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2024-10-18 09:10:15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4만1,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52만117개와 비교하면 10.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0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동방, 세방, KCTC, 국보, 유수홀딩스, 한익스프레스, 한솔로지스틱스, 삼일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4,326 미디어지수 48만7,806 소통지수 43만7,554 커뮤니티지수 31만5,020 시장지수 842만2,016 사회공헌지수 11만8,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만5,27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34만8,707과 비교해보면 3.4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2만117개와 비교하면 10.1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7% 하락, 브랜드이슈 27.39% 하락, 브랜드소통 29.72% 하락, 브랜드확산 15.19% 하락, 브랜드시장 3.24% 상승, 브랜드공헌 25.3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