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7%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352,8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00,988개와 비교하면 19.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한국토지신탁, 지난해 부동산신탁 가운데 관심도 1위…무궁화신탁·한국자산신탁
지난해 부동산신탁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한 곳은 한국토지신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궁화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주요 부동산신탁 13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한국토지신탁 △무궁화신탁 △한국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신한자산신탁 △코리아신탁 △
-
코빗, ‘네이버인증서’ 도입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간편 인증 수단인 ‘네이버인증서’를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네이버인증서는 네이버 회원 기반으로 발급한 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인증 및 전자서명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빗은 본인 인증과 입출금 목적의 다중 인증을 위해 지난해 이미 신한인증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이제 네이버인증서도 추가로 도입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개선에 나선 것이다. 코빗은 해당 인증서 서비스 도입 기념 이벤트도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네이버인증서를 이용하고 10만원 이상 가상자산 거래 완료 고객 대상으로 400명을 추첨해 5,000 원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
두나무,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 중학교 모집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2월 20일까지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두니버스’에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3년차를 맞은 두니버스는 충청·세종 지역까지 교육학교 대상 범위를 확대, 약 8000명의 청소년에게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두니버스’는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청소년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금융 경제에 대한 기초 상식을 총 8차례에 걸친 프로그램 과정에서 교육한다. 두니버스는 지난해 교육 대상 지역을 경기도에서 수도권(서울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월 1위... "평판지수는 두자릿 수 하락"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567개가 분석되며 지난 11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4,329만2,768개와 비교해보면 13.78%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654만8,02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9,025개와 비교하면 19.7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28.58%↑"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카페24 3위 갤럭시아머니트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만4,396와 비교하면 1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손오공,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손오공 2위 이녹스 3위 오로라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6,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8만650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GS건설 '자이' 4Q23 아파트 브랜드 정보량 1위…전체 아파트 관심도 급상승 '바닥탈출 신호'
GS건설의 ‘자이’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뒤를 이었다.이번 조사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조사대상 브랜드들의 전체 정보량은 전년 동기비 15% 가까이 늘어나 확실한 부동산 경기 바닥탈출 신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3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20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
-
웰컴저축은행,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톱…OK·SBI·페퍼저축은행 빅4 형성
지난해 주요 저축은행 10곳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를 조사한 결과, '웰컴저축은행'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OK저축은행이 웰컴저축은행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으며 SBI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도 1만건대의 정보량을 보이며 빅4 체제를 형성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1기 발대식 개최
빗썸(대표 이재원)이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1기 발대식을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센터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해 12월 13일부터 약 2주간 가상자산 거래소와 서비스 관련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이 중 총 20명을 선발했다.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4월 29일까지 총 3개월 동안 빗썸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거래소 서비스와 기업 소개 등을 담은 SNS 콘텐츠를 제작한다.빗썸은 ‘썸즈업’ 서포터즈 중 우수 활동팀과 우수 활동자에게 각각 상금 500만원(1팀)과 200만원(5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체험형 인턴 또는 빗썸 엠버서더 기회를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압도적 1위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46만6,97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98만9,598개와 비교하면 26.2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한화 순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삼성물산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882만2,98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877만9,742개와 비교하면 8.72%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16.67%↑"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더존비즈온 3위 안랩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5만2,8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0만2,022개와 비교하면 10.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락앤락,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9만8,2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507만7,174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