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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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리서치센터, 美 커스터디 기업 탐방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미국의 가상자산 커스터디(custody) 기업 세 곳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Fidelity Digital Asset), 파이어블록스(Fireblocks)를 탐방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보고서에서는 커스터디의 개념과 역사를 소개하면서 미국 주요 커스터디 기업 3사 방문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미국과 우리나라의 커스터디 산업 환경을 비교했다. 또한 SEC가 제정한 미국 커스터디 관련 대표적인 규율 체계인 ‘SAB 121’의 주요 내용도 분석했다.이번에 방문한 커스터디 관련 기업 3사는 회사별로 뚜렷한 특장점이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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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허남동(코빗 대외정책본부장)씨 부친상
▲ 허연구 씨 별세, 허남인·남준·진·남동(코빗 대외정책본부장, 전 김한길 민주당 대표 보좌관)·은영·은이 씨 부친상, 이나경·김정일·황주원 씨 시부상, 김상우·구희권 씨 장인상 = 13일, 광주광역시 구호전 장례식장 401호, 발인 15일 오전 10시 40분 ☎ 062-960-4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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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27만2,69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2,337개와 비교해보면 2.9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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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연세대·고려대 순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5,855만1,86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981만5,448개와 비교하면 43.79%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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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KG케미칼·대동기어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KG케미칼 3위 대동기어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6만9,2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7만6,623개와 비교하면 90.87%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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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HL만도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7만76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9만319개와 비교하면 3.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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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590만8,999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579만2,886개와 비교하면 0.7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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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3,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61만2,312개와 비교하면 2.0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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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3만5,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995만6,134개와 비교하면 26.58%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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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메가스터디교육·웅진씽크빅 순"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5,00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9만6,142개와 비교하면 1.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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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61% 급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9만1,8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1,347개와 비교하면 78.5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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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167만7,67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73만3,764개과 비교하면 10.36%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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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51만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1만3,208개와 비교하면 6.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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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50만2,51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7만3,927개와 비교하면 2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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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1만7,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1만5,363개와 비교해보면 5.86%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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