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하림, 피오봉사단과 '헌 옷 리사이클 캠페인' 전개

2025-07-31 13:34:36

ⓒ하림
ⓒ하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ESG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환경봉사단인 '피오봉사단'과 함께 '헌 옷 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하며 3000여 벌의 헌 옷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피오봉사단'은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환경 봉사단이다. 2014년 창단한 이후 올해로 12년째 다채로운 활동들을 이어가며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하고 있다.
하림 임직원과 '피오봉사단' 12기 단원들은 지난 25일, 사이즈가 작아지거나 유행이 지나 더 이상 입지 않는 옷들을 모아 비영리단체 '옷캔(OTCAN)'에 전달했다. '옷캔'은 해외 난민, 재난국가, 쪽방촌 주민 등 취약계층에 의류를 지원하며, 의류 폐기물 저감과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NGO 단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헌 옷 리사이클 캠페인은 매년 하림 임직원부터 '피오봉사단' 아이들까지 의류 폐기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일상 속 실천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