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4-09-26 09:16:10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9,6351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동화기업, KCC글라스, LX하우시스, 파세코, 하츠, 현대리바트, 벽산, 삼목에스폼, 희림, 에넥스, 시공테크, 국보디자인, 한솔홈데코, 라이온켐텍, 이건홀딩스, 오하임앤컴퍼니, 이건산업, 유니드비티플러스,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순이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6,472 미디어지수 18만1,315 소통지수 27만1,086 커뮤니티지수 18만1,477 시장지수 212만9,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만23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0만1,578과 비교해보면 1.7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9,635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7% 하락, 브랜드이슈 16.95% 하락, 브랜드소통 24.86% 하락, 브랜드확산 1.62% 하락, 브랜드시장 0.4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