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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소상공인 민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신청 접수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오는 29일까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민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지원자의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민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돌봄을 제공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달 KB금융은 서울시와 소상공인의 출산·양육 지원 정책 사업비 50억원을 지원하는 '저출생 위기극복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비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 후 약 5주간의 서류접수와 심사를 거쳐 내달 28일 총 1000가구의 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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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투자의 모든 것 담은 '투자 탭' 신설
케이뱅크가 주식과 가상자산, 채권, 실물금, 미술품 조각투자, 비상장주식, 공모주 등 투자의 모든 것을 담은 앱 페이지를 내놨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전방위적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투자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투자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 탭은 다양한 투자 기능을 담은 앱 페이지로, △투자하기 △내 종목 △인사이트 등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케이뱅크 앱 하단 '투자'에서 이용할 수 있다.케이뱅크는 주요 투자처인 주식과 채권을 비롯해 가상자산, 비상장주식, 공모주, 실물금, 미술품 조각투자, 명품시계 등 혁신투자 분야를 한 곳에 모았다. 명품시계의 경우, 명품시계 중고거래 플랫폼 바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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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개발 착수…유해물질 최소화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LFP 배터리 양극재 제조 시 전구체 없이 직접 재료를 합성하는 기술 개발을 목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LFP 배터리 기술 개발' 과제로 총 4년 동안 진행된다. 전날 대전광역시 동구 선샤인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현대차·기아 전동화구동재료개발실 정순준 상무, 현대제철 선행개발실 임희중 상무, 에코프로비엠 연구기획담당 서준원 전무 등이 참석해 각 사 연구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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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엔화RP 잔고 300억엔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일본 엔화RP(환매조건부채권) 상품의 판매 잔고가 300억엔(약 279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6월 출시된 엔화RP는 수시형 세전 연 0.15%, 약정형 세전 연 0.20%~0.25%(개인·법인, 24일 기준)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수출입 대금 등 엔화자금 운용 수단을 필요로 하는 법인들과 엔화 가치의 반등을 전망하는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출시 3개월여 만에 잔고 300억엔을 넘어섰다.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기존의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중국 위안화RP에 지난달 유로화 RP까지 추가함으로써 외화RP 상품의 4대 주요 통화 라인업을 완성한 바 있으며, 외화 예탁금에 대하여 자동으로 RP를 매매해 주는 서비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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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해외 부동산 투자 솔루션을 제안하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는 해외 부동산 투자 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국내의 손님들께 글로벌 부동산 최신 정보와 관심 매물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해외 현장 답사 및 취득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글로벌 부동산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은행의 프리미엄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시중은행 최초의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시행을 위해 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해외 유명 부동산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미국) ▲JOO REAL ESTATE(일본) ▲SRI(싱가포르)와 업무 협약(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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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 10월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10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6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6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5㎡ 총 282세대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94㎡, 총 72세대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일반분양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21세대 △59㎡B 4세대 △59㎡D 3세대 △59㎡E 4세대 △72㎡T 7세대 △84㎡B 31세대 △94㎡T 2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다양한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대치동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대현초와 대명중, 휘문중·고 등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는 학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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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퇴직연금 실물이전 앞두고 올해만 20% 성장…증권업계 1위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연금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을 앞두고 연금 잔고가 급증하며 증권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26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8월 말 기준 삼성증권의 퇴직연금(DB·DC·IRP)과 개인연금저축을 합한 총 연금 잔고는 18조7000억원으로, 지난해 말(15조5000억원) 대비 3조원 이상 증가했다. 이는 올해에만 20%가 넘는 성장률로, 증권업계 5대 연금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수치다.특히, 올해 1~8월 삼성증권으로 연금을 이전한 가입자 수와 연금액은 각각 2만4000여 명, 90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1만여 명, 4000억원) 대비 두 배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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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증권, MTS 종목 정보 화면 대폭 개편…투자 정보 한눈에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종목 정보 화면을 대폭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투자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기존에 제공하던 종목 관련 정보에 '호가 현황', '실적', '배당 정보', '거래원' 등 투자 고민을 도울 신규 정보 섹션들을 추가했다. 또 이들 섹션을 '정보' 탭 아래로 모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차트 화면에도 변화를 줬다. 기간별 차트에 '캔들차트'를 추가해 기존의 라인차트와 간편하게 오가며 살펴볼 수 있게 하는 등 차트 정보의 활용성을 높였다.새로 추가된 '호가 현황' 섹션은 국내주식의 구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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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 운영
삼성화재가 지난 25일부터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 및 증상, 예방 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한다. 삼성화재는 올 겨울엔 겨울철 유행성 질환에 취약한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 및 운동습관 관리 서비스인 '슈가핏'을 출시한 바 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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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증권, '대고객 맞춤 제안서 경진 대회' 진행..."리테일 역량 강화"
iM증권은 리테일 고객 만족도 제고 위한 '대고객 맞춤 제안서 경진 대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리테일 영업의 대고객 투자 컨설팅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iM증권의 전국 19개 영업점의 40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이번 경진대회는 국내외 주식, 금융상품, 연금 등 4개 상품군별 리그로 진행됐다. 상품별 시황과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제안서의 심사와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수상팀을 선정했다.임원 및 유관 부서장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포트폴리오의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을 심사 기준으로 리그별로 4~5개 팀을 1차 선정하고, 제안서 프리젠테이션의 2차 심사로 전달력과 질의응답 등을 종합적으로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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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9,6351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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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5,77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2만8,045개와 비교하면 19.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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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매트릭스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 기존 백신 대비 3배 면역 반응 확인"
진매트릭스(109820, 대표이사 김수옥)가 개발 중인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 'GM-ChimAd-HZ'의 탁월한 효능이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 기존 백신 대비 최대 3배 이상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확인돼,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진매트릭스는 GM-ChimAd-HZ의 유효성 입증 결과가 국제 바이러스 학회 공식 학술지인 'VIROLOGY' 최근호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GM-ChimAd-HZ는 현재 시판 중인 GSK의 싱그릭스와 머크사의 조스타박스와 비교해 최대 3배 이상 강력한 T-세포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포진(Herpes zoaster: HZ)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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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혜택 늘린 '신한카드' 상반기 소상공인 관심도 1위…KB국민·현대카드 순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소상공인' 관심도가 가장 높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카드사 소상공인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029780) ▲NH농협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 개인사업자' 등이며,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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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초콜릿' 호평 'CU' 2분기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 뒤이어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국내 편의점 브랜드들 가운데 올해 2분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등이다. 미니스톱은 지난 2022년 4월 세븐일레븐이 인수하고 올해 3월 통합 완료됨으로써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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