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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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VS삼성전자, 신혼부부들의 선택은…"혼수가전 LG전자 압승"
가을 혼수 시기인 최근 LG전자가 지난 상반기 삼성전자를 가뿐히 앞서며 '혼수 가전'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상반기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인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혼수 가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분석에서 '혼수 가전'에는 최근 신혼 부부들의 혼수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는 대표 대형 가전 TV,세탁기,냉장고,건조기,의류관리기 5개 가전 제품이 포함됐다. 온라인 포스팅에 나타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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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스타트업 창업지원 사업 진행…최대 300억원 투자
빗썸(대표 이재원)이 다가오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빗썸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청년 창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사업은 △빗썸 창업 경진대회와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300억 원 투자 지원 등 두 가지로 진행된다.먼저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설립 3년 미만의 개인, 단체와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사업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 창업지원금은 △1등(1팀) 1억 원, △2등(3팀) 각 7000만 원, △3등(6팀) 각 3000만 원과 함께 향후 투자 유치를 위한 IR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국내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대 300억 원을 투자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3년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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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55만1,169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51만7,218개와 비교하면 7.6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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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55만6,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75만7,457개와 비교하면 10.3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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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엘케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엘케이 2위 뷰노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0만8,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274만7,560개보다 45.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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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한섬·영원무역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5만9,42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32만7,082개와 비교하면 20.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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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자사 '라이더' 관심도 1위 차지…쿠팡이츠, 근소한 차이로 빅2 진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배달 플랫폼 가운데 '라이더'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쿠팡이츠가 크지 않은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배달앱 5개의 '라이더(배달원 포함)'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배달앱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배달특급 등이다. 위메프오의 경우 이번 분석에서 포스팅을 쉽게 발견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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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올 3분기 식자재 기업 관심도 1위…CJ프레시웨이 호감도 선두
아워홈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뒤를 이었다.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CJ프레시웨이가 가장 앞섰다. 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기업 5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이 5,000건을 넘는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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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4,8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9,157개와 비교하면 5.8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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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만3,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만9,650개와 비교하면 11.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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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만7,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와 비교하면 16.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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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대한통운 6위 그쳐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분석됐다.CJ대한통운은 브랜드평판에선 경동태백에 밀린 6위에 그쳤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9월 24일부터 2023년 10월 24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2,459,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065,282개와 비교하면 11.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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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관심도 1위…GS·대우·롯데건설 뒤이어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현대건설이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GS건설과 대우건설·롯데건설이 뒤를 이었다. 포스팅 내의 긍·부정률을 나타내는 호감도 조사에서도 현대건설이 1위에 올랐다. 이어 반도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SK에코플랜트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17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 국내 주요 건설사 17곳은 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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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671만2,770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23만513개와 비교하면 1.84%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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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8만7,4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4,784개와 비교해보면 3.3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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