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리은행, 벤처기업에 원비즈플라자 무상 제공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5일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와 ‘벤처기업 인프라 지원 협력 및 벤처생태계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성상엽 (사)벤처기업협회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95년 설립한 (사)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육성지원 △지역교류 △특화 교육 등으로 유망 벤처 창업부터 투자, 스케일업에 이르기까지 벤처 성장 토대를 구축해 왔다. 최근에는 ‘벤처, 세상을 바꾸는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외시장 정보 제공 △현지 사업 활동 △현지 투자유치 지원 등 글로벌 벤처 성장 사다리 구축과
-
대한항공, ‘온라인 체크인’ 이용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대한항공(003490)은 여름 성수기 기간 공항의 혼잡을 줄여 보다 쾌적한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대한항공 국제선·국내선을 이용하는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체크인하고, 셀프 백드롭 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을 부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대한항공은 응모된 승객 중 추첨을 통해 △동남아행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피자+콜라 세트(30명) △치킨+콜라 세트(100명) △햄버거+콜라 세트(20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대한항공 홈페이지 공지
-
SK온, 엑손모빌과 리튬 사업 MOU 체결…최대 10만t 공급
SK온이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리튬∙배터리 원소재 콘퍼런스 ‘패스트마켓 콘퍼런스(Fastmarkets Conference)’에서 엑손모빌(Exxon Mobil)과 리튬 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체결식에는 박종진 SK온 전략구매담당 부사장과 댄 홀튼(Dan Holton) 엑손모빌 저탄소솔루션 사업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SK온은 엑손모빌이 아칸소(Arkansas)주(州) 리튬염호에서 직접리튬추출(DLE·Direct Lithium Extraction) 기술을 사용해 생산한 리튬을 최대 10만t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미국 석유기업 엑손모빌은 배터리 핵심 소재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해 초 아칸소 염호를
-
신한은행,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신한은행과 신한금융그룹의 모바일 플랫폼들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의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부문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분야에서 3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신한은행은 이번 어워드에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인 SOL Biz와 SOL Cambodia, 신한금융그룹의 Super SOL을 출품해 3관왕의 영예를 얻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SOL Biz’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자가 쉽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편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금융 관리
-
bhc치킨, 가맹점주 ‘상조 서비스’ 도입…“동반 성장 위한 지원 강화”
bhc치킨은 지난 25일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상조 서비스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주 부모상(배우자 부모 포함)이며,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계약된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로부터 장례 지원 인력 및 물품 등 장례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원 항목은 기존 △근조화환과 더불어 △장례지도사(1명) △장례도우미(2명) △각종 장례용품(300인분) 등이다. bhc치킨은 가장 슬프고 경황이 없는 상황 속에서 유가족들이 이별의 슬픔을 잘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상조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본사 또는 슈퍼바이저에게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bhc
-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 기념 ‘카레크림볶음면’ 한정 판매
오뚜기(007310)가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를 새롭게 해석한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은 꾸덕하고 매콤한 카레크림소스와 푸짐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루는 용기면으로,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55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오뚜기는 매콤하고 크리미한 볶음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색다른 카레 레시피를 원하는 전 연령층의 입맛을 겨냥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은 깊은 풍미의 카레소스를 넣어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오뚜기 카레 매운맛’ 수준의 맵기를 적용하면서도, 크림분말스프를 동봉해 부드럽고 꾸덕한
-
하나카드, 여행서비스 '트래블버킷' 론칭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하나카드의 새로운 여행서비스 ‘트래블버킷(Travel Bucket)’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트래블버킷(Travel Bucket)’은 여행을 즐기는 손님을 위한 하나카드만의 차별화된 혜택만을 담은 여행상품몰이다. 해외여행 1등 서비스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이어 준비한 이번 여행서비스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상품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트래블버킷’은 하나카드 손님께 최적화된 가격의 항공권 서비스와 최저가가 보장되는 호텔 및 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트래블버킷에서만 특별히 선보이는 ‘버킷스페셜 시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8만8,80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50만3,613개와 비교하면 1.70%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NH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금융(회장 이석준)은 지난 25일, 사업전략부문 이기현 부사장과 NH투자증권 글로벌사업본부 김홍욱 본부장 및 소관 임직원들이 영농철 농가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 부사장과 김 본부장을 비롯한 농협금융 임직원들은 이 날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있는 포도 농가를 찾아 포도 봉지 씌우기 등의 영농작업을 지원하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이기현 부사장은 “작은 일손이지만 우리가 도와드릴 수 있음에 보람을 느끼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돕기 행사를 갖겠다”고 말했다.한편, NH농협금융은 은행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871만5,009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18만6,732개와 비교하면 5.13%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 2만명 돌파
서울신라호텔은 무더위 속 어번 아일랜드 인기가 날로 높아져, 지난 3월 22일 개장한 이후 2만 명이 어번 아일랜드를 이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수치는 개장 이후 하루 평균 약 200명이 이용한 정도로, 지난해 동기 대비 30% 늘어난 수치다.서울신라호텔은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을 위해 △시즌 별로 어쿠스틱 밴드 초청 등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고 △휴양지 스타일로 풀 사이드바 메뉴를 개편했으며, △저녁 시간대에는 프라이빗 풀 파티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오는 7월 5일 첫 개최되는 풀 파티는 ‘어번 아일랜드라는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 곳에서 마주하는 다섯 가지 이야기’ 컨셉 하에 다섯 가지의 색다른 테마로, 본
-
신한카드, 부릉 배달료 결제 전용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배달 플랫폼 부릉, 통합전자결제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 케이원피에스와 함께 요식업종 소상공인 결제 편의성 강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릉 배달료 결제 전용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용카드 출시를 통해 부릉을 이용하는 요식업종 가맹점주는 부릉 배달 비용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현금 송금으로 예치금을 충전하고 배달 요청 시 해당 비용만큼 차감해 나가는 기존의 방식 중에서 예치금 충전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예치금 자동 충전 서비스를 제공해 예치금 수시 결제에 대한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월 배달료 충전 데이터에 기반해 별도 한도도 부여해 가맹점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843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만4,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4,648개와 비교하면 5.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성증권', 최근 1년간 만능통장 'ISA' 관심도 1위…키움·한국투자증권 순
최근 1년간 삼성증권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주요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ISA는 투자자가,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직접 고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올해에만 3조원 넘게 가입하는 등 최근 증권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0곳의 ISA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증권(016360) △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