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카드, 2024년 상반기 인기 여행지는 '일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24년 상반기 해외여행 관련 신용 및 체크카드 이용 데이터 분석과 설문조사를 통해 해외여행 소비 트렌드를 살펴봤다고 2일 밝혔다.이번 분석에서는 24년 상반기 32만건의 항공권 구매 건을 분석해 여행 국가 현황을 살펴봤고, 해외 여행시 주요 업종(음식점, 카페/디저트, 쇼핑 등) 이용 현황과 결제수단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도 담았다.24년 상반기 항공권 구매 건수 비중을 보면, 엔저 효과를 누리고 있는 일본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지로 가장 많이 선택된 지역은 아시아로 일본, 베트남, 태국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항공권 구매 건수 비중은 일본이 44%로 가장 높았고, 베트남 12
-
KB손해보험, 5세부터 가입 가능한 ‘KB 5.10.10 금쪽같은 건강보험’ 출시…'상품' 관심도 급증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이하 오텐텐 건강보험)’의 핵심 특징인 건강고지 할인을 저연령까지 확대 적용한 신상품 ‘KB 5.10.10(오텐텐) 금쪽같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KB 5.10.10 금쪽같은 건강보험’은 5세부터 40세까지의 고객이 가입 가능한 어른이(어른+어린이) 보험으로, 기존 ‘계약 전 알릴의무’ 외에도 6년에서 10년간 입원·수술 및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 3대 질병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할 경우, 자사 어른이 보험인 ‘KB 금쪽같은 희망플러스 건강보험’ 대비 최대 약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오텐텐 건강보험의 가입 연령이 확대됨에 따라 건강고
-
[인사] 빅데이터뉴스
▲ 산업IB팀장 임이랑
-
LG전자, 고효율 가전 신제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IFA서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에너지 효율을 갖춘 생활가전 신제품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내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유럽의 ErP(Energy-related Products) 최고 에너지등급 기준보다 효율을 높인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고효율 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럽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2030년까지 에너지 소비와 러시아산 화석연료 의존도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자는 ‘리파워EU(REPowerEU)’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을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유럽
-
토스뱅크,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부산 소상공인 금융 지원 나선다…'소상공인' 관심도 급증
토스뱅크가 부산신용보증재단(이하 부산신보)과 협력해 부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 정책 상품을 선보인다. 토스뱅크는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토스뱅크 본사에서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와 성동화 부산신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토스뱅크와 부산신보는 연내 중 부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서 대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0.8%의 우대 보증료율이 적용되며, 이차보전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1.5~1.7%p의 이자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토스뱅크 앱 및 부산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며
-
하나은행, 탄소배출 저감 위한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 가입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속가능 항공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를 사용해 배송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 서비스에 가입하고 지속가능금융 실천에 적극 동참한다고 2일 밝혔다.'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는 국제특송기업 'DHL'이 지난해 국내에 출시한 서비스로, 회원사가 지속가능 항공유 구매를 위한 추가비용을 일부 부담함으로써 기존 항공유와 비교해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감축할 수 있는 회원사 참여형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외환 및 수출입 업무에 강점을 가진 외국환 전문은행으로, 특송업체를 이용한 수출입 선적서류의 발송이 시중은행 중 가장 활발
-
DB손해보험, 추석 연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연휴 전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64개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가 진행되며,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는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가지 점검에 추가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해당 특약 미 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 및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에도 어김없이 연휴 전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최선을
-
신라스테이, 외국인 고객 위해 캐세이와 협력
신라스테이가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캐세이와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신라스테이는 2024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항공사 5위로 선정된 ‘케세이퍼시픽항공’을 운항하는 캐세이(Cathay)와 제휴를 맺고,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 혜택 제공에 나선다. 신라스테이를 찾는 외국인 고객이 늘자, 편의를 제공하고자 협력한 것이다.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한 캐세이 회원을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2025년 6월까지 1박당 300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되며, 신라스테이 전 지점 숙박 시 상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아시아 마일즈’는 캐세이퍼시픽 항공권 구입은 물론 여행, 쇼핑,
-
미래에셋캐피탈, 임대주택 임차인 대상 단체 신용보험 제공
미래에셋캐피탈(대표 이만희)이 임대주택 임차인의 주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미래에셋캐피탈 대출안심플랜’을 제공하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단체 신용보험서비스’는 미래에셋캐피탈 임대차보증금 담보대출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더세이프 단체신용보험IV(갱신형)'을 통해 제공되는 ‘미래에셋캐피탈 대출안심플랜’은 임대주택 임차인을 대상으로 하는 업계 첫 단체 신용보험으로, 서비스 제공 기간 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가 발생할 경우 보험금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남은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단체 보험서비스다. 미래에셋캐피탈에서 공공 및 민영 임대주택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G마켓 순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7만6,798개와 비교하면 0.25%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6만1,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778만3,456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만9,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와 비교하면 1.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엠에프씨, 증권신고서 제출…하나금융21호스팩과 합병 상장
원료의약품(API) 및 핵심의약소재 개발·제조 전문기업 엠에프씨(대표이사 황성관)가 하나금융21호스팩과 합병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엠에프씨는 스팩 소멸방식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엠에프씨와 하나금융21호스팩의 1주 당 합병가액은 각각 9308원, 2000원이다. 양사 간 합병비율은 1대 0.2148689이며 합병 후 총 발행 주식수는 847만5563주다. 오는 10월22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합병 예정 기일 11월26일을 거쳐 12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2023년 매출액 173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기록한 엠에프씨는 2024년 상반기 매출액 117억 원, 영업이익 17.5억 원을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와 비교하면 13.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포털 최저가보다 더 저렴"…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최저가' 포스팅수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행객들이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이리얼트립과 여기어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집계시 10건 이상을 기록한 플랫폼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야놀자 △트립닷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