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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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오뚜기, 식품업계 소비자 관심도 쌍두마차…호감도, 풀무원·동서식품 빅2 형성
농심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으며 오뚜기가 뒤를 이었다.소비자 호감도에서는 풀무원과 동서식품이 1, 2위를 차지했다. 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품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 ▲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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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뉴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89만8,688개를 추출한 결과 지난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17만3,076개와 비교하면 3.7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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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48만826개와 비교해보면 6.3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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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테크,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8만9,3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1만7,047개와 비교하면 2.5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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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6만0,65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0만3,887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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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집단 기획 ④] 부영그룹, 관심도 낮아졌지만 호감도는 ↑…"사회공헌 활동 주효"
빅데이터뉴스는 연중 기획시리즈로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분석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공정위가 올 4월 발표한 82곳이며 조사기간은 2021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2년간(일부항목 최근 1년간)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별도 분석을 하지않으며, 빅데이터 포스팅 수가 1만건 미만인 기업집단(제외 기업집단 미확정) 및 카카오(김범수) 네이버(이해진) 등 기업집단과 일부 미디어 기업집단은 온라인 정보를 전문으로 다룸에 따라 조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기업집단 동일인과 실질 경영인이 다를 경우에는 실질 경영인에 대해 분석을 실시하며 동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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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0대그룹 중 1위…LG·HD현대 순
SK그룹이 올해 3분기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ESG 경영'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K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는 유일하게 1만건대를 기록했으며 LG그룹과 HD현대그룹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10대 그룹의 'ESG 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1~10위의 기업집단을 대상으로 집계했으며 포스팅 수 기준 ▲SK그룹 ▲LG그룹 ▲HD현대그룹 ▲롯데그룹 ▲삼성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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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3분기 6대 시중은행 중 '디지털 금융' 관심도 톱
6대 시중 은행 가운데 하나은행이 올 3분기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디지털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의 기능인 '결제 및 중개'기능을 최신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최근에는 오프라인서 불가능했던 새로운 업무 영역들이 개척되고 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6대 시중 은행의 '디지털 금융'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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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555만8,95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564만4,928개와 비교하면 11.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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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증권·KB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86만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8만1,229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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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11만8,74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1만7,837개와 비교하면 23.78%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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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4만2,17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8만2,514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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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한화·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05만7,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91만0,249개와 비교하면 0.8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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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229만4,75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만6,999개와 비교하면 10.69%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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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7만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4만9,811개와 비교하면 1.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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