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33만5,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8만4,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2만4,859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5만9,373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7만534개와 비교하면 13.57%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롯데홈쇼핑, 지난해 4분기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 25% 급증 눈길"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4분기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에 대해 지난 4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GSSHOP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만7,52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
부산대병원, 지난해 비수도권 국립대병원 관심도 톱…전남대병원·충남대병원 순
부산대학교병원이 지난해 국립 대학병원 9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전남대병원, 충남대병원 순으로 조사됐다. 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립 대학병원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서울대학교병원을 제외한 비수도권 국립대학 병원 중 9곳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부산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
-
빗썸, 거래 수수료 0.04% 도입…멤버십 혜택 강화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업계 최저 수준의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도입과 함께 더욱 강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빗썸은 오는 5일부터 국내 최저 수준의 거래 수수료 정책을 시행하며, 빗썸에서 거래 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에 대해 0.04%의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변경된 빗썸의 수수료는 △기존 빗썸의 거래 수수료인 0.25%보다 84% △업계 평균 수수료인 0.2% 대비 80% 낮아진 숫자이며 △현재 업계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는 타 거래소보다도 20% 낮은 수준이다.변경된 수수료는 고객이 수수료 쿠폰 코드를 등록한 즉시 자동 적용된다. 수수료 쿠폰 유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30일이고, 유효기간 만료 시 재등록이 가능하다.이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3만8,851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만8,687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6만7,25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4만6,002개보다 1.1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1만7,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1만5,027개와 비교하면 13.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티로보틱스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7,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1,959개와 비교하면 7.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신한카드,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1위…우리·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해 국내 카드사들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우리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
-
업비트, 지난해 4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 질주…빗썸·코인원 빅3 탄탄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가 지난해 4분기 가상자산거래소 빅5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내 1세대 거래소인 빗썸이 전년 동기비 상승률 1위를 기록, 뒤를 이었으며 코인원, 코빗 순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업비트는 이번 분석 기간 12만4,19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5곳 중 관심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4,245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52만7,767개와 비교하면 8.74%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시노펙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3만4,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75만9,211개와 비교하면 7.74%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
포스코홀딩스, 지난해 4분기 철강재 기업 관심도 1위…현대제철·동국제강 순
포스코홀딩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철강재 상장기업 8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나타내며 투자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