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4,4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930만5,008개와 비교하면 4.3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9,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95만289개와 비교하면 3.38%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8,0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1,871개와 비교하면 14.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7만2,180개와 비교하면 6.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아파트 브랜드 기획] ‘래미안’ 소비자 관심·호감도 20% 이상 급등…"원베일리 화제"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최근 2년간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 조사에서 두 자릿수 상승세를 기록했다.두 부문 모두 22%대 상승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2년 동안 ‘래미안’ 관련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강아지분양’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함으로써 정확한 분양 관심도가 반영되도록 했다. 데이터앤리서치
-
빗썸, 피자데이 맞아 편의점 CU와 비트코인 적립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편의점 CU와 비트코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고 21일 밝혔다.먼저 피자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2만 5천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즉석조리 피자를 비롯해 피자빵, 피자치즈, 피자맛 스낵 등 총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들과 탄산음료 전 품목이다.특히 해당 이벤트는 응모하는 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금액의 비트코인이 지급되며 오는 26일 행사 종료 시점 총 응모 인원 기준별로 최대 금액은 △1만 명 미만 응모 시 1만 5000원 △1만 명 이상~2만 명 미만 응모 시 2만원이며, △2만 명 이상 응모 시 2만 5000원 상당
-
업비트, 포브스 선정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국내 1위
업비트가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선정한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두나무는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사업자(The World’s Most Trustworthy Crypto Exchanges And Marketplaces)'에 업비트가 글로벌 4위, 국내 1위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브스는 글로벌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게코' 등이 제공한 총 646개 사업자의 내부 통제, 보안 역량 등을 평가한 뒤 최종 20개 사업자를 추려 순위를 매겼다. 포브스는 이번 평가를 위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비트코인·이더리움 보유분(20%) △규제 준수 현황(20%) △투명성(15%) △회계 건전성(15%) △거래 수수료(1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747만5,14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15만7,557개와 비교하면 2.42%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54만5,9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93만2,663개와 비교해보면 6.05%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이엠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32만5,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1만5,292개와 비교하면 4.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5만4,0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9만7,490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LF 1분기 정보량 1위 이어 삼성물산·한섬 순…'패션' 관심도 급등 경기회복 신호탄?
LF가 지난 1분기 주요 상장 패션업체들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뒤를 이은 가운데 패션업계 전체 관심도가 직전연도 같은 기간 대비 60% 가까이 급등, 눈길을 끌었다.경기가 침체되면 의류쪽에 대한 지출을 우선적으로 줄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패션'에 대한 관심도 증가는 반대로 경기침체 탈출 신호로도 볼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상장 패션기업 주요 7개사에 대해 지
-
빗썸, 피자데이 기념 룰렛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해 룰렛을 돌리면 피자 총 2024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5월 20일부터 26일까지 단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는 빗썸 혜택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혜택존의 '꽝 없는 룰렛'은 매일 최대 10명이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으로,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총 4만원 상당의 피자 2024판을 제공한다.꽝 없는 룰렛은 매일 1장씩 지급되는 룰렛 티켓을 소진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거래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5장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어 1일 최대 6회까지 룰렛 참여가 가능하다. 룰렛 티켓 획득을 위한 거래 미션은 멤버십
-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에 업비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업비트 투자자보호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모비데이즈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2,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041개와 비교하면 0.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