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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0만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만2,881개와 비교하면 13.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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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84만8,09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만2,826개와 비교하면 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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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 냉동 용기 극찬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1위…글라스락 뒤이어
락앤락이 지난 2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에서 총 3만122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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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컴퍼니 도약" SK텔레콤, 2분기 'AI'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상승률 톱
통신업계가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AI' 기술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KT가 뒤를 이었지만 정보량 상승률에선 LG유플러스가 통신 3사중 1위를 차지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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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WSCE 2024, AI 솔루션으로 시선 집중시킨 이 기업은?
늦더위가 한창인 4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은 미래 도시의 청사진을 그려내는 열기로 가득하다.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4' 진행이 한창인 이곳에서는 AI(인공지능) 기술이 도시의 풍경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생생하게 펼쳐지고 있다. 미래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UAM)부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도로 위험 감지 시스템, UAM 입지 분석을 위한 3D 도시계획 시뮬레이션 등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혁신 기술들이 WSCE 현장에 가득했다. AI가 그려낼 도시의 새로운 풍경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2017년부터 시작된 WSCE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전 세계 정부, 기업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의 도시를 그려나가는 아태지역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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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 6일 견본주택 개관
㈜서한이 서울 강남권 첫 아파트로 공급하는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가 오는 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둔촌동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으로 조성되는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일대에 지하 7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 49~69㎡ 총 128가구 규모다. 이 중 109가구는 일반분양, 19가구는 임대로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일반분양 기준 △ 49㎡A 20가구 △ 49㎡B 25가구 △ 59㎡A 32가구 △ 69㎡A 16가구 △ 69㎡B 16가구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평면을 세분화해 선택지를 넓혔다.분양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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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산, 연휴 전 경영진 특별안전점검 실시
HDC현대산업개발은 4일, 추석 연휴 전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최익훈·김회언·조태제 대표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은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와 DMC 가재울 아이파크 현장을 찾아 추석 연휴를 전후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 등의 건설현장 재해 통계에 따르면 추석 전후의 기간을 비롯해 휴일 근무 중 사고 발생의 비중이 높다. 이에 HDC현대산업개발은 추석과 설 등 명절 시기에는 매월 진행되는 경영진 정기 안전점검에서 한층 강화된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대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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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강남 압구정동에 ‘투체어스W’ 오픈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대한민국 전통 부촌인 압구정동에‘투체어스W’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투체어스W’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특화 영업점을 지칭하는 브랜드다. 영업현장에서 충분히 검증된 마스터급 PB지점장을 고객 접점에 전진 배치해 1:1로 마주 앉아 원스톱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투체어스W압구정’은 ‘투체어스W부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자산관리 특화 영업점으로, 우리은행은 초고액자산가 거주지역을 중심으로 7개 자산관리 특화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투체어스W압구정’은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초고액자산가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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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제로’ 美 스낵 구독 서비스 입점
롯데웰푸드가 북미 지역 소비자에게 ‘ZERO(제로)’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트라이 더 월드는 매월 10여 종의 세계 과자를 모아 현지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구독 서비스다. 8월 구독 박스에 소개된 제로 후르츠 젤리는 과일의 맛은 유지하며 설탕과 당류, 색소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으로 기존 젤리와 비교했을 때 칼로리가 25% 가량 낮다.롯데웰푸드는 최근 설탕 과다 섭취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대체당을 활발히 도입 중인 미국 시장에서 제로 후르츠 젤리가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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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제19회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 참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난 3일 열린 '제 19회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에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50여명이 마라톤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는 기업인과 구민이 2000여명이 구로디지털단지 일대 3.5㎞를 달리는 행사로 공단에서 디지털단지로 거듭난 구로구의 발전상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3년 시작됐다. 올해 코스는 대륭포스트타워 8차에서 시작, 디지털단지 오거리, 가리봉철도고가육교를 거쳐 디지털산업단지운동장에서 마무리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가 기업 또는 단체가 홍보하고 싶은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배번호표로 새기고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 임직원들은 넷마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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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투명 올레드 TV’로 수묵 추상화 거장 작품 재해석
LG전자(대표 조주완)가 'LG 투명 올레드 TV'를 통해 수묵 추상화 거장의 작품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2024’에 2년째 공식 헤드라인 파트너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서도호 미술가와 서을호 건축가 형제는 수묵 추상의 창시자로 불리는 아버지 故 서세옥 화백의 작품을 ‘LG 투명 올레드 TV’를 통해 재해석했다. ‘LG 투명 올레드 TV’가 국내에서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을호 건축가는 이번 전시의 공간 연출을 맡았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입구에 위치한 반투명의 설치 작품부터 그 뒤로 나란히 놓인 각각 8대의 투명 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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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KPCA Show'서 반도체 패키지기판 기술력 공개
삼성전기는 'KPCA Show 2024'에 참가해 차세대 반도체기판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KPCA Show(국제PCB 및 반도체패키징산업전)는 국내외 기판, 소재, 설비 업체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기판 전시회로 이날부터 오는 6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삼성전기는 국내 최대 반도체 패키지기판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대면적, 고다층, 초슬림 차세대 반도체기판을 전시했다. 반도체 패키지기판은 고집적 반도체 칩과 메인보드를 연결하여 전기적 신호와 전력을 전달하는 제품이다.삼성전기는 이번 전시회에서 2가지 테마에 따라 ▲어드밴스드 패키지기판존 ▲온 디바이스 AI 패키지기판존으로 전시부스를 구성했다. 반도체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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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추석 맞아 537억원 정산대금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입점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위해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연휴 기간 확인)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 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올 추석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은 ▲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포장주문 ▲배민 장보기·쇼핑 등 배민 광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소상공인들은 원래 예정일보다 최대 6일 앞당겨 정산 받을 수 있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입점 소상공인의 가게 관리 프로그램인 배민셀프서비스의 정산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민은 외식업주와 소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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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금오공대와 오픈랜 상용화 위해 맞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립금오공과대학(총장 곽호상, 이하 금오공대)와 오픈랜(Open RAN) 관련 개방화, 가상화, 지능화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오픈랜 상용화에 앞서 생태계 조성을 앞당기기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NIA)의 '오픈랜 실증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5G 정부업무망 모바일화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는 금오공대의 손을 다시 잡았다고 설명했다. 그간 LG유플러스는 오픈랜 관련 주요 기술인 ▲개방형 프론트홀 ▲클라우드랜(Cloud RAN) ▲무선접속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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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동반성장위원회와 ‘동반성장·ESG 경영’ 교육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 3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본사에서 ‘동반성장·ESG 경영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반성장위원회의 주최로, 코웨이와 파트너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동반성장의 중요성과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해 100여 개 코웨이 파트너사 임직원 등 120명이 참석했다. 코웨이 파트너사 동반성장·ESG 경영 실무자 교육은 파트너사의 ESG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기업의 ESG 동향 △파트너사의 ESG 평가 대응 △중소기업 관점에서 바라본 ESG 추진 사례 등 강의 내용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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