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기아, 각 분야 경력직 두 자릿수 채용 실시
기아는 이달 2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기술(IT) 부문을 비롯한 각 분야에 대해 두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우수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IT 부문 내 채용 직무는 총 16개로 △IT 개발 △IT 관리·기술지원 △SW 아키텍트(Architect)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이다.기아는 오는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 비전 아래 IT 인재를 적극 모집함으로써 IT 개발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기아는 IT 부문 외에도 △고객경험 △제조솔루션 △구매 △품질 △생산 등 12개 부문에서도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3월 초), 역량검사 및 1차 면접(3월 말),
-
SPC 배스킨라빈스, AI 활용 매장 ‘워크샵’ 개점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를 개점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 1층에 위치한 330㎡, 99석 규모의 ‘워크샵’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개점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
-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봄 시즌 한정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은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에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으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고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를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
팔도, 누룽지 에디션 100만개 한정 판매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이하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2002년 출시된 일품 해물라면은 새우, 꽃게, 오징어, 홍합 등을 넣어 해산물의 시원한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이번 한정판의 경우, 지난 2020년 선보인 누룽지 콜라보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고 팔도 관계자는 설명했다.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를 동봉했다. 볶음 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된 별첨 스프는 구수함과 함께 씹는 재미를 더했다. 라면 본연의 맛을 즐긴 후, 밥과 함께 즐기면 된다.한편,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
롯데GRS, 몽골에 롯데리아 5호점 오픈…현지 시장 공략
롯데GRS가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노민플라자’ 내 롯데리아 5호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몽골에서의 롯데리아 5호점인 노민플라자점은 약 80평 규모의 매장으로 실내·외 총 약 140석의 규모 매장으로 수도 울란바토르 3~4구역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번 ‘노민플라자점’ 오픈으로 롯데리아는 수도 울란바토르 내 1호점 아롱고로점, 2호점팅기스점, 3호점 자이슨점, 4호점 보타닉점에 이어 5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롯데리아는 한국 문화에 익숙한 몽골 현지 고객에게 한국식 버거와 현지화 메뉴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몽골에 위치한 매장에서의 메뉴 판매량 중 한국식의 매콤한 강정 소스를 활용한
-
[부고] 이인수(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씨 모친상
▲ 추분옥(향년 95)씨 별세, 이인수(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씨 모친상 = 17일 오전 11시 30분, 대구 파티마병원 장례식장 201호실, 발인 19일 오전 10시, 장지 영천호국원. ☎ 053-958-9000
-
아워홈,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 전면 리뉴얼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아모리스는 웨딩 및 연회, 기업 행사, 케어터링 등을 아우르는 아워홈 웨딩·컨벤션 통합 브랜드다. 현재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점(600석 규모)을 운영 중이다. 아워홈은 국내 웨딩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고려해 아모리스 웨딩홀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채널까지 전면 리뉴얼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 주요 예식장 수는 2018년 기준 181개에서 2022년 기준 143개로 감소한 반면 프리미엄 웨딩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전환 이후 소규모, 프라이빗, 프리미엄 예식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
동원디어푸드,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전면 개편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전면 개편하고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오픈한 더반찬&은 셰프와 조리원이 직접 조리한 수제 HMR을 비롯해 500여 가지 신선식품을 운영하고 있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
KT&G,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 선정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Leadership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CDP는 영국에서 2000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 2만3,000여 개 기업에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청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두 분야 모두에서 Leadership에 해당하는 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수자원 관리 부문의 경우 지난해 Leadership A-에서 최고등급인 A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전 세계 수상기업 100개 중 국내에서는 3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지난해와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힌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만1,9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5만289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안전모 전달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K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지역에 위치한 Sinar Cahaya Kasih 학교에서 KB손해보험 조정래 인니법인장과 학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 240명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총 1,000개의 이륜차 안전모를 전달할 예정이다.‘인도네시아 안전모 지원사업’은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KB손해보험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륜차 이용률이 높은 인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30.02% ↑"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9만6,7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70만4,383개와 비교하면 16.5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
-
KB증권 "클리오, 올해 영업익 전년 대비 30% 증가 전망…목표가↑"
19일 KB증권은 클리오(237880)의 연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원에서 4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박신애 연구원은 "클리오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897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한 가운데 영업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며 "스킨케어 비중 확대, 매출 대비 판매수수료 비율 하락 등에 힘입어 12.9%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나타냈다"고 분석했다.구체적으로 국내 매출은 온라인과 홈쇼핑 매출이 동반 증가한 가운데 면세 매출은 매장 수 축소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매출이 고루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6% 늘었다.이어 "올해 연간 영업이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5만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48만2,216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13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27만8,7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2만4,887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