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SPC 커피앳웍스,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 선봬
SPC그룹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여섯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6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Indonesia Gayo Pegasing)’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커피앳웍스의 대표 라인업으로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를 담았다.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은 SPC 커피 전문가들과 산지 생산자가 연구해 출시한 제품으로, 향긋한 멜론의 단맛과 요거트의 풍부한 질감, 라벤더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
빗썸 부리또 월렛, 서비스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스왑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 혜택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싱글 또는 크로스 체인 스왑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스왑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한다.지난 해 2월 정식 출시된 빗썸 부리또 월렛은 채팅 기반의 간편한 송금과 코인 간 스왑이 대표 기능인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로 현재 1400개 이상의 토큰과 20개의 메인넷을 지원하고 있다.
-
인터파크, 지방 출발 해외여행 상품 확대…"인기 지역 최대 35% 할인"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의 국내 대표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방 출발 해외여행 상품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터파크가 지난해 해외여행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부산(김해), 대구, 무안, 청주 등 지방 공항에서 출발한 패키지 이용객 수는 2022년 대비 20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베트남(33%), 태국(18%), 필리핀(16%) 등 국가들이 인기 패키지 여행지 순위에 올랐다. 이에 인터파크는 증가하는 지방 출발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용 기획전을 진행, 인기 지역 상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기획전에서는 휴양 리조트, 테마파크 등 휴식과 관광이 혼합된 여행 상품 외에도 ‘낚시
-
한국투자증권, 올해 들어 美 국채 4,000억 원 매각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올해 들어 개인투자자 대상 미국 국채 매각액이 4,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기준 지난해 전체 매각액(7,200억 원)의 절반을 넘어선 상황이다.이러한 미국채의 인기는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이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금리 인하 시기에는 채권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채권이나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에 투자할 경우, 이자 수익은 물론 매매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개별 채권에 직접 투자할 경우 이자 수익에 대해 과세하지만 자본차익과 환차익은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비과세인 점도 주효했다. 금융소득종합과세를 적용 받는 고액
-
NS홈쇼핑, 모바일 앱 ‘상상초월’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29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상상초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상상초월’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행운경품과 함께 방송(TV,TC)상품 구매 시 할인혜택과 적립금까지 주는 이벤트이다. NS홈쇼핑은 ‘상상초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올 북 토트 스몰백’ 1명,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20명,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15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30명, ‘캐스키드슨 핸드&바디 4종세트’ 10명 등 총 76명에게 행운 경품을 제공한다. 행운 경품 이벤트는 앱 푸시 수신 동의 후, 매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디당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횟수가 많을수
-
경기도, 에너지 취약가구 에어컨 설치·청소 지원
경기도가 에어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 사는 노인과 저소득층 등 1,40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취약가구 에어컨 청소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도민이 직접 제안해 선정한 사업으로 광역 지자체 최초다.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인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이용 소외계층 가구에 에어컨 분해청소와 소모품 교체 등 정비를 지원한다. 청소지원 대상 1순위는 2019년(586가구)과 2020년(827가구)에 경기도 폭염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에어컨을 설치한 1,413가구다. 도는 2019년부터 에너지이용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에어컨 설치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3,950가구를 지원했다. 올해는
-
아스트로 윤산하, 3월 개최 소극장 콘서트 티켓 전석 매진…뜨거운 관심 입증
아스트로(ASTRO) 윤산하가 소극장 콘서트 티켓을 완판시켰다. 소속사 측은 16일 “지난 15일 오후 8시 티켓 예매가 진행된 윤산하의 소극장 콘서트 ‘YOON SAN-HA : SANiGHT Project #1 - 바램’이 티켓 오픈 이후 빠르게 양일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YOON SAN-HA : SANiGHT Project #1 - 바램’은 윤산하의 자체 음악 콘텐츠 ‘SANiGHT’과 연계된 콘서트다. 윤산하는 콘텐츠에 이어 팬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눈을 마주치며 소통하기 위해 소극장 콘서트를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웰메이드 라이브 무대들로 가득 채워질 전망이다. 그간 ‘SANiGHT’을 통해 ‘그대를 사랑하는
-
KT&G장학재단, ‘발레 인재 발굴·육성’ 장학사업 협약
KT&G장학재단은 지난 15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발레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 강동문화재단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레 분야 인재들에게 현역 발레단 무용수와 안무가의 전문 코칭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발레 마스터 클래스’를 협력해 운영하기로 했다. KT&G장학재단은 프로그램 운영 비용 1억 3,000만 원을 전액 지원하며, 한국메세나협회와 발레STP협동조합은 프로그램 운영을, 강동문화재단은 연습 및 공연 공간을 지원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
-
제네시스 G80‧GV70, ‘2024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 수상
제네시스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서 ‘2024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에 G80 전동화 모델이, ‘2024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 유틸리티’에 GV70 전동화 모델이 각각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캐나다 올해의 차’는 캐나다 자동차기자협회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캐나다 현지 자동차 전문가 및 기자 등 총 4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 캐나다 올해의 차는 ▲승용 ▲유틸리티 ▲전기차 승용 ▲전기차 유틸리티 총 4개 부문을 발표했으며, 이 중 제네시스는 ▲전기차 승용 ▲전기차 유틸리티 2개 부문에 선정돼 전기차 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
-
대우건설, 푸르지오 입주민 대상 ‘와인 클래스’ 운영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의 풍부한 문화생활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는 기업 대상 와인 교육 전문 업체인 콜라블이 진행을 맡아 한 클래스에 20여 명의 입주민들이 2시간 동안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는다. 지난해 11월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서 처음 시작돼 이달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까지 총 7개 단지에서 10회 진행됐다.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에 참여한 입주민들은 우선 아로마키트 체험과 와인 테이스팅 체험을 한다. 입주민들은 아로마키트를 통해 와인의 대표적인 향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맛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
루시 신예찬X최상엽, 웹 예능 ‘재친구’서 맹활약…다채로운 매력 발산
루시(LUCY) 멤버 신예찬과 최상엽이 '믿고 듣는 밴드'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신예찬과 최상엽은 지난 15일 유튜브 '재친구' 밴드 특집에 출연,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두 멤버는 '리더관'을 비롯, 무대 위에서 팬들의 함성을 이끌어내기 위한 본인만의 필승 제스처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다채로운 개인기도 펼쳤다. 신예찬은 루시 단독 콘서트 무대에서 선보인 바 있는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24번'을 연주하며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루시의 여섯 번째 싱글 'Boogie Man' 바이올린 솔로를 통해 진심이 담긴 연주로 깊은 울림을 전했다. 최상엽은 루시의 정규 1집 'Childhood'의 수록곡 'Ending'을 무반주로 완벽 소화
-
“5초에 1개씩 팔렸다”…뚜레쥬르, '말차 활용 제품' 인기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지난달 출시한 말차 신제품이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메인 제품 3종(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 겹겹이 말차 퐁당,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브라우니)은 지난달 3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55만 개에 달한다. 이는 5초에 1개씩 판매된 셈이다. CJ푸드빌에 따르면 해당 제품들은 말차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는 평과 함께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으로 많이 달지 않아 누구나 즐기기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한몫했다. 이 밖에도 ‘겹겹이 말
-
풀무원, 환자용 식물성 단백질 영양식 ‘디자인밀 케어유’ 2종 출시
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환자용 및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디자인밀 케어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신제품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다. 제품 한 팩(200㎖)당 단백질을 12g 함유하고,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아반떼 순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78만1,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7만8,751개와 비교해보면 3.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45만2,54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6만4,702개와 비교하면 23.3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