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최상목 부총리 "상속세 개편, 7월말 세법개정안에 담겠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상속세 개편을 시급한 사안으로 꼽으면서 7월 말 세법개정안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문방송편집인협회 '편집인 포럼'에서 각종 세제개편 논의와 관련해 "어느 것이 제일 시급하냐고 하면, 개인적으로 조금 더 고민할 부분은 상속세"라며 이같이 말했다.최 부총리는 최대주주 할증, 가업상속공제, 유산취득세 전환 등 다양한 각론들을 거론하면서 "전체적인 기본적인 방향은 동의하지만,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하기에 시급성과 필요성을 고려해 7월 말 세법개정안에 담으려고 한다"고 말했다.종합부동산세 개편에 대해선 "이번 정부 들어 부담을 완화하려
-
KB국민카드, 삼성전자와 'KB국민 스카이패스 IoT 티타늄카드' 한정판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대한항공, Amex와 함께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IoT(사물인터넷)카드인 ‘KB국민 스카이패스 IoT 티타늄카드’를 1천매 한정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삼성전자의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등 다양한 종류의 삼성 갤럭시기기들을 전세계 어디서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위치 관리 서비스이다. 이번 카드 출시로 KB국민카드는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갤럭시폰 전용 스마트싱스 파인드 플랫폼에 자체 개발한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BLE, Bluetooth Low Energy)이 들어간 IoT카
-
NH농협금융, 기업 ESG 경영지원 체계 구축 추진
NH농협금융(회장 이석준)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이석준 회장이 주관하고 지주 및 계열사 ESG 담당 임원이 참여하는 ESG경영협의체인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지속가능성 정보공시 의무화 동향 및 대응방향' 및 '기업 ESG 경영지원 현황 및 농협금융 추진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 했다.농협금융은 올해 초 미래성장부문을 신설하고, 기업의 ESG 전환을 지원하는 역할과 책임을 실행해 ESG를 경영과 사업에 실질적으로 접목하는 원년으로 삼을 계획을 수립했다.이에 따라 기업고객 ESG 경영지원 체계구축을 위해 일본의 주요 3대 금융그룹을 벤치마킹해 일본 금융그룹들이 기업의 ESG 경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8만4,04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723개와 비교하면 1.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우리은행, 원화 후순위채권 4000억원 발행 성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4,000억원 규모 원화 후순위채권(조건부자본증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전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으로 7,400억원의 유효수요가 접수, 당초 신고금액 2,700억원 대비 3배에 이르는 모집액을 기록했다. 이에 우리은행은 4,000억원까지 증액해 발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우리은행이 발행하는 채권은 ESG 채권으로 만기 10년, 3.89%(국고10년 종가 + 63bp)로 올해 시중은행에서 처음으로 발행하는 후순위채권이다. 이번 채권 발행으로 우리은행의 BIS비율은 0.23%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우리은행에 대한 기관투
-
카카오뱅크, 고령층 대상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진행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고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을 연극으로 구성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 일당이 검찰 혹은 경찰을 사칭하는 수법과 보이스피싱 발신번호 조작, 문자 스미싱 및 악성 앱 설치 유도 등 실제 금융사기 수법들을 연극으로 각색해 고령층 고객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극 공연 뿐 아니라 카카오뱅크 임직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 날로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과 예방, 대처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18만8,222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8,717개와 비교하면 25.41%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삼성생명,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 유튜브 조회수 750만 돌파…'광고' 관심도↑
삼성생명(032830)은 지난 1일 공개한 신규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 유튜브 조회수 750만 뷰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광고를 통해 ‘보험’의 영역을 넘어 시니어 리빙,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삶 전반을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의지와 다짐을 담고자 했다.광고는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아기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아기가 점차 성장해 청소년기를 지나 가정을 꾸리고 노년의 삶에 접어들기까지 한 사람의 일생을 조명하며, 삼성생명이 고객의 평생과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눈에 띄는 것은 광고의 후반부다. 시니어가 된 주인공이 여유로운 실버타운에서 미래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와 자산관리
-
신한카드, 카카오뱅크와 PLCC 상품 개발…내년 상반기 출시
카카오뱅크와 신한카드가 첫번째 ‘카카오뱅크 PLCC’를 선보인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카카오뱅크와 PLCC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통합 멤버십 기준 3,200만명에 달하는 고객을 보유한 신한카드와 고객 수 2,400만명의 국내 대표 인터넷은행으로 자리매김한 카카오뱅크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 만큼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고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와 비교하면 6.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아이브, 신곡 ‘SUMMER FESTA’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역대급 사운드+청량감
아이브(IVE)가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여름 가요계를 접수할 '서머 퀸' 귀환을 알렸다. 펩시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는 지난 26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펩시 캠페인' 파트너 아이브의 신곡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푸른 하늘 아래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비트에 몸을 맡긴 채 리듬을 타는 리더 안유진의 모습과 함께 시작됐다. 이어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을 클로즈업한 장면, 보트를 타고 물살을 가로지르며 앞으로 나아가는 장면 등이 이어지며 글로벌 팬심을 설레게 만들었다. 여기에 아이브의 맑고 청량한 음색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썸머 페스타
-
LX하우시스,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 1위…"경기침체에도 정보량 상승"
LX하우시스의 ‘바닥재(마루)’가 최근 1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제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샘과 KCC글라스 순으로 분석됐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건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자재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언급량에 따라 ▲LX하우시스(108670) ▲한샘(009240) ▲KC
-
NH농협은행, 1분기 '지역경제'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은행 중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NH농협은행'으로 드러났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지역경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역 경제 관련 포스팅 순으로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케이뱅크 △KDB산업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
현대건설, 최근 6개월간 ‘분양’ 관심도 톱…대우·GS·롯데건설 순
현대건설이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분양’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분양 소식에 관심이 두드러지며 확연한 빅4를 형성했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3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