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한카드, 신사업 창업가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대학생들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 변화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 데이터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3일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의를 진행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으로,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 및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에서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 가치관, 달라진 시간과 공간의 쓰임, 소비자들이 매력을 느끼는 상권과 공간
-
신라호텔, 서울·제주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로 통합
신라호텔이 이달 20일,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에서 각각 운영해오던 유료 멤버십을 통합한 ‘신라에스(Shilla S)’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는 기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각각 운영 중이던 ‘신라에스’와 ‘블루클럽’을 하나로 합친 멤버십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신라에스’는 △브라운(Brown)과 △블랙(Black)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고객의 호텔 이용 빈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신라에스 브라운’은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을 실속있게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한 기본형 멤버십이다. 기본 제공 바우처는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
-
삼성스토어, 무풍에어컨 원정대 프로모션 진행
삼성스토어는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며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무더위를 대비할 '무풍에어컨 원(ONE)정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폭염과 함께 에어컨 판매가 전주비 27% 증가했으며, 특히 스탠드형 53%, 창문형 187%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삼성스토어는 원(One)하는 제품을 원(One)하는 날짜에 설치를 받을 수 있는 '무풍에어컨 원(One)정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삼성스토어를 방문하면 무풍에어컨 라인업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스탠드형∙벽걸이∙창문형∙천장형∙상업용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에어컨을 전문 매니저의 1대1 맞춤 상담과 함께 체험 가능하다. 삼성스토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4,0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브랜드평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삼성·한투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7,39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0만7,810개와 비교해보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3만4,0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3만6,531개와 비교하면 8.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삼화페인트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만1,106개와 비교하면 10.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종근당, 제약업계 탈모 게시물 수 1위…대웅·JW중외제약 뒤이어
종근당이 올해 1분기 국내 주요 11개 제약사 포스팅 가운데 탈모 연관어 수가 가장 많아 치료제 연구개발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어 대웅제약과 JW중외제약 순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탈모 연구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JW중외제약[001060] △보령[003850] △동국제약[086450] △유
-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속 업계 전체 30% 껑충…"백화점 기지개"
현대백화점이 올해 1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은 가운데 백화점업계가 빅데이터상으론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실물 경기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
-
KG 모빌리티, 브랜드 공간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
KG 모빌리티(KGM, 003620)가 다각도의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하는 ‘익스피리언스 센터’(Experience Center)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시승과 상담은 물론 히스토리월과 콘셉트카 전시까지 동시에 이뤄져,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뿐만 아니라 KGM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곽재선 KGM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 경기도 군포와 대전에 광역시승센터를 설치한 데 이어 이번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로 브랜드 소통의 기회를 확대했다”며 “직원과 고객의 행복은 물론 전 세계에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한 부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
-
크리스피크림 도넛,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투표 결과 발표…1위는?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13일 지난 5월 27일부터 이달 9일까지 2주간 진행한 한국 진출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선발 투표 종료와 함께 각 부문별 베스트 도넛 1위를 발표했다. △리얼 초코 도넛 △크림 듬뿍 도넛 △프레시 프룻 필링 도넛 △크림치즈 필링 도넛 △베이직 도넛 총 20개의 도넛의 중 각 부문별로 1개씩 5개의 베스트 도넛이 선발됐다. 지난 9일까지 진행된 투표는 9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시작 단 하루 만에 참여 고객수가 4만 명을 넘어서는 높은 참여율을 달성했다. 투표 결과 각 카테고리별 득표율 ‘Hey 허쉬 초코케익’ 약 23%, ‘딸기우유크림 듬뿍 도넛’ 약 30%, ‘시나
-
‘경기모아뮤직페스티벌’ 15일 자라섬 개최…김창완밴드·QWER·존박 등 출연
경기도는 오는 15일 가평 자라섬 중도에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인 ‘경기모아(MORE)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가족 모아, 친구 모아, 연인 모아” 함께 떠난다는 주제로 열리는 ‘경기모아(MORE)뮤직페스티벌’에는 김창완밴드, 홍진영, 잔나비, 존박, 설아, QWER, 인디밴드 등 전 연령을 아우르는 총 17팀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진행된 1차 온라인 티켓 판매는 단 3시간 만에 1만 장 모두 매진됐고 7일에 추가 판매한 온라인 티켓도 1시간 만에 조기 마감됐다. 경기도는 현장에 찾아오는 관객들을 위해 11시 30분부터 현장티켓 3,000매를 선착순으로 발권할 예정이다. 페스티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쌀 10만 톤 식량 원조 완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3일 목포항에서 해외원조 쌀 1만 8,000톤 출항을 마지막으로 식량원조협약(FAC)에 따라 추진한 올해 쌀 10만 톤 해외원조 물량의 출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물량 1만 8,000톤은 예멘으로 향하며, 현지 아덴 행정구역 내 45만 가구, 최대 315만여 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4월 25일 부산신항을 시작으로, 군산항, 울산항, 목포항에서 원조용 쌀 10만 톤을 △방글라데시 △마다가스카르 △모잠비크 △아프가니스탄 △기니비시우 △모리타니 △시에라리온 △케냐 △우간다 △예멘 △에티오피아 등 11개국에 차질 없이 출항시켰다. 정부는 국제 식량 위기 해소를 위해
-
담양군,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대상 무료 요청 검사 진행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이달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요충 검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앞서 군은 ‘요충감염 실태조사’를 위해 지난 2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검사 희망 기관을 조사했으며, 어린이집 9개소, 유치원 1개소가 참여한다.검사 이후 결과 양성자 및 가족구성원에게 동시에 무료 투약을 진행하고, 개인위생 교육 및 관리도 함께할 예정이다.요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손을 씻고 손톱을 잘 깎아야 하며, 속옷과 침구는 삶거나 햇볕에 소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이병노 군수는 “어린이집, 유치원과 같이 단체생활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요충증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손
-
신성이엔지, 오는 17일 기업설명회 개최
신성이엔지는 오는 17일 여의도에서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공시했다.이번 설명회는 17, 1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영업실적 및 주요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