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 맞이 킥오프 개최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하며 금융권의 고객패널 확산을 이끈 삼성생명은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고 최근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
-
유진투자증권, 토큰증권 발행 플랫폼 구축 완료
유진투자증권이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토큰증권 발행(STO)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6월부터 토큰증권 발행 플랫폼 구축에 착수하여 실제 구현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개념증명(PoC) 차원에서 토큰증권 플랫폼을 구축했던 기존 사례와 달리, MTS를 통한 토큰증권 상품의 청약, 배당, 청산 등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증권 업무를 현행 증권사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에 따라 향후 관련 법안과 제도가 도입되거나 유진투자증권이 발행사로 참여한 토큰증권 비즈니스가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받게 되면, 유진투자증권 MTS ‘스마트챔피언’을 통해 토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및 기부금 7,000만원 전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임직원 재능기부로 제작한 오디오북과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13일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서울맹학교 조양숙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가를 비롯한 임직원 170여 명의 자발적 재능 기부로 도서 25권을 음성도서로 제작해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음성도서는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등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플랫폼 6곳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음성도서 제작사업 ‘
-
DB손해보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과 DB생명(대표 김영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은 이달 27일까지 ‘2024년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중에 있다. 지난 4년 동안 21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올해에는 DB손해보험과 DB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험
-
서울신라호텔, 위스키 명가와 위스키 특화존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위스키 명가인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와 손잡고 1층에 위치한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 위스키 특화존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위스키 컬렉션이 전시 및 판매되는 △리테일 공간(Retail Area), 다양한 취향에 맞추어 위스키 컨시어지 및 시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이스팅 공간(Tasting Area), 위스키와 함께 안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라운지(Secret Lounge)와 △시크릿 다이닝 룸(Secret Dining Room) 등으로 구성된다.시크릿 라운지에서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인 △레이디번
-
한전, 'CDP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수상
한국전력(대표 김동철)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CDP 한국위원회 주관 '2023 CDP Korea Awards'에서 기후변화 부문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영국에서 2000년에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 온실가스 배출량 및 감축 노력 등의 탄소경영 관련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이를 평가하여 투자자와 금융기관에 투명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CDP에는 전세계적으로 약 2만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전은 2008년부터 자발적으로 CDP 참여를 통해 탄소경영 실적을 공개, 지난 2021년 한전의 탄소중립
-
신한카드, 2023 ESG 하이라이트 발간…ESG 경영 실천
신한카드가 지난 한해 동안 상생금융 활성화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박차를 가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 상생금융을 비롯한 사회공헌 · 친환경 등에 있어 다양한 ESG 경영성과를 창출했다고 14일 밝혔다.가맹점 홍보 · 이벤트를 비롯한 매출관리 · 사업자 대출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 중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MySHOP Partner(이하 마이샵 파트너)’의 가입 고객수가 작년말에 30만명을 넘었다. 아울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대상으로 캐시백 ·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소상공인 및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작년 한해 동안 약 2.7조원의 금
-
오리온, 장수브랜드 스핀오프로 2030세대 공략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장수 브랜드를 스핀오프(spin-off)한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가 2030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오리온은 스핀오프 제품이 장수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획기적으로 바꾸는 등 변신을 시도하며 젊은 세대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 출시 50년만에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변화시킨 제품으로, 출시 20일만에 누적판매량 450만 개를 돌파했다.또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
-
LG전자, ‘LG크루’ 4기 발대식 개최…"고객연구 실무 본격 투입"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그라운드220’에서 LG크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12일 열린 발대식에는 27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LG크루 20명과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올해 운영되는 4기는 앞선 기수의 피드백을 반영해 LG전자의 고객연구 실무에 보다 긴밀하게 투입될 예정으로, 다섯 개 팀으로 나뉘어 LG전자 CX센터 연구원과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
풀무원, CDP 평가서 물 경영 우수기업 선정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 13일 CDP 한국위원회가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2023 CDP Korea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물 안정성 대응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아 국내 식품사 중 유일하게 Water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의 CDP Water 우수상 수상은 2021년 CDP 평가에 이어 두 번째다. 풀무원은 앞서 공개된 2023 CDP 글로벌 평가 물 경영 부분에서도 글로벌 및 아시아, 같은 식품업계(F&B) 평균인 ‘인식(Awareness) C’ 등급보다 높은 ‘리더십(Leadership) A-’ 등급을 획득했으며, 2018년과 2021년에도 ‘리더십(Leadership)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2023 CDP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NH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7만1,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5,752개와 비교해보면 7.3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8만4,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2만7,519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1만5,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7만1,714개와 비교하면 26.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1970년대生 금융권 대표중 네티즌 관심도 1위
최근 3개월 간 70년대생 금융권(은행, 증권, 카드, 보험사 등)대표 가운데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의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김중현 메리츠화재 대표,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대표 순으로 나타났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금융권 5곳 대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메리츠화재 김중현 대표가 지난해 11월 달에 취임했기 때문에 최근 3개월간을 조사했다.조사 대상은
-
주현민,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혼자 있는 법을 잊어버린 것 같아’ 17일 발매…절절한 이별송
가수 주현민이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주자로 나선다. 주현민이 참여한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혼자 있는 법을 잊어버린 것 같아’가 오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혼자 있는 법을 잊어버린 것 같아’는 잔잔한 선율을 주현민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채워 깊은 여운을 남긴다. ‘혼자 있는 법을 잊어버린 것 같아/나는 그대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걸/이제 그대 없인 아프지도 못할 것 같아요’와 같이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가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창에 참여한 주현민은 지난 2020년 첫 싱글 '헤어지고 오는 길에'로 가요계 데뷔했다. 최근 ‘이제 그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