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이엠텍 3위 드림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22만1929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9만3847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166만2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5만7871개와 비교하면 8.1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58만3,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2만8,786개와 비교하면 6.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78만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2만3,954개와 비교해보면 5.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OK저축은행,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1위…웰컴·SBI저축은행 순
지난해 주요 저축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OK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 웰컴저축은행과 SBI저축은행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0개 저축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모아저축은
-
LG전자, AI 기술 탑재 안마의자 '아르테UP' 출시…구독도 가능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탑재한 안마의자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아르테UP(이하 아르테UP)'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 기술 탑재와 함께 최소 3년부터 최대 6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구독시 케어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아르테UP은 곡선미를 강조한 라운지체어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로, △코지 브라운 △클레이 브라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아르테UP에는 AI코스, 마인드케어 코스, 슬립 케어 코스 등 다양한 신규 코스가 추가됐다. AI코스는 라이프스타일 7가지 코스 중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코스와 안마 강
-
신세계百, 명절 앞두고 소포장 '이지픽업' 선물 세트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소포장 '이지픽업' 선물 세트를 확대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명절 선물 세트는 소포장으로 가격 부담을 줄이고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 샤인머스캣, 한라봉, 애플망고로 구성된 △햄퍼 A세트와 사과, 배, 애플망고, 레드향, 샤인머스캣으로 구성된 △햄퍼 B세트 등이 있다. 소포장 '이지픽업' 상품은 신세계백화점 전 점 명절 행사장(하남, 김해, 마산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KB국민은행, 복지부와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나선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보건복지부,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7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여승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총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은 기부금 20억원을 전달하고, 민∙관 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의 원활한 사회정착을 위한 '역량강화'와 '주거안정' 테마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먼저 KB국민은행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
-
삼성생명, 2025 연말정산 얼리버드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은 1월 한달간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에서 연말정산 환급금액 조회 및 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연말정산 조회 이벤트는 연말정산에서 연금계좌 세액공제가 가능한 상품인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의 예상 보험료를 계산하고 환급금액을 확인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를 증정한다.상품 가입 이벤트는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 첫 가입 후 3회차 정상 납입시 △네이버페이 △슬리머니 중 고객이 선택한 종류로 3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계산 이벤트의 경품은 2월 14일, 가입 이벤트 경품의 경우 4월 30일에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인터넷
-
함영주 회장, 베인캐피탈 최고경영진과 소통 나서…"국내 투자 확대"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글로벌 최상위 사모펀드 운용사인 베인캐피탈(Bain Capital)과 최고경영자 미팅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이번 미팅에는 함영주 회장은 베인캐피탈의 존 코노턴(John Connaughton) 글로벌 CEO와 데이비드 그로스(David Gross) 공동대표, 이정우 한국대표가 참석해 국내 투자 확대를 위한 전방위적 소통에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에서는 이승열 부회장, 강성묵 부회장 겸 하나증권 대표이사 사장, 전호진 부사장 겸 하나은행 IB 그룹장도 배석했다.하나금융그룹과 베인캐피탈은 지난 2016년 베인캐피탈이 국내에서 진행한 첫 번째 인수금융을 함께
-
NH농협은행, 말벗어르신 찾아 우리농산물 꾸러미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설 명절을 맞아 고객행복센터 직원 및 상담사들과 함께 지난 17일 말벗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우리농산물 꾸러미를 전달, 댁을 찾아 환경정리를 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농협은행은 매주 600여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전화를 드려 안부를 여쭙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말벗서비스'를 지난 2008년부터 17년째 운영하고 있다.이번 사회공헌활동 참여한 개인디지털금융부문 박내춘 부행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며 안부를 여쭙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따스한 온정을 베푸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
세븐일레븐, 안유성 셰프와 '14첩 반상' 설명절 도시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2030 '혼명족'이 늘어남에 따라 대한민국 제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와 협업한 설 기획 명절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설 명절 기간(2/9~2/12) 도시락 매출은 2023년 설 명절 연휴(1/21~1/24)보다 10% 가까이 성장을 보였다.세븐일레븐은 올해 명절 기간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 오는 22일 안유성 명장과 손잡고 명절 한식 도시락을 출시한다. 이번 명절 한식 도시락은 안유성 명장이 운영하는 '장수회관'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양념갈비'를 메인으로 한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이다. '안
-
현대백화점, '닌자 건강부스터' 팝업스토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닌자 건강부스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판교점을 시작으로 △미아점 △목동점 △압구정본점에서도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과 현대그린푸드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 미국 생활 가전 브랜드 '닌자'가 협업해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은 닌자 대표 상품인 '블라스트 포터블 블렌더'로 만든 착즙주스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또한 팝업 오픈과 함께 투홈에서는 △활기 부스터(바나나·딸기·레몬) △바이옴 부스터(당근·양파·사과) 등 착즙주스 레시피 속 재료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
-
SKT, 설 앞두고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설 연휴를 앞두고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약 123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금 조기 지급에는 SKT와 SK브로드밴드 ∙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며, 명절을 앞둔 파트너사들의 자금 수요를 고려해 설 연휴 시작 전까지 순차 지급할 예정이다. 조기 지급 대상은 네트워크 공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용역 등을 담당하는 1450여 개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전국 250여 개 유통망 등이다. SKT는 이번 조기 지급이 국내외 경제 상황 불안정으로 인한 지속적인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재정부담에 취약한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의 유동성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
스타벅스, 사이즈 무료 업그레이드 '원 더 사이즈 업'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총 19종의 음료를 한정 시간 동안 무료로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해 제공하는 '원 더 사이즈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월 20일부터 1월 23일까지 오후 2시에서 저녁 8시사이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해 에스프레소 및 콜드 브루 제조 음료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대상 음료는 총 19종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테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테 등 에스프레소 음료 13종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등 6종의 콜드 브루 음료다. 에스프레소 음료 13종은 디카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