난해 해외 매출 8,093억 원 ‘역대 최대’…전년比 34%↑
삼양식품이 5년 연속으로 해외매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삼양식품은 지난 20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8,0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해외매출이 8,000억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9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이후 2021년 60%를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과 수출전진기지인 밀양공장의 시너지 효과로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하며 실적을 이끌었다”며 “특히 미주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마켓 입점에 힘입어 삼양아메리카는
-
NS홈쇼핑, 뷰티플레이 홍대서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 진행
NS홈쇼핑이 지난 20일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뷰티상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NS홈쇼핑은 뷰티플레이를 활용한 홍보 및 체험을 통해 판매 활성화와 NS홈쇼핑과 협력사간의 실효성 있는 상생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는 협력사 대표와 함께 뷰티플레이 홍대 홍보관을 투어 및 소개하고 협력사와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NS홈쇼핑과 뷰티플레이가 협력해 운영한 해외 수출건과 지자체 홍보관 운영 등의 결과가 공유됐다. 아울러 올해 뷰티플레이 홍대와 명동의 NS홈쇼핑 부스 운영 계획과 협력사 참여 내용 공유 외에 해외수출 상담
-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최고점…5년 연속
코웨이의 ‘엘리트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 8회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평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정보 제공을 취지로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리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며, 평가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엘리트 정수기’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두 제품이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특
-
IBK기업은행,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 지속 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출 금리감면, 예금 금리우대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다양한 금융 및 복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 취업과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종합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중기근로자의 재직기간이 오래될수록 대출금리는 최대 0.7%p를 추가 감면하고, 적금금리는 최대 1.2%p까지 우대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휴가비, 문화복지바우처, 워케이션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오픈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개발사 웨이코더. 대표 서기원)의 사전 판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브 스토어에서 글로벌 기간 독점으로 출시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내달 9일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 이벤트’ 기간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스토브에서만 디지털 월페이퍼 2종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
티몬, 21일 단 하루 ‘시몬스 올인데이’ 개최
티몬이 봄 시즌을 맞아 ‘시몬스 올인데이’를 열고 침대, 매트리스 등 인기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티몬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2주간 (3월 5일~18일) 가구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가구/홈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76% 증가한 가운데, ▲침실가구 192%, ▲거실가구 296%, ▲아동⋅학생가구 935%, ▲수납⋅정리용품 55% 등이 각각 늘었다. 이같은 결과에 티몬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 등을 중심으로 구매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 이날 단 하루 ‘시몬스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2024 S/S 신제품인 패밀리 전용 프레임 ‘릴리안’을 비롯해 시몬스의 브랜드인
-
NH농협은행, 기업고객과 농촌 나들이 행사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이달 20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나룻배마을에서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은행의 특화된 대고객 행사로 ▲된장 및 청국장 만들기 ▲가마솥 밥짓기 ▲봄나물 부침개 만들기 등 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들로 구성됐다.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가족과 함께 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최영식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을 아껴주시는 고객분들께 일상에서 벗어난 재충전의 시간과 농심(農心)체험 기회를 제공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
배달의민족, 판로 막힌 종이빨대 업체 지원 위해 1억 원 기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영등포구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진행된 협약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독려코자 1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양 사는 우아한형제들이 기부한 1억 원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마련한 재원 1억 원으로 총 2억 원어치의 종이빨대를 공동 구매해 이를 소상공인에게 배포할 예정으로, 종이빨대 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방침이다.양사는 기부금을 통해 구매한 종이빨대는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업종별 단
-
트리플, 업계 최초 ‘항공 시세’ 서비스 오픈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항공 시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트리플이 국내 여행 플랫폼 최초로 공개하는 ‘항공 시세’ 서비스는 항공권 탐색 단계부터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트리플만의 혁신 기술력과 여행 전문 빅데이터를 집약해 탄생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트리플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항공 요금 변화 트렌드를 공유하고 원하는 가격과 최적의 일정으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한 해외 항공권의 가격 추이를 실시간으로 추적 및 예측하고 최적의 구매 시점을 안내한다. 한편
-
hy,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방문…유기견 돌봄 봉사
유통전문기업 hy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경기도 남양주시 ‘동물자유연대 온센터’를 방문해 물품 전달 및 유기견 돌봄 봉사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봉사단은 견사 청소, 동물용품 정리뿐만 아니라 외부 산책 등 교감 활동에도 참여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동물 보호 센터를 방문, 개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동물자유연대 소속 고양이 보호소(온캣) 봉사 활동에도 참여한다.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hy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우리 사회를 조금 더 따뜻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독거노인, 결손가정, 환경, 동물복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hy 임직원
-
KT&G 상상마당, ‘2024 나의 첫 번째 콘서트’ 공모…인디뮤지션 발굴
KT&G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4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를 다음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KT&G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의 실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해온 음악지원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선발해 이들이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장르에 관계없이 100석 이상 공연장에서의 단독 콘서트 경험이 없는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오는 25일부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와 공연 영상 심사를
-
SKT∙SKB, 'T-B브랜드'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예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에서 ‘T-B 브랜드 리뉴얼’과 ‘T-B 브랜드 아트월’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T-B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본상 수상했다.SKT측 설명에 따르면 ‘T-B 브랜드 리뉴얼’은 전통적인 무선 네트워크와 미디어를 넘어 ‘글로벌 AI 컴퍼니’로서의 새롭고 미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각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T(SKT)와 B(SKB)를 재탄생 시킨 것이다.SKT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에 익숙한 고정관념과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과 새로
-
경기도 G마크 매출액,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경기도는 도지사가 인증하는 경기도 농산물브랜드 G마크 매출액이 2021년 9,000억 원, 2022년 9,465억 원에서 지난해 9,791억 원으로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까지 회복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2020년 매출액이 8,434억 원까지 떨어졌지만 2023년 매출액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9,868억 원 대비 99.2%까지 회복됐다. 2023년 기준 경기도내 G마크 경영체는 26개 시군에 337개 업체가 있으며 1,850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G마크의 품목별 비중은 축산물이 3,935억 원으로 40.2%을 차지하며, 곡류가 1,978억 원(20.2%), 김치류가 1,068억 원(10.9%), 과실류가 554억 원(5.7%), 버섯류가 501억 원(5.1%), 채소류가 379억 원(3.9%) 순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