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NH농협은행 4위 하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우리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91만8,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54만5,024개와 비교하면 8.60% 줄어들었다. 브
-
BBQ, 올 1~10월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bhc·교촌 순
BBQ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bhc가 뒤를 이었다. 1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13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네네치킨 ▲멕시카나치킨 ▲자담치킨 ▲굽네치킨 ▲푸라닭치킨 ▲호식
-
[기업집단 기획⑤] 한국타이어, 오너 이슈로 관심·호감도 하락..."제품 경쟁력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연중 기획시리즈로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 분석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공정위가 지난 4월 발표한 82곳이며 조사기간은 2021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2년간(일부 항목 최근 1년간)입니다. 단, 대우조선해양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별도 분석을 하지 않으며, 빅데이터 포스팅 수가 1만 건 미만인 기업집단(제외 기업집단 미확정) 및 카카오(김범수) 네이버(이해진) 등 기업집단과 일부 미디어 기업집단은 온라인 정보를 전문으로 다룸에 따라 조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기업집단 동일인과 실질 경영인이 다를 경우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3' 개최…"블록체인 산업 조명"
두나무는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가 사상 최대 온라인 방문객을 기록하는 가운데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UDC 2023은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됐다.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된 이번 UDC 2023은 온라인 스트리밍 누적 조회 수는 10만회를 돌파했으며, 실시간 생중계된 UDC 2023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9.177명에 달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UDC 2023은 더욱 넓어진 주제로 블록체인 산업을 조명하고,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 특히 올해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였던 UDC를 ‘업비트 D 컨퍼런스’로 리브랜딩하면서, ‘기술
-
현대 싼타페,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싼타페 2위 기아 카니발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11만4,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44만1,263개와 비교해보면 17.70%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쏠리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8만9,348개와 비교하면 14.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34만1,6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6만653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07만3,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30만997개와 비교해보면 27.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미래에셋증권, 올 1~10월 '퇴직연금' 국민 관심도 압도적 1위…한투·삼성증권 순
미래에셋증권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퇴직연금’ 관련 국민들의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퇴직연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 증권사는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17.44%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9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86만3,068개와 비교해보면 13.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코빗, 3Q 자금 동향 보고서 발간…"비트코인 ETF 출시 앞두고 기관 나섰다"
국내 원화 가상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리서치센터는 올 3분기 기관투자자 자금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비트코인 래퍼(Wrapper) ▲시카고 상업 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 ▲크립토 펀드 운용 자금 규모 ▲코인베이스 내 기관 거래량(기관투자자 지원 사업 현황)까지 4가지 지표를 근거로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살펴보고 있다.지난 3분기 분석 결과, 단기성 자금은 당시 최대치를 기록했던 2분기보다도 더 많이 유입됐다. 장기성 자금은 2분기에 회복세를 보인 것과 달리 이번에는 회복세가 지연됐다. 크립토 펀드 시장은 전 분기와 변화가 없었으나 코인베이스 내 기관 거래량은 2분기보다 줄어든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1위…"에이플러스에셋·프라임에셋 순"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33만1,4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9만1,516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1만8,742개와 비교하면 2.38%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79만7,92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2,172개와 비교하면 8.2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롯데건설, 올 한해 국민들 '분양' 관심도 1위…GS건설·㈜한화 건설부문순
롯데건설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중 ‘분양’ 관련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GS건설과 ㈜한화 건설부문이 뒤를 이었다.실제 롯데건설은 올해 분양한 여러 단지에서 기록적인 실적을 보임으로써 국민들의 분양 관련 관심도 1위가 우연이 아니었음을 방증해주고 있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