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6만7,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00만8,058개와 비교하면 2.27%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6만6,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6만5,542개와 비교하면 2.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9,79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9,178개와 비교하면 9.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롯데건설, ‘AI’ 관심도 압도적 1위…"신동빈 회장,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가치 창출"
최근 주요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첨단기술 도입이 활발한 가운데, 건설업계 역시 미래형 주거공간 구축과 아파트 품질 관리 및 현장 안전 혁신을 위해 AI 도입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상황에서 롯데건설이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10곳 가운데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
-
[금융지주 기획③] '주주가치 제고 총력' JB금융지주, 관심도 두자릿수 하락…호감도는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분석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J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 지역거점 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분기 배당을 실시하는 JB금융지주의 최근 1년간 관심도는 전년 대비 하락했으나, 호감도는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한화 김승연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7만8,676개와 비교하면 24.63%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현대자동차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과 비교하면 11.43%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업비트, UBCI 섹터 지수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상자산지수 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신규 지수 ‘업비트 섹터 지수(Upbit Sector Index)’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섹터 지수는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되는 가상자산을 주된 사용처에 따라 분류한 후 같은 사용처를 가진 가상자산끼리 구성한 지수다. 이달 UBCI에 출시된 섹터 지수는 ▲인공지능(AI) ▲대체불가능토큰(NFT)/게임 ▲메타버스 ▲탈중앙화금융(DeFi) ▲커뮤니티 ▲분산신원인증(DID) 등 총 32개다. 투자자는 해당 섹터에 해당하는 가상자산의 움직임을 섹터지수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섹터 지수는 매달 모니터링을 통해 업데이트된다. 두나무는 섹터 지수를 출시하면서 기존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와 비교하면 5.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에코프로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2024년 6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2만9,884개와 비교하면 13.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CU, 편의점 브랜드 관심도 1위…"연세크림빵·겟커피 등 단독 상품 인기"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올해 1분기 편의점 업계 6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2만2,30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카페 '맘*홀
-
bhc치킨, 스테디셀러 ‘후라이드’ 정보량 1위…BBQ '양념치킨' 관심도 톱
bhc치킨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스테디 셀러인 ‘후라이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치킨 브랜드로 분석됐다.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양념치킨’ 언급 게시물은 BBQ가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주요 치킨 브랜드 9곳의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영업 중인 치킨 브랜드 9곳을
-
빗썸, 투썸플레이스와 '썸머 더블 리워드' 콜라보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여름을 맞아 투썸플레이스와 '썸머 더블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썸머 더블 리워드는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가상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빗썸 포인트 및 투썸플레이스 제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콜라보 이벤트다.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약 2주 동안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진행되며 투썸플레이스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빗썸포인트 5천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빗썸 앱에서 6월 23일까지 등록 가능하며, 이를 통해 지급받은 포인트는 빗썸 포인트샵에서 가상자산으로 교환 가능하다. 빗썸포인트 쿠폰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아메리카노 등 투썸플레이스 제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를 분석,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하나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59만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만8,440개와 비교하면 24.76%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