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덴티움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7,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0,862개와 비교하면 5.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KB증권, 1분기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1위…NH투자·삼성증권 순
지난 1분기 국내 증권사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주요 증권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증권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교보증권 △SK증권 △메리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86% 하락"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82,78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35,429개와 비교하면 4.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 뒤이어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86,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630,615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
-
인테이크 '슈가로로 애사비 스파클링 파인애플' 출시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 대표 한녹엽)의 제로 슈가 전문 브랜드 슈가로로(sugarlolo)에서 애사비 드링크 신제품 '슈가로로 애사비 스파클링 파인애플’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슈가로로 애사비 스파클링 사과'와 '슈가로로 애사비 에이드 사과'는 높은 사과초모식초 함량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애사비 음료 특유의 호불호 갈리는 맛 없이 맛있는 사과 맛을 구현했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신규 플레이버 '슈가로로 애사비 스파클링 파인애플'는 기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늘리고, 애사비 드링크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사과초모식초 함량 5200mg이나 되는 고함량 애사비 드링크임과 동시
-
한국타이어 '벤투스', WRC 랠리에서 기술력 뽐낸다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4라운드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가 오는 4월 24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에서 개최된다. WRC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대회다.WRC에 새롭게 합류한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는 1977년부터 국제자동차경주연맹(FIA) 주관 챔피언십에 속한 유서 깊은 대회다. 경기는 카나리아 제도 중심 도시 라스팔마스가 있는 그란 카나리아섬에서 화산 봉우리와 해안 절경을 배경으로 펼쳐진다.이번 시즌에는 처음으로 전 구간 아스팔트 노면으로 구성된 풀 타막 랠리로 진행된다. 총 길이
-
SK하이닉스, 데이터센터용 DDR5 램 고객 인증 완료
SK하이닉스(000660)는 차세대 데이터 전송 규격인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CXL) 2.0 기반 더블 데이터 레이트(DDR)5 96GB 제품이 고객 인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데이터센터에 공급되는 96GB DDR5 메모리는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CPU)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대용량·초고속 연산이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가 들어갈 공간을 미리 할당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풀링 기능을 갖췄다.SK하이닉스는 "서버 시스템에 이 제품을 적용하면 기존 DDR5 모듈 대비 용량은 50% 늘어나고 대역폭도 30% 확장돼 초당 36GB를 처리할 수 있다"며 "이는 데이터센터를 구축·운영하는 데 드는 총소유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준다"고 설
-
SK 3세 최성환, 하이코시스템 야심작 '나무엑스'…차별화된 '혁신'까지
SK그룹 오너가(家) 3세 최성환 SK네트웍스(001740) 사업총괄 사장의 야심작, 웰니스(웰빙·행복·건강)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가 금일 출범했다.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을 선언한 SK네트웍스가 인공지능(AI)을 통한 사업 모델 혁신 중 하나로 나무엑스를 선보인 것이다.이날 최 사장은 브랜드 출시 행사에서 "나무엑스는 기존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과 달리 사람을 중심에 두고, 웰니스라는 기능을 수행하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나무엑스와 관련해선"심리적인 안정감, 이동성, 소프트웨어에 기반을 둔 유연함, 개인화까지 모든 가치를 가장 잘 구현하는 브랜드"라고 강조했다.나무엑스는 최 사장이 전략 수립에 주
-
나신평, 하나증권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으로 상향
나이스신용평가(나신평)가 하나증권의 장기신용등급 전망을 기존 '부정적(Negative)'에서 '긍정적(Positive)'로 상향 조정했다. 아울러 선순위사채와 후순위사채의 신용등급은 'AA/Stable'로 조정됐다. 나신평은 23일 보고서를 통해 "하나증권의 저하됐던 수익성이 회복한 가운데 대체투자 관련 우려가 잔존하지만 그로 인한 수익성 및 자산건전성의 급격한 저하 위험은 크지 않다"며 "계열로부터 재무적 지원을 기반으로 우수한 자본적성성이 유지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앞서 나신평은 지난해 4월 하나증권의 장기신용등급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내린 바 있다. 나신평은 "2023년 운용 관련 대고객 손실 보상
-
현대차 '2025 코나' 출시…가성비 트림 'H-픽' 선봬
현대자동차(005380)는 상품성을 강화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5 코나'를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2025 코나에는 소비자 선호 사양을 기본 품목에 포함해 실속을 키운 'H-픽' 트림(세부 모델)이 추가됐다. H-픽 트림은 기존 '모던 플러스'를 토대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루프랙 등이 더해졌다.기본 트림인 '모던'은 판매 가격이 동결됐다.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 등 중·상위 트림은 가격이 소폭 인상된 대신 기본 품목이 늘어났다.프리미엄 트림에는 스마트 파워(전동식) 테일게이트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디지털 키 2가 새롭게 들어갔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도어
-
김성태 기업은행장, 안양과천상공회의소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3일 현장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안양과천상공회의소에서 서울 구로, 경기 안양 등 서울·경기 소재 중소기업 대표 24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경기불황으로 인한 기업경영 애로사항과 미국 관세 정책 등 대내외 정세불안 해소를 위한 금융지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이날 간담회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전통 제조 기업부터 미래 산업을 선도할 소프트웨어, 반도체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
"1시간 불 끕니다" 볼보차·도요타 '지구의 날' 캠페인 진행
지구의 날인 지난 22일 수입차 업계 볼보코리아, 한국도요타가 전등 끄기 행사에 동참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에너지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다.지난 22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볼보코리아)는 이날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실내·외 조명을 껐다.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의 안전을 지키고자 소등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볼보코리아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에 발맞춰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
SK네트웍스,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공개
SK네트웍스(001740)가 맞춤형 건강 관리 로봇 브랜드 '나무엑스'를 출범했다. 나무엑스는 인공지능(AI)과 로보틱스 기술을 결합한 웰니스 로봇을 오는 7월 출시하고 실내 공기 질 관리부터 개인 맞춤형 돌봄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나무엑스가 23일 오전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브랜드 출범 행사를 열고 웰니스 로봇을 공개했다. 브랜드 전략 발표와 제품 시연 순서로 진행된 행사에는 SK네트웍스 관계사와 고객사 경영진,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브랜드 이름인 나무엑스에서 '나무(NAMUH)' 인간을 뜻하는 영단어 '휴먼(Human)'의 철자를 거꾸로 배열한 것으로 사람이 기술
-
[100세 건강칼럼] 관절 부담 줄이는 안전한 '등산법' 필요
"등산이 낙인데, 계속할 방법이 없을까요?" 젊었을 때부터 등산을 좋아해 틈만 나면 등산을 하던 50대 환자가 무릎 관절염으로 진료를 받던 중 등산을 하지 말 것을 권했더니, 절망스러운 표정으로 물었다.사람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등산을 하지만 복병은 바로 산을 내려올 때 있다. 우선 척추 측면에서 보면 산에 올라가는 것은 큰 지장이 없어 보인다. 실제로 허리가 아픈 분들이 산을 오르면 덜 아프다. 그래서 허리가 아픈 분들에게 계단 오르기를 추천한다. 등산은 오르기 보다 내려올 때가 문제다. 비탈진 경사를 내려오다 미끄러질 수도 있고, 아래를 보면서 주의를 기울이면 척추 근육이 지나치게 긴장돼 좋지 않다.발목 건강에도 치명
-
롯데리아, 데리버거 32% 할인 '리아데이' 프로모션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데리버거 2개를 3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리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리아데이'는 롯데리아가 고객을 위해 매월 특정 제품을 선정해 할인이나 제품 추가 증정 등 혜택을 지원하는 행사다. 이번 리아데이는 롯데리아 인기 메뉴 데리버거로 준비했으며, 데리버거 2개 구매시 정가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리아데이 프로모션은 4월 24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매장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잇츠 어플을 통해서도 데리버거 2개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GRS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