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 위해 맞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반짝 (회사명 펫이지 주식회사, 대표 신동찬)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반짝(반려생활의 단짝)’은 펫 미용 예약 중계 및 고객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시장점유율 50%를 넘어서며 누적예약건수 130만건, 거래액 400억을 달성한 사업자이다. 최근에는 보호자를 위한 산책, 쇼핑, 동물병원 연계상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반려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 종합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짝’이 보유하고 있는 펫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DB손해보험 플랫폼내에 반짝 미용 예약 서비스
-
신한은행, '신한 Easy-One 보증대출'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함께 개인사업자 고객이 대출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신한 Easy-One 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신한 Easy-One 보증대출’은 신한은행 대출상품 중에서는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해 ‘전면 비대면’ 프로세스를 적용한 상품으로 고객은 신보 및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신한은행 모바일앱 ‘신한 SOL뱅크’를 통해 보증 신청부터 심사 및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할 수 있다.대출 대상은 개업일로부터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개인사업자로 한도는 최고 1억원, 금리는 연 5.43%(24년 5월 3일 기준)로 가능하며 신용보증기금 100% 보증서를 담보
-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373억 원…투자자 관심도 상승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280360)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510억 원, 영업이익 373억 원, 당기순이익 201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0.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03~05.02) 롯데웰푸드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4만 3,642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2만 6,272건 대비 1만 7,370 건, 66.1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롯데웰푸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
네이버, 1분기 영업익 4393억원…투자자 관심도↑
네이버(035420)는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5,261억원, 영업이익 4,39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동기(2조2,8043억원) 대비 10.8%, 영업이익(3,305억원)은 32.9% 증가했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5,558억원으로 전년 동기(437억원) 대비 1173.2% 크게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02.03~05.02) 네이버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659만229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66만4,557건 대비 92만5,672건, 16.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네이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신에 감사패 전달.. 지역사회 위한 사회공헌 활동 활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 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2일(목)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경신 최병학 부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경신 최병학 부사장, 인천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감사의 의미를 주고받았다. ㈜경신은 2023년에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특별모금 및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물품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한편 ㈜경신은 1999년도부터 현재까지 인천공동모금회를 통해 약 4억원의 기부를 통해 방송모금 및 지진피해 특별모금 등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경신
-
HDC현대산업개발, 자립청년 지원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수료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지난해 연말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참가자 18명이 모두 교육을 마치고 수료했다고 3일 밝혔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이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로 참여한 총 18명의 청년들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C심포니기술교육장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약 5개월 동안 건설기술 관련 실습 교육과 더불어 전문 상담센터에서 심리상담 및 진로 컨설팅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건설기술 교육 전문기관인 집으로가는길과 한국주택환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여름 채소가격 안정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올 여름 배추와 무의 수급 안정을 위해 올해 여름작기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사업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은 배추와 무 생산자에게 일정 수준의 가격을 보장하는 동시에 출하물량 조정, 저장비축 등 수급사업 의무를 부여하는 민간협력 수급안정 사업이다. 이번 여름작기 사업 기간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로 기존 사업 기간보다 2개월 확대됐다. 배추와 무를 최근 3년간 연평균 5,000톤 이상 계통 출하한 실적이 있는 산지유통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문인철 수급이사는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은 산지유통법인을 통해 생산자와 사
-
캠코, 압류재산 830건 공매…1,061억 원 규모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온비드를 통해 1,061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830건을 공매한다고 3일 밝혔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723건, 동산 107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542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
NH농협은행, 효(孝)사랑의 달 캠페인 후원금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24년 효(孝)사랑의 달 캠페인’에 참여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2024년 효(孝)사랑의 달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캠페인이다. 고립감이 높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효사랑 키트 증정, 효사랑 나들이 등으로 구성됐다.행사에 참여한 김성훈 고객행복센터 센터장은 “독거 어르신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따뜻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한편, 농협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
-
대우건설, GPT-4 터보 모델 활용 ‘바로레터 AI’ 개발
대우건설(대표 백정완, 047040)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해 발주처와 협력사 등에게 보내는 영문레터 초안 및 이메일 작성을 가능하게 해주고, 반대로 레터를 분석해 리스크를 조기 감지해낼 수 있는 시스템인 ‘바로레터 AI’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대우건설에 따르면 바로레터 AI는 지난해 2월,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해 영문 레터 자동 작성 시스템을 개발해보자는 플랜트사업본부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기존에 공개돼 있는 번역 시스템으로는 건설 전문용어 해석과 번역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체 개발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후 1년 2개월간 국내외 11개 조직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피드백을 받은 뒤 지난달 30일
-
하나은행, '제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32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32주년을 맞는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전국규모 어린이 미술대회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줌과 동시에 미술적 재능 발휘를 위한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초록별, 초록탐정 : 자연에서 발견하는 특별한 초록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록탐정이 된 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소재로 한 작품을 출품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오
-
카카오뱅크,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 5000만원 후원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323410)는 어린이·청소년 문화 예술 활동 증진을 위해 ‘2024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 5,000만 원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1993년 시작돼 올해 32회째를 맞은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국·내외 어린이·청소년 공연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공연예술축제다. 오는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 영유아 대상 △영유아 및 장애아 대상 △어린이 대상 △청소년 대상 등 다양한 8개(해외 6편, 국내 2편)의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서울 뿐 아니라 지역에 있는 어린이·청소년도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평택시 등에서도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7월 본
-
현대카드, 5월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5월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번 달 7일 ‘북 토크 10.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 등 가수 헤이즈의 대표곡들을 작곡한 아티스트 다비가 본인의 에세이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로 북토크를 한다.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25일 미술사적 의의가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달에는 회화에 문자와 단어를 감각적으로 접목시킨 작품들로 유명한 미국 서부 팝 아트 거장 에드
-
KB증권, 자원순환 실천 위해 ‘그린업’과 협력 구축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자원순환 전문업체 ‘그린업’과 함께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생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그린업’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컵 대여 및 반납, 수거와 세척까지 연결·관리하는 업체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 다회용 컵 시스템 구축’ 보조사업자로 선정됐으며, 관공서, 기업 등과 연계해 다회용 컵 서비스를 지원하고 자원 순환 촉진 및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사 임직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회용 컵을 활용하고, ‘그린업’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대여∙반납 및 회수율, 일회용 컵 감소량 등 구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해 실
-
우리금융, 31일까지 다문화 어린이 미술교육 참여기관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어린이 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아트스쿨’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22년 시작된 ‘우리아트스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재와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미술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다양한 대화와 자기표현 활동을 확대해 미술뿐만 아니라 언어 능력 향상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금융은 ‘우리아트스쿨’ 수업을 받은 어린이들의 창작물을 모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성장지표 분석을 통해 이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성장했는지’ 파악해 다음 프로그램 기획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리아트스쿨’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