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투자자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빅3 굳건
두나무의 업비트가 지난 3분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5개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으며 업계 빅3체제를 굳건히 지켰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두나무의 업비트는 분석 결과 지난 3분기 총 11만9,93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가상자산거래소 가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2만3,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7만7,359개와 비교하면 28.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1만9,771개와 비교하면 33.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09만1,0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0만1,698개보다 5.61%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6만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44만749개와 비교하면 1.7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우미 린, 올해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상승률 ‘1위’…“중흥S클래스·SK뷰·래미안·롯데캐슬 순”
우미건설 ‘우미 린’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가운데 전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중흥(중흥건설·중흥토건) ‘중흥S클래스’ △SK에코플랜트 ‘SK VIEW’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전년비 60% 이상 급증하며 뒤를 이었다.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0월과 올해 1~10월 두 기간 임의선정한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20곳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 상승률을 빅데이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753만6,08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598개와 비교하면 5.81%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45만530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941만374개와 비교하면 10.3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LG전자·삼성SDI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LG전자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69만2,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275만8,005개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4만7,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67만1,227개와 비교하면 25.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KT, 3분기 국내 통신3사 中 관심도 1위…"김영섭 대표 선임 주목"
KT가 지난 3분기 국내 통신3사 가운데 언론과 유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3사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이동 통신3사로 정보량 순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이며 분석시 통신 고유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포스팅을 제외하기 위해 '프로야구','프로농구','스포츠단'과 'KT&G' 등을 제외어로 설정했다.분석 결과 KT는 지난 3분기 총 51만9,046건의 온라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9만711개가 분석되며 지난 9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6만452개와 비교하면 13.5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591만5,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5만9,839개와 비교하면 15.00%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9만8,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3만5,930개와 비교하면 30.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92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5만4,306개와 비교하면 5.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