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와 비교하면 13.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포털 최저가보다 더 저렴"…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최저가' 포스팅수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행객들이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이리얼트립과 여기어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집계시 10건 이상을 기록한 플랫폼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야놀자 △트립닷
-
김종현, 입대 전 마지막 팬미팅서 특별한 소통…직접 준비한 선물로 감동 선사
가수 김종현이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2일 “김종현이 지난 8월 31일 서울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2024 김종현 팬미팅 'ANDING (앤딩)'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팬미팅은 지난해 12월 개최한 팬 콘서트 'Sparkling Eternity (스파클링 이터니티)' 이후 약 8개월 만에 국내 팬들을 만나는 자리로, 입대 전 마지막 팬미팅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팬미팅명 'ANDING'은 계속 나아간다는 의미의 AND와 공식 팬덤명 &U (앤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김종현은 'MOTTO (모토)' 무대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또 'Lights (라이츠)', 'I'm so dirty, How can I love you (아임 쏘 더티, 하우
-
파킹통장 추천받은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CMA' 관심도 선두…한투·KB증권 순
올해 증권사종합자산관리계좌(CMA)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의 CMA 관심도가 높았다.CMA는 증권사가 고객이 맡긴 자금을 단기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상품이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달 9일 기준 CMA 잔고는 86조원을 돌파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1곳의 CMA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최근 8개월간 정보량 순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선착순 계약 진행 중
현대건설이 대전 도안신도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정당계약에서 높은 계약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부적격 등으로 발생한 일부 잔여 가구의 계약 역시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는 전언이다. 앞서 단지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올해 대전에서 처음으로 전 주택형 모집가구 수를 채웠으며, 최고 당첨 가점이 74점(1단지, 전용면적 84㎡A∙B타입)에 달했다. 특히 단지는 정당계약을 앞두고 계약 조건을 완화하면서 계약 관련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계약금 5%로 수분양자의 경우 전용면적 84㎡ 기준 약 3,000만원대의 계약금을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
삼성, 추석 명절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
삼성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를 운영하는 등 국내 경기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삼성은 명절에 앞서 협력회사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8,700억원의 물품 대금을 추석 연휴 이전에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물품 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웰스토리, 제일기획 등 12개 관계사가 참여하며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5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의 주요 관계사들은 협력회사들이
-
현대차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2조 3843억 원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소외이웃 지원 등 상생활동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둔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납품대금 2조 3,843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연휴 시작 전 지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약 250억 원어치를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하는 한편,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기부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이번 납품대금 조기지급은 현대차그룹 소속 현대자동차 · 기아 · 현대모비스 · 현대글로비스 · 현대건설 · 현대제철 · 현대오토에버 · 현대위아 ·
-
한화생명, 국내외 6대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전망 상향
올해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는 물론, 글로벌 3대 신평사까지 모두 상향 조정됐다.한화생명은 글로벌 신용평가사 ‘Fitch(피치)’는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을 종전 ‘A/Stable’에서 ‘A/Positive’로 상향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올해 모든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 전망을 올리게 됐다.글로벌 신용평가사 ‘Fitch(피치)’는 한화생명이 IFRS17 도입 후 견고한 자본건전성과 안정적 이익창출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화생명이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로 상향했다고 밝혔다.또한 Fitch(피치)는 한화
-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CEO 초청 ‘리더스 포럼’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달 29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24 K-Business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BIG WAVE,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KB를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와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을 포함한 KB금융그룹의 경영진 등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K-Business의 성장전략을 함께 공유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AI와 재정의 시대를 위한 비즈니스 혁신,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고 새로운 사고와 비즈니스 전략을 제안하는 개막강연으로 포럼의 문을 열었다. 이어 CEO가
-
BC카드, 추석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 지원 프로모션 진행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추석을 앞두고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매출 지원을 위해 '로컬브랜드' 이용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로컬브랜드’는 서울시에서 특색있는 상권을 선정해 민간 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상권관리 역량 강화 및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BC카드는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구로구(오류버들 상권), 노원구(경춘선 공릉숲길 상권), 용산구(용마루길 상권) 등 3개 지역에서 '로컬브랜드' 이용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기간 해당 상권 매출은 직전 동기 대비 5%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로컬브랜드' 활성화 프로모션은 지난해 진행됐던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테라스형 아울렛으로 새단장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테라스형 아울렛으로 새단장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도심 속 테라스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자연과 예술을 테마로 하는 시그니처 공간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장 이색적인 공간은 1층 잔디 중앙광장이다. ‘어반테라스’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바뀌는 중앙광장은 밝고 선명한 색감, 재치있고 유쾌한 표현력으로 유명한 세계적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 작가의 작품으로 꾸몄다. 어반테라스를 조망할 수 있는 ‘브릿지테라스’도 2층에 조성된다. 브릿지테라스는 자연 경관과 안락한 라운지형 소파
-
삼성전자, 'IFA 2024'서 비스포크 정수기 '브루어 키트'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4'에서 비스포크 정수기 전용 '브루어 키트(Brewer Kit)'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커피 시장의 성장과 집에서 직접 만든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니즈에 맞춰 비스포크 정수기를 활용한 드립 커피 제조 키트를 선보인다.비스포크 정수기의 기존 코크를 제거하고 브루어 키트를 장착하면 물이 여러 갈래로 흘러나와 손쉽게 일정한 맛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또한, 커피 추출에 필요한 물 끓이기부터 뜸 들이기, 물 붓기까지 비스포크 정수기 한 대로 가능하다.비스포크 커피 정수기는 ▲기본 6가지 추출 레시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
야놀자 플랫폼, 월간 정기 프로모션 ‘숙페셜데이’ 진행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국내 숙소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월간 정기 프로모션 ‘숙페셜데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숙페셜데이’는 숙소와 스페셜데이의 합성어로,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방대한 국내 숙소 인벤토리에 가격 경쟁력을 결합해 특별한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달 1일부터 10일까지 국내 인기 숙소를 대상으로 특가, 선착순 쿠폰, 리워드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10일까지 첫 숙페셜데이를 열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국내 여행을 독려한다. 먼저, 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9월 숙페셜데이에서 총 300여 개의 호텔 및 펜션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
-
하나금융,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달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첫 기수가 시작돼 이번 18기까지 총 1,010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제도이자, 금융권의 대표적인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의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 관계사 탐방 △CEO와의 대화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ESG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 활동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그룹과 MZ세대 사이의 가
-
우리금융, 굿윌스토어 임직원 기증품 전달식 진행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달 30일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서 임직원 기증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해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5월 우리펀드서비스를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지주사를 포함한 15개 그룹사의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해 4만여 점이 넘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릴레이를 펼쳐왔다. 지난 금요일 지주사 기증식을 마지막으로 기부 릴레이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우리금융은 이번 기부 릴레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사들의 기부 릴레이 참여를 유도해 굿윌스토어와 함께 기부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굿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