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나은행, 연금 VIP손님 위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 ‧ 부동산 ‧ 상
-
캠코, 신한은행과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진행…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
캠코는 신한은행과 함께 지난 14일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약정을 체결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재기를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2022년 5월 체결한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조속한 영업 정상화와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캠코는 지난달 말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약정 체결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400여 명의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신청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생업으로 오프라인 교육 참여에 제
-
모조에스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LUV.M' 출시
대현의 여성 캐릭터 브랜드 ‘모조에스핀’이 새로운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레이블 러브엠(LUV.M)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러브엠은 타임리스한 디자인을 에센셜한 소재를 통해 영하고 클래식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또한 주체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유연한 마인드를 지닌 소비자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도록 믹스앤매치 스타일링이 자유로운 컨템포러리하고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전개한다.눈에 띄는 아이템은 다가오는 봄 시즌 웨어러블하게 입기 좋은 스웻셔츠와 점퍼, 캐주얼한 데님 아이템 등이며, 봄 데이트룩 코디에 제격인 블라우스와 원피스, 오피스룩으로 손색없는 모던한 무드의 자켓도 선보인다. 러브엠만의 감성을 보다
-
웅진씽크빅, ‘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 출간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은 세계사 만화 시리즈 '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를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역사 교양 프로그램 tvN '벌거벗은 세계사'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학습만화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속 인물, 사건 등을 주제별로 엮어 타임 워프 스토리로 풀어냈다. 특히, 역사적 개념을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부록 코너를 마련해 역사 심화 학습을 돕는다. ‘역사 X-파일’, ‘역사 배틀’ 등에서는 만화에서 깊이 다루지 못한 부분을 보충함과 동시에 생각할 거리를 제시한다.'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는 총 8권으로 이뤄진 시리즈물로 모든 내용은 각 분야
-
LG U+, 에릭슨엘지와 차세대 SW 플랫폼 기술 검증 완료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에릭슨엘지와 손잡고 차세대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 검증을 완료하고 이를 활용해 5G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검증을 통해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에 필요한 네트워크·인증정보·위치정보 등 데이터를 국제 표준 API 형태로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핵심 기술 역량이 부족한 중소 개발사들은 API 형태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개발,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출할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검증에서 LG유플러스는API 형태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공재난관제 ▲원격주행자동차 ▲VR/AR서비스 등에 활용하는 시연을 완료했다. 예컨대, 재난상
-
[부고] 허현(대우건설 홍보팀 부장)씨 부친상
▲ 허종태(향년 81)씨 별세, 정순심씨 남편상, 허준(데일리필의원 원장)·허현(대우건설 홍보팀 부장)·허희진씨 부친상, 류정희·박경희씨 시부상, 조원호씨 장인상 = 15일 오전 2시, 부산 광혜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17일 오전 7시. ☎ 051-506-1022
-
KT그룹, 전 직급 대상 채용 실시…인재 영입 나선다
KT(대표 김영섭)가 그룹 차원의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서며 차세대 네트워크와 ICT 역량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한다. KT는 오는 16일부터 KT 채용 홈페이지에 첫 모집 공고를 내고 실무 역량을 갖춘 사원급부터 탁월한 인사이트와 전문성을 쌓아온 임원급까지 전 직급 대상 채용을 전격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고의 마감 시한은 내달 3일까지다. KT 뿐만 아니라 kt ds, kt cloud, kt 스튜디오지니 및 알티미디어 등의 주요 그룹사들도 함께 IT·미디어 분야 전문 인재 채용을 시행한다. 지원자들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전형 및 절차와 직무별 설명 등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지원서도 접
-
NH농협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상품 수익률 8.40%…은행권 1위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디폴트옵션 수익률 공시’에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저위험상품의 1년 기준 수익률이 8.40%로 은행업권 1위, 중위험상품에서도 연간수익률 11.09%로 업권 2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 7월 12일부터 본격 시행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제도 도입의 주된 목적이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인 만큼 디폴트옵션 상품의 수익률은 제도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져 왔다.NH농협은행은 디폴트옵션 상품개발 및 고객관리 조직 확대를 통해 가입자들의 수익률 관리와 컨설팅을 강화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투자정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말
-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제너시스BBQ그룹은 오는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E쿠폰) 인기메뉴 3종에 대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입학, 새학기 축하 등을 위해 온라인 기프티콘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기획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군으로 준비했다.BBQ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반 메뉴를 포함해 지난해 출시 후 한 달만에 100만 마리 이상 판매된 양념치킨, 황금올리브 닭다리 등 3종이 주요 프로모션 대상으로 선정됐다.인기 메뉴로 선정된 3가지 제품은 행사 기간 동안 제한 없이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
DL이앤씨, SMR 선점 박차… 美 엑스에너지·한전KPS와 ‘맞손’
DL이앤씨는 미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소형모듈원전(SMR) 사업 확장과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미국 SMR 개발사인 엑스에너지(X-energy), 원자력발전소 운영 및 유지 보수 전문기업인 한전KPS와 글로벌 SMR 사업 개발과 시운전, 유지 보수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엑스에너지가 SMR 대표모델로 개발 중인 ‘Xe-100’을 적용한 글로벌 SMR 플랜트 사업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MR 플랜트 운영 및 유지 보수를 위한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해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DL이앤씨는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인정받고 있는 SMR을 미래 성
-
SKT, 현대해상과 AI 보험 서비스 혁신 추진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현대해상(대표 조용일·이성재)은 AI기술을 활용해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14일 SKT 유경상 CSO(Chief Strategy Officer), 현대해상 정경선 CSO(Chief Sustainability Officer)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력은 보험 서비스 영역의 AI 적용을 선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보험과 ICT 사업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등 양사의 서비스/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먼저 양사는 보험의 AI 전환 차원에서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현대해상의 보험 비즈니스에 SKT의
-
한화오션, ‘픽토그램’으로 용접 기초품질 향상 추진
한화오션이 픽토그램을 활용해 용접 품질 향상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용접 작업을 할 때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10가지 항목에 대해 픽토그램을 제작해 거제사업장 곳곳에 게시했다. ‘용접 기초품질 준수 10대 항목’을 표기한 이 픽토그램은 작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고려해 영어, 네팔, 미얀마 등 8개 국어로 번역하고 설명까지 덧붙여 제작했다. 대부분의 용접 결함은 기초적인 부분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용접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 같은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실제로 알지 못하거나 알면서도 잘 지키지 않아 용접 결함이 발생하는 것이다. 한화오션은 최
-
KB손해보험,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의 출시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제인태 일반보험부문장과 이종희 법인영업1본부장,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 DB손해보험과 한화손해보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앞으로 KB손해보험은 이번 컨소시엄에 참여한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업계 최저 수준의 보험료를 제공하는 드론기업 단체보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배송·교육·농업 등 각 사업별 특성에 맞는 드론 보험과 취미·레저용 드론 사용자를 위한 보험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
-
[부고] 박현식(오리온 영업본부장)씨 부친상
▲ 박해성씨 별세, 박원식·박현식(오리온 영업본부장·전무)씨 부친상, 송은영씨 시부상, 박준혁씨 조부상 = 14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 5호실, 발인 17일 오전 9시. ☎ 02-860-3500
-
어메이징 오트, ‘슈퍼마켙 소라’와 협업…한정판 패키지 출시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가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와 협업한 영상과 함께, 특별 굿즈를 넣은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겸 방송인 ‘이소라’가 지인을 초대해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이다. 공개 두 달여 만에 구독자수 18만 6,000명, 영상 평균 조회수는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영상 PPL 제작지원 및 한정 판매 패키지를 선보였다. 영상은 지난 14일에 공개됐으며, 슈퍼마켙 소라에서 선보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로 구성한 ‘어메이징 오트 X 슈퍼마켙 소라 에디션 패키지’도 함께 소개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