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김동연, 3분기 국내 도지사 중 주민 관심도 1위…김영환·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3분기 국내 9개도(강원·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중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에 올랐다. 이어 김영환 충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순이었다.3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자체장 중 도지사로 국한했으며, 3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동연 경기 지사 ▲김영환 충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서울예술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4,535,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85,240,697개와 비교하면 12.56%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648,7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51,195개와 비교하면 19.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
-
이재용 회장 취임 후 리더십 빛났다…1년간 국민 '호감도' 급등
지난 27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취임한지 1주년을 맞았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재용 회장 취임 전후 각 1년 기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취임후 1년간 온라인 포스팅 수는 취임 전 1년 기간에 비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지만 호감도는 다소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회장 취임이후 큰 이슈가 없어 포스팅은 줄었지만 이재용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치는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지난해 10월 27일 취임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메디톡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45,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59,598개와 비교하면 19.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1년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27,6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17,342개와 비교하면 21.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579만2,64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697만9,396개와 비교하면 6.99%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3,786만2,78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674만9,566개와 비교해보면 19.01%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해성산업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3만2,070개가 분석되며 지난 9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9321개와 비교하면 43.53%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08만3,51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8,500개와 비교하면 0.1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S-OIL, 올 3분기 정유업계 관심도 1위 부상…GS칼텍스 뒤이어
S-OIL이 국내 정유사 가운데 올 3분기 최다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순이었다. 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유기업인 S-OIL·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SK에너지·알뜰주유소(이상 3분기 정보량 순 배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검색어는 5개 정유사 모두 ‘회사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칼텍스, S-OIL, SK 등 사명에 영어가 들어가는 경우 한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수원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685만1,18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837개와 비교하면 8.7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하나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1만2,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9만3,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3만5,931개와 비교하면 12.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7만6,73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1만6,143개와 비교하면 0.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