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한은행, 전월세대출 보유 청년 고객에 공과금 지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전·월세대출을 이용하는 청년 고객들의 생활비 경감을 위해 공과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신한은행의 이번 사업은 상생금융을 확대하고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을 이행하고자 진행하는 것으로 대상고객은 올해 6~11월 중 신한은행의 청년 전·월세 대출을 신규하고 같은 기간 중 관리비, 보험료, 통신료 등 공과금성격의 이체내역이 1건 이상 있는 고객이다. 대상이 되는 대출은 신한은행 ‘신한청년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대출’,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이며 해당 고객에게는 별도의 절차 없이 오는 12월 중 대출 원
-
광주자율방재단, 전북 완주서 호우피해 복구활동 펼쳐
광주광역시자율방재단연합회는 호우 피해지역인 전라북도 완주군을 찾아 복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광주시자율방재단연합회 소속 79명은 지난 20일 수해를 입은 지역에서 비닐하우스를 정리하고 토사물 제거, 가재도구 세척 등 피해주택 복구에 힘을 쏟았다.광주시는 또 피해복구 활동을 위한 차량 임차를 비롯해 우의, 장갑, 생수 등 물품을 지원했다.한편 광주시자율방재단연합회는 총 1,455명의 방재단원이 해마다 재해위험지역 예찰, 응급복구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77% 상승"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22일부터 2024년 7월 22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075,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110,378개와 비교하면 18.88%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34만9,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5,641개와 비교하면 14.9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한화, 발달장애인 문화∙체육활동 지원 봉사 펼쳐
㈜한화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간 발달장애인의 성취감과 사회적 유대감 형성을 위한 문화∙체육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과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의 취미∙여가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한화 임직원들은 발달장애인과 함께 친환경 비누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농구대회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선수와 가족들에게 컵빙수를 제공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9일 ㈜한화 임직원들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발달장애인 12명과 함께 버려지는 커피찌거기(커피박)을 이용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었다. 참여자들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오감각을 활용
-
SKT, 파리 올림픽 맞아 ‘Team Korea’ 응원 캠페인 펼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이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대한체육회를 공식 후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Team Korea’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엔 올림픽 무대에 나서는 SKT 후원 종목 선수들과 함께 ‘Team SK’ 출정식을 열기도 했다. SKT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자체 AI 기술 등을 활용,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AI 개인비서 앱 ‘에이닷’ 내 AI 포토 서비스를 통해 ‘Team SK’ 선수들과
-
현대백화점그룹, 국내 여행 활성화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협력사와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그룹 임직원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협력사 임직원의 국내 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올해 처음 도입,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연계해 현대홈쇼핑이 1인 기준 30만원을 지원하면 한국관광공사가 10만원을 더해 총 40만원이 포인트로 지급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최근 지자체와 손잡고 국내 여행 콘텐츠 소개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버스여행 만들
-
CJ제일제당, 파리 올림픽서 ‘비비고 시장’ 오픈…“K-푸드 홍보 박차”
CJ제일제당(097950)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시장’을 열고 방문객들에게 K-푸드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프랑스 법인 설립에 이어,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코리아하우스’는 파리 7구 ‘메종 드라 쉬미(Maison de la Chimie, 화학회관)’에 만들어져 오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함께 K-컬처와 K-푸드 등을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CJ제일제당은 약 230㎡ 규모의 야외정원에 한국식
-
현대차그룹, ‘해피무브 더 그린’ 신규 론칭…“친환경 리더 육성”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그린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해피무브 더 그린(the Green)’을 새롭게 론칭하고 미래 친환경 인재 양성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22일 경기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한용빈 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과 대학생 단원 100명, 임직원 멘토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더 그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피무브 더 그린’은 누적 1만 명 이상의 수료 단원을 배출한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청년봉사단 ‘해피무브’를 환경과 미래세대에 초점을 둬 리뉴얼한 프로그램으로, 2022년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에 새롭게 론칭됐다. ‘해피무브 더 그린’은 ▲환경이슈 특강 ▲단체 봉사활동 ▲독일 친환경 랜드마
-
LG U+, AI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AI를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아이들나라와 함께 부모나라는 육아와 놀이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서비스로, 정식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섰다. 이번에 추가된 ixi 육아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AI가 육아 상담을 진행해주는 서비스로,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나 교육 관련 질문을 올리면 워킹맘이자 육아 선배 모드로 학습된 ixi 육아 매니저가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LG유플러
-
해태제과, 여름 맞아 ‘고향물만두’ 출시…제품 호감도↑
해태제과(대표 신정훈, 101530)는 무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고향물만두’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조리법은 끓는 물에 단 2분 30초면 완성되며, 얼음물에 담궈 식히면 만두피는 더욱 쫄깃해져 냉요리와 찰떡궁합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차가운 육수와 제격이라 편수로도 즐기고, 냉면과 함께 비빔만두로 아삭한 채소와도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한 입 크기의 복주머니 모양이 특징이며 국물요리 안에서도 잘 터지지 않아 육수 맛은 지키고 모든 재료를 한 입에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큼직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양고추, 아삭한 채소가 다양한 식감을 연출한다.신제품은 다양한 조리법이 가능하다. 에어
-
[부고] 김동우(케이뱅크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씨 장인상
▲ 이형구씨 별세, 이수정·현정씨 부친상, 김상우(한의사)·김동우(케이뱅크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씨 장인상 = 22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3호실, 발인 24일 오전 7시, 장지 서울추모공원-봉원사. ☎ 02-3410-3151
-
웰컴금융, IFC와 베트남 NPL 시장에 6천만 달러 공동투자
웰컴금융그룹은 세계은행그룹 산하 국제금융공사(IFC)와 함께 베트남 부실채권(NPL)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은 세계은행그룹인 국제금융공사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이하 IFC)와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IFC 웰컴금융그룹 공동투자약정 서명식을 진행했으며, 양사는 베트남 부실채권(NPL) 시장에 향후 3년간 6천만 달러를 공동 투자하기로 협약했습니다.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IFC& 웰컴금융그룹 공동투자약정 서명식에는 ▲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아리안 디 로리오 Ariane Di Lorio 세계은행그룹 이사 ▲신충일 주베트남총영사를 비롯해 베트남 주요 은행 및 신용기관, 베트
-
신한은행, 중소기업 위한 '디지털 신용보증 팩토링' 상품 출시…관심·호감도 모두 상승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더존 을지타워에서 테크핀레이팅스(대표 옥형석), 서울보증보험(대표 이명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한 디지털 신용보증 팩토링’(이하 ‘신한 디지털 팩토링’)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매출채권 팩토링’은 금융회사가 기업으로부터 매출채권을 매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금을 빌려주는 금융상품이다.‘신한 디지털 팩토링’은 신청 단계부터 심사 및 최종 실행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여기에는 테크핀레이팅스의 매출채권 중개 플랫폼이 적용 됐다. 또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을 통해 일반적인 ‘매출채권 팩토링’
-
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브랜도 호감도 상승
bhc그룹이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이번 브랜드 법인 통합 목적에 대해 bhc는 “bhc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bhc는 2013년 bhc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bhc는 신규 브랜드 론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동일·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는 등 비효율적인 면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