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드림텍 3위 영풍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95만5,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5,393개와 비교하면 17.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농심·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0만4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만720개와 비교하면 14.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제주항공, 3분기 LCC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 '고공비행'…티웨이항공·진에어 순
제주항공이 올 3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분석됐다. 에어로케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올 3분기 290.56% 급증하면서 증가율 1위에 올랐다. 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올 3분기 운항했던 LCC로 한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
-
두나무, 제16회 사이버치안대상서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9일 당사 소속 법무3팀장이 사이버범죄 근절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16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 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이버치안대상은 사이버 공간 안전에 크게 이바지한 현장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고, 사이버 경찰의 사기 진작 및 민간 협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제정됐다.이번 시상식에서는 사이버범죄 수사 및 예방, 디지털 포렌식 등 각 분야에서 사이버치안 확립에 이바지한 경찰‧공무원 및 시민 등 27명에 표창과 감사장이 수여됐다. 두나무 법무3팀장은 최근 증가하는 가상자산 관련 범죄 근절을 위해 민·경 협력에 기여한 유공으로 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
코빗,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 진행…"혜택 강화"
코빗(대표 오세진)이 20일부터 자사에서 거래지원 중인 전체 가상자산에 대해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는 고객이 쿠폰 등록 등 별도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즉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공지 전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빗은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혜택과 더불어 기존 메이커 주문 시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고 거래 금액의 0.01%를 고객에게 지급하는 ‘메이커 인센티브’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한다.한편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코빗 홈페이지나 앱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1만2,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9만8,267개와 비교하면 17.7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이노션·SM C&C 순"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2,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만3,585개와 비교하면 12.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2만7,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885만1,083개와 비교하면 11.5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만4,176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3만2,719개와 비교하면 33.82%나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hy, 올 1~9월 유제품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매일유업·빙그레 뒤이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hy(에치와이·옛 한국야쿠르트)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매일유업, 빙그레 순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기업 선정 기준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된 국내 유제품 기업 연결기준(지난해) 매출 상위 6곳이다. 정보량 순으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53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33만817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하나은행 뒤이어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54만5,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7만6,940개와 비교하면 16.24%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0만4,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69만4,839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16만2,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151만109개와 비교하면 3.8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포스코홀딩스·현대제철', 철강업계 3분기 투자자 관심도 양강체제 구축
포스코홀딩스가 올 3분기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현대제철이 바짝 추격하며 빅2를 형성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기업 중 시가총액을 고려해 9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60860) ▲고려제강(002240)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